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Smart Phones

확 바뀐 갤노트3용 S뷰커버, 뭐가 달라졌나?

갤럭시노트3 에 대한 정보 이제 꽤 많이 접하셨죠?

거기에 가끔 새로 나온 S뷰커버도 보이실텐데요, 새롭게 나온 갤럭시노트3용 S뷰커버에 대해 자세하게 나온 내용은 별로 없어서 살짝 소개해봅니다.


갤럭시S4 부터 나온 이런 윈도우창 스타일, 이제 하나의 트렌드가 되가는 것 같습니다. 예전 폴더폰에서 전면 정보창을 보는 것 같기도 해서 재밌는 현상인데요. 암튼 갤스4때와는 또 다른 갤노트3만의 S뷰커버를 가지고 나왔습니다.




삼성 스마트폰용으로 나오는 순정 커버에서는 더이상 새로운 일이 아닙니다만 노키아폰도 그렇고 아이폰5C도 이번에 그렇고, 전체적으로 스마트폰에 다양한 컬러 마케팅이 대세가 되고 있는 느낌입니다. 갤럭시노트3도 예외는 아닌데요 처음부터 상당히 다양한 color의 S View Cover 를 내놓고 있네요


갤노트3 백커버와는 또 다른 가죽 느낌


갤럭시노트3의 특징으로는 백커버의 독특한 그 느낌인데요. 사실 가죽 소재는 아니고 플라스틱인데 마치 가죽처럼 느끼게 하는 그런 재질이었죠.

그런데 그런 백커버와 달리 이 S뷰커버는 실제 인조가죽으로 보입니다. 



전면과 후면부 이음새를 보면 부드러운 것이 실제 인조가죽 케이스 커버들 처럼 그런 인조가죽 재질이구요

그로 인해 저 테두리에 있는 스티치도 진짜 스티치로 보였습니다. (갤노트3의 순정 백커버에 있는 스티치는 모양만 낸 것)


그런 차이 때문에 순정 백커버를 만질 때와는 좀더 가죽에 가까운 느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순정 백커버의 가죽느낌이 다소 부족한 분들은 S뷰커버로 어느 정도 보완하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천연가죽은 아니라서 정통 가죽의 묵직함까지는 아닙니다만 충분히 일상용으로는 쓸만한 재질입니다.



훨씬 커진 윈도우, 더 많은 걸 할 수 있어


보시다시피 이번 갤노트3의 S뷰커버는 창이 상당히 커졌죠. LG G2의 커버창보다도 더 커졌습니다. 갤럭시노트만의 특성을 반영하느라 그런 것인데요



기본적인 S뷰커버 모드에서의 화면은 위와 같습니다.

기존 갤스4 S뷰커버보다 넉넉하게 정보를 표현하고 있죠. 날씨 정보나 S헬스앱에서 나오는 만보계 정보 등도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휴대폰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정보도 더 큰 화면을 통해 더 많이 표현이 가능합니다.


우측 하단에 보면 슬라이드로 밀게 하는 부분이 있는데요, 바로 저기에 처음 접하는 UI가 등장합니다




위에 보시듯, 화면 슬라이딩을 통해 여러 화면을 쓸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지금 현재로는 2가지 화면들만 봤으나 뭐 생각해보면 소프트웨어 상으로 얼마든지 몇개 화면을 추가로 제공할 수도 있어 보입니다. 그만큼 화면 자체가 크니 여기서 처리할 수 있는 것들이 속속 들어오겠죠




이렇듯 두번째 화면에서는 카메라 / 액션 메모 / 음악 플레이어 제어가 가능합니다.


카메라를 선택해보면요,




이렇게 커버를 닫은 상태에서도 바로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게 하고 있죠

화면이 크기 때문에 뷰파인더로 충분했습니다.  셔터 버튼과 함께 플래시 제어 도 가능하도록 되어 있죠




결과물은 S뷰커버에서 보는 그대로, 정사각형 프레임으로 저장됩니다.

간단하게 찍는 캔디드 포토용으로 괜찮던데요. 특히 인스타그램 등 감각적인 프레임으로 정사각형 프레임을 자주 쓰게 되는데 아예 정사각형으로 찍히는 점도 유용합니다.




그리고 액션메모, 갤럭시노트인만큼 이렇게 S뷰커버를 닫은 상태에서도 S펜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로바로 퀵하게 메모를 해야 할 때 잘 사용할만한 모드이겠구요




음악 플레이어는 예상되는 그대로...


아마 이렇게 S뷰커버를 닫은 상태에서 쓸 수 있는 기능들은 향후 더 추가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여러분들이 필요한, 예상하는 기능은 또 어떤것들이 있으세요?


저는 기본적으로 이 상태에서도 status bar 를 끄집어 내려 볼 수 있었음 좋겠어요. 메시지든 카톡이든 당장 그 내용이라도 보고 싶을 때 이 상태에서 확인할 수 있으면 괜찮을 것 같구요. 일정(캘린더) 확인 등도 되면 좋을 듯 합니다.




혹시 이런 윈도우를 굳이 필요로 하지 않고 깔끔한 커버를 원하는 분들을 위해 기본 커버도 전시되어 있었는데요

보시다시피 군더더기 없이 깨끗한 모습




이런 기본 커버 형태에는 안쪽에 카드 수납부가 있습니다.




이번에 갤럭시노트3의 커버 악세서리는 갤럭시기어까지 모두 동일한 컬러 코드를 가지고 나와있더군요


그런 커버 색상에 맞게 뷰커버상의 액정 백그라운드 컬러도 맞춰놓으니 꽤 보기 괜찮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색깔이 가장 낫나요? ^^



2013/09/09 - 갤럭시노트3, 노트2와 비교해보니 이런게 달라졌다 (갤노트3 리뷰)


2013/09/06 - 갤노트3 실제로 사용해본 소감 (갤럭시노트3 간단 사용 후기 리뷰)


2013/09/05 - 갤럭시 기어, 실제 착용하고 사용해보니... (삼성 갤럭시 기어 사용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