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에 나이키가 선언을 했죠.
아마존(amazon)을 떠나겠다고...
아마존에 파일럿 형태로 입점한지 2년만에 다시 거둬들인 겁니다.
왜 그랬을까요?
엄청난 커머스 지배력을 가진 아마존이라는 유통시장에서 자사 브랜드를 철수시킨다는 것이 결코 쉽지 않은 결정일텐데요, 그 이유에 대해 개인적인 견해를 밝혀봅니다.
영상으로 대신할께요
요약하면,
1. 양질의 데이터 확보
2. 매대 헤게모니 확보
3. 브랜드 이미지 유지
가 되겠습니다.
앞으로 프리미엄 브랜드들의 행보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는 상징적인 사건으로 보여져서, 이번 b급 IT 소식으로 골라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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