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모든 모바일 기기에서 오피스 파일 편집을, 더 강해진 폴라리스 오피스
    IT/Mobile Service 2014. 6. 20. 07:33

    업무를 하든 안하든, PC를 이용한다면 반드시 쓸 수 밖에 없는 프로그램... 바로 오피스(Office) 이죠.

    요즘처럼 스마트폰에 많은 것을 의존하고 있는 세상, 당연히 이 오피스 파일 작업을 모바일 기기에서 하고자 하는 것, 그것은 어쩔 수 없는 로망일 것입니다.

     

    클라우드화와 함께 중요한 것은 호환성이죠. 

    모바일 환경에서 작업을 요한다면 나의 모바일 기기가 바뀌더라도 언제 어디서든 똑같은 오피스 작업을 할 수 있어야 한다는 점이 중요합니다.

     

     

     

     

    그런 점에서 주목받고 있는 오피스 앱이 바로 폴라리스 오피스 (Polaris Office) 일텐데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업무를 제법 보시는 분이라면 많이 보셨을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직접 사용하지 않더라도 설치된 모습을 목격하기란 그리 어렵지 않을만큼 많이 알려진 앱인데요

     

    국산 앱이라서 더 주목하고 또 애정을 갖게되는 앱이기도 합니다.

     

    그런 폴라리스 오피스가 최근에 새로운 모습을 선보였더군요.

     

     

    전체적으로 클라우드형 + 로컬 싱크형 오피스를 좀 더 완성도 있게 갖춘 모습입니다.

    웹과 PC, 그리고 스마트 기기 이렇게 거의 모든 기기를 다 오가며 오피스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는데요, 기기간/저장공간간 그런 경계를 더 없애면서 진화했습니다.

     

    폴라리스 오피스 웹사이트인 www.polarisoffice.com 을 방문하면 위 스크린샷처럼 웹에서도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드롭박스나 에버노트를 쓰시나요? 그럼 쉽게 이해되실 것입니다. 마치 드롭박스나 에버노트를 쓰던 때처럼, 내가 컴퓨터를 쓰든지, 인터넷을 하던지,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태블릿 등 뭘 쓰더라도 다 동기화되어있고 어디서나 작업할 수 있다는 점, 그게 폴라리스 오피스의 핵심입니다.

     

     

     

    클라우드에서는 그런 용량이 관건이죠

    무료사용자에게는 기본 100MB에 폴라리스 오피스 PC앱을 설치하면 추가 300MB를 제공하며 또 친구 추천해서 가입하면 서로 1명당 100MB씩 해서 최대 1GB까지 무료로 확보가 가능합니다.

     

    물론 추가 스토리지를 유료로 확보할 수 있구요

     

    PC 앱을 설치하면 아래처럼 윈도우 탐색기 내에 폴라리스 오피스와 동기화되는 폴더가 하나 생성됩니다. 즐겨찾기로 저절로 등록되니 편하네요

     

     

     

    저 폴라리스 오피스 폴더 안에 있는 파일은 저절로 기기간 싱크가 되는 개념입니다.

    스마트폰을 통해 방금 편집한 오피스 파일이 PC로 접속해 들어가더라도 똑같이 수정되어 있죠

     

    유료 프리미엄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기능과의 차이는 아래와 같습니다. 

     

     

    프리미엄 기능을 현재 써보고 있기 때문에 우측에서와 같이 사용중에 있다고 표현되네요

    무료 버전도 기본적으로 모두 편집까지 다 제공이 되구요. 위 표에서 보듯 저장공간과 동기화 가능한 기기 대수에서 좀 차이를 보입니다.

     

     

     

    현재 스마트폰인 갤럭시노트3와 태블릿인 아이패드 미니에 설치해봤는데 서로간 싱크 아주 잘 되네요. 데스크탑도 물론이구요.

    스마트폰에서 파워포인트 파일을 하나 불러 수정을 한 후, 바로 데스크탑 PC에서 열어보면 그 수정사항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싱크 시간이 상당히 빠르다는 것이죠. 

     

    저렇게 블루투스 키보드와 함께 한다면 스마트폰에서의 오피스 파일 작업도 훨씬 수월해지죠. 이런 폴라리스 오피스 같은 앱과 함께요

     

    또 달라진 개선사항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일단 기존에 폴라리스 오피스 써보신 분들도 이번에 새 버전을 깔아보시면 처음부터 참 쓰기 편해지고 이뻐졌다 라는 걸 느끼실 겁니다.

    새문서 작성에 필요한 인터페이스도 위처럼 템플릿을 바로 고르는 형식이고 썸네일 형식으로 미리보기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런 서식 템플릿들이 있으니 새로운 문서를 스마트폰에서 작성할 때에도 오른쪽처럼 잘 만들어진 양식을 활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작성한 문서를 누군가에게 보내준다거나 공유할 때...

    전에는 파일 첨부가 되는게 아니라 그 파일이 위치한 'URL 링크'만 보내주는 방식이었는데요. 이번 폴라리스 오피스 새 버전에서는 링크뿐 아니라 실제 '파일 첨부까지' 가능합니다.

     

    이처럼 폴라리스 오피스 새 버전에서는 그런 공유기능이 한층 더 강화되었더군요

    저런 URL 링크 공유 및 파일 첨부 기능 외에도 다양한 공유/보내기가 가능합니다.

     

     

     

    특히 안드로이드 스마트 기기에서는 블루투스나 WiFi Direct 기능을 이용한 기기간 직접 전송도 가능하고,

    에버노트나 구글 드라이브 등 다양한 앱들간 공유도 가능하죠.

     

    그리고 저 맨 위 사진에도 보이지만 드롭박스(Dropbox)나 외장 메모리 같은 그런 별도의 클라우드 및 저장 장소간 사용이 원활합니다. 꼭 모바일 기기에 파일이 없더라도 그렇게 바깥에서 불러들일 수가 있죠. 그리고 프리미엄 사용자의 경우에는 그 파일을 수정한 후 다시 외부 장소에 저장시킬 수도 있습니다. (폴라리스 오피스 클라우드에 저장하는 것은 무료 사용자도 가능)

     

    저런 기능들 사용하다보면 가끔은 오히려 PC에서 오피스를 쓰는 것보다 더 간편하다는 걸 느낄 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폴라리스 오피스에 로그인할 때에도 회원가입 없이 그냥 페이스북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번거로운 회원가입 절차 없이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괜찮더군요. 저도 모두 페이스북 로그인으로 간단하게 쓰고 있습니다.

     

     

     

     

    태블릿이든 스마트폰이든 모바일 기기를 들고 바깥으로 나갈 때, 뭘 들고 나가든 어디서든 오피스 파일을 편집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그렇게 수정 편집한 파일들을 다양하게 공유하고 저장할 수 있다는 점. 이런 장점들로 인해 비단 윈도우 OS에서만 되는 것 같았던 오피스 작업이 한층 자유로워졌습니다.

     

    폴라리스 오피스는 조만간 업데이트를 통해 다른 앱으로 문서를 바로 내보낸다거나 iOS 기기상에서는 무선 프린팅 기능까지 제공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그렇게 꾸준히 진화하고 있는 국산 오피스 프로그램, 폴라리스 오피스를 한번 주목해보시기 바랍니다.

     

    무료 버전으로도 충분히 잘 활용하실 수 있으니 이번에 새롭게 바뀐 폴라리스 오피스도 한번 다운받아보시구요. (아래 공식 홈페이지 링크)

     

    https://www.polarisoffice.com/view/external_download

     

    참고로 현재 이 폴라리스 오피스는 세계적으로 6억명이 사용하고 있으며, 이 새롭게 출시한 Polaris Office 버전은 출시 2개월만에 신규 회원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반응형
Copyright by bru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