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올림픽 경기일정, 무료문자로 받아보기
    IT/Mobile Service 2008. 8. 14. 14:45

    몇년간 PDA를 가지고 아웃룩과 PC 싱크를 통해 일정관리 등을 써왔습니다.  주로 사용하는 PC 아웃룩에서 일정관리를 주로하고 그것을 작은 디바이스에 넣고 다니면서 확인 및 업데이트를 한다는건 꽤나 멋진 일이었죠..

    그런 PDA가 배터리 수명이 약해지고 기능의 한계를 느낌과 동시에, 넷북이란 것이 출현할만큼 웬만한 프로그램은 웹에서 쓸수 있을만큼 네트웍은 생활 깊숙히 들어와있더군요.  휴대폰의 발전과 함께 실제로도 거의 모든 환경에서 네트웍에 접속할수 있는 곳이 된것 같습니다.  적어도 우리나라에서는요

    그래서 최근 저는 많은 오피스 니즈들을 웹어플리케이션으로 해결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경우가 여러분도 많이 쓰고 계실 구글 어플리케이션들입니다.  그중에서도 일정관리 서비스인 구글 캘린더...  디자인이야 구글스러운 촌스러움이 있고 기능면에서도 아웃룩 같은 PC프로그램만큼은 아니지만 기본적인 일정관리 기능으로는 충분해서 나름 만족하면서 쓰고 있습니다.   게다가 이 구글 캘린더에는 웹상에서 다른 사람이 만든 캘린더와 공유를 한다거나, 또한 웹을 통해 무선으로 PDA와 같은 디바이스와 싱크를 할 수 있는 기능 (GooSync) 을 제공하는 등 다른 대체제가 하기 힘든 그만의 장점이 있기때문에 상당히 추천하고 싶은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더이상 아웃룩을 쓰고 있진 않습니다.  일정관리를 이 구글캘린더로 하고 그 일정은 휴대폰으로 받아보고 있죠. 

    며칠전에 구글은 한국에서도 구글 캘린더에 대해 휴대폰 알림 서비스를 런칭했습니다.  그전에는 구글 캘린더에 휴대폰 알림 서비스가 있더라도 한국은 서비스를 안하고 있었습니다.   사실 그 전에도 저는 휴대폰으로 구글 캘린더 일정을 받고 있었는데요 (그것도 무료로)  tip을 하나 드리면,

    구글 캘린더 일정을 이메일로 받아볼수도 있기때문에 이메일 알림 설정을 해놓고, 그 이메일을 이메일 수신알림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메일 계정으로 자동 포워딩 설정해놓으면 됩니다.  (저의 경우엔 SHOW 메일을 썼습니다.  SHOW 메일이 휴대폰 SMS 알림이 무료니까요...  gmail 로 오는 일정알림 메일을 SHOW 메일계정으로 포워딩 되도록 했습니다)

    이젠 위 그림처럼 구글 캘린더에 가시면 한국 서비스도 가능하기때문에 이방법은 필요없어졌습니다만, 혹시 또 구글이 문자알림을 유료화하거나 다시 중단하거나 하면 이방법도 알아두시는게 좋겠죠? ^^



    개인 일정과 베이징 올림픽 주요 일정이 섞여있는 제 캘린더의 모습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구글 캘린더에는 캘린더 공유라는 아주 유용한 기능이 있지요.  그래서 어떤 고마운 분께서 올려주신 베이징 올림픽 한국선수들의 주요일정이 있길래 그걸 공유했을 뿐입니다.  그걸 공유하면 저렇게 제 일정에 착착 들어오죠 ^^


    지금 공유한 일정은 우리나라 휴일과 베이징 올림픽 밖에 없습니다만, 나중에 프리미어리그가 시작하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팀의 경기일정도 찾아서 공유해야지요 ^^   (유용한 공유 캘린더 아이템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이렇게 공유해놓고 휴대폰으로 받아보겠다고 설정하면, 설정한대로 정확히 휴대폰으로 알림문자가 옵니다.


    방금전 시작한 중국과의 야구경기에 대한 알림문자의 모습입니다. 

    이 모든게 무료입니다.  물론 구글이 언제까지 한국사용자들에게 무료로 서비스를 할지 모르겠습니다만...  (한국은 미국과는 달리 문자 받는 사람들은 전혀 돈을 안내기때문에 미국과는 조금 다른 정책을 가져갈 가능성이 있어서 그렇습니다)  요즘처럼 휴대폰 하나로 모든 게 다 되었으면 하는 저로서는 이런 서비스들이 PDA를 굳이 안가지고 다녀도 되는 또하나의 이유가 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Copyright by bru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