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Gadgets & Stuffs

LG 씨크릿폰의 카메라 화질 테스트

이제 휴대폰에서도 500만화소 라는 표현이 그리 놀라워보이지 않네요.
현재 삼성에서 내놓은 소울폰도 500만화소, LG에서 내놓은 씨크릿폰도 500만화소입니다.

작년초까지만 해도 내가 쓰던 DSLR 중 하나의 화소가 300만화소였는데, 이깟 조그만 폰카가 500만화소를 표현하다니...
물론 상대도 안될만큼 작은 촬상소자 안에 화소를 구겨넣긴 해서 화질은 DSLR 과 비교대상조차 안되지만 적어도 결과물의 픽셀크기를 결정하는 화소면에서는 이녀석이 우위에 있다고 볼 수 있겠네요.

카메라 초보도 아니고 화소를 따지는 것이 우습긴 하지만, 그만큼 화소에 비해 폰카의 화질도 발전했는가를 본다면 지난번 소울폰 카메라 후기를 통해서 봤듯이 기대에 비해 상당한 만족감을 가졌었습니다.
2008/06/21 - [휴대폰 도둑/└ 소울폰 (soul)] - 500만화소 소울폰 카메라의 화질 (열악한 환경 테스트)


그렇다면 오늘은 의도하든 의도하지 않았던 간에 소울폰과 비교되는 스펙을 가진채, 가운데 터치패드 부분도 비슷한 부분을 가지고 나온 LG 씨크릿폰의 카메라 화질을 잠시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날씨가 구린데다 잠깐 써보는 상황이라 그리 많은 사진 샘플은 보여드리지 못함을 양해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씨크릿폰의 카메라 부분입니다.

개인적으로 씨크릿폰의 전면부 디자인은 좀 아쉽지만 이 후면부만큼은 상당히 멋지다고 생각합니다.  마치 가죽과 흡사한 느낌을 주는 상단 블랙부분과 어우러진 배터리커버의 저 패턴 문양.. 꽤 고급스러우면서도 chic 합니다 ^^

좌측 상단에 달린 저 500만 화소 카메라
5.0메가픽셀이라는 말 외에 별다른 로고가 없는걸로 봐서 이번엔 뷰티폰처럼 슈나이더 인증렌즈나 이런건 아닌가 봅니다.
휴대폰 폰카에서처럼 코딱지보다도 작은 ^^ 렌즈에 유명 제조사 인증렌즈라는게 얼마나 차이가 있겠냐 하는 생각을 하긴 합니다.


씨크릿폰의 카메라 모드로 들어가 시험촬영을 해보니 이녀석 AF 카메라네요

저정도 작은 촬상소자에 저정도 렌즈라면 심도가 아주아주 깊을테니 그냥 고정촛점으로 해도 큰 차이가 없을텐데요...  AF 를 잡느라 어느정도 랙은 있는 편입니다 (1초가량)
저같은 경우에는 폰카로 찍는 경우가 어린아이 표정과 같은 순간캡쳐가 많은 편이라 셔터찬스 다 놓쳐버리는 AF류 폰카보다는 그냥 팬포커스의 고정촛점 촬영이 좋습니다.  (과거 폰카들처럼)

그래도 뭐... 싸이언의 카메라 성능은 늘 만족했었던 터라  500만화소의 기대를 가지고 한번 바깥풍경을 담아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을 찍겠다고 나선 것이 아니라서 정말정말 안타까운^^ 풍경들입니다.
시골 가는 길에 터미널에서 잠시 꺼내서 촬영했네요
500만화소 최고화질로 찍었습니다.

사진을 찍는 순간에는 AF 랙때문에 좀 불편했습니다만 집에 돌아와 모니터로 보니 역시 결과물은 좋네요
전에 소울폰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낼때만큼 이번에도 그런것 같습니다.
웹로깅용으로는 충분한 화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나기가 종종 내리던 날이라 흐린 하늘 아래 촬영했습니다.
게다가 시골 터미널이라 유독 회색톤의 건물 바닥이 많아 좀 밋밋해보입니다만
사물 고유의 색상들은 차분히 제대로 표현하고 있네요

씨크릿폰의 카메라 성능도 잠깐 써본것이지만 폰카치고는 훌륭합니다.
그리고 제 수중에 있는 소울폰 가지고도 같은 광경을 몇컷 찍었습니다.

아직 소울폰으로 찍은 사진은 PC로 옮길 환경이 안되서 비교는 못했습니다만, 이 비교기도 조만간 올려볼께요.
동일한 사진을 소울폰과 씨크릿폰으로 찍었을때 어떻게 다르게 나오는지, 해상력도 한번 비교해보겠습니다.   지금은 편집할 환경도 안되고 또 졸리기도 하네요... ^^

아윌비백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