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많이 즐기는 사람이라면 공항 라운지의 가치가 매우 크게 다가온다.
인천공항에서 출발할 때, 충분한 요기와 함께 지겨운 탑승시간을 아주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여행이나 출장 일정을 마치고 피곤한 몸을 이끌고 외국 현지 공항에 도착했을 때 쉴 수 있는 공항 라운지의 존재는 매우 반갑다.
물론 유료로 다 사용이 가능하지만 솔직히 3~4만원을 내고 공항 라운지를 쓰기에는 너무 비싸다.
그래서 PP카드 (Priority Pass) 같은 멤버쉽 카드를 같이 발급해주는 프리미엄 신용카드들을 많이 선택하곤 하는데, 필자도 최근까지 연회비 20만원짜리 프리미엄 신용카드를 사용하면서 PP카드를 써왔었다. 인천공항의 허브라운지나 항공사 비즈니스 클래스 라운지를 쓰는 재미를 아주 쏠쏠하게 즐기곤 했는데, 최근 그 신용카드사의 프리미엄 혜택이 좀 안좋아지면서 카드 갱신이 더이상 안되는 상황이 되었다.
공항 라운지 이용을 위해서는 다른 카드로 갈아탈 수 밖에 없게 되었는데... 여러 상품을 찾아보고 비교한 끝에 찾은 결론은 이 녀석이었다.
현대 다이너스 클럽 마일리지 카드. 짧게 현대 다이너스 카드라고 불리는 녀석이다.
한때 프리미엄 멤버십의 대명사격이었던 다이너스 클럽 혜택이나 명성은 예전같지 않지만, 이 녀석을 선택하게 만든 이 현대 다이너스 카드의 장점은 딱 3가지이다.
1. 공항 라운지 이용이 가능한 카드 중 연회비가 가장 저렴한 편이다
현대 다이너스 카드의 연회비는 5만원이다. pp카드 사용이 가능한 대부분의 카드 연회비가 모두 10만원이 넘어가는 상황에서 아주 합리적인 조건이다. 신한 더클래식 같은 카드도 기존 카드가 모두 중단되서 이만한 조건이 없다.
2. PP카드에 준하는 전세계 공항 라운지들을 커버한다.
다이너스 카드로 이용 가능한 전세계 공항 라운지는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http://www.dinersclublounges.com/
나라와 공항이 위치한 도시를 선택하면 이 다이너스 카드로 이용 가능한 라운지들 리스트가 나온다.
인천공항을 한번 선택해보면 다이너스 카드로 이용 가능한 라운지가 아래와 같이 나온다.
http://www.dinersclublounges.com/location/south-korea/seoul/
(김포공항)
- 아시아나 라운지
- KAL 라운지
- 에어라운지 휴
(인천공항)
- KAL 라운지
- 아시아나 라운지 (비즈니스 포함)
- Sky HUB 라운지 (허브라운지)
- Matina (마티나) 라운지
뭐 국내에서는 왠만하면 다 된다고 보면 된다.
3. 가족카드가 무료이다.
게다가 필수 이용해야 하는 혜택, 바로 가족카드 발급이다.
현대 다이너스 카드는 추가로 발급하는 가족카드가 무료이다. 따라서 내가 5만원을 내고 카드를 발급하고 나서 와이프 카드를 받는데 추가 비용이 들지 않는다. 그러면 가족 2명이 모두 따로따로 라운지 이용이 가능해진다.
다이너스 클럽만의 혜택은 덤이다.
항공 마일리지 적립도 가능하고... 여러모로 해외 여행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카드로 보여서 이녀석을 선택했다.
2015/04/23 - 이스라엘 벤구리온 공항 면세점에서 살만한 것과 공항 라운지
'Travel'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항공 여행 셀프서비스 비중, 한국은 전세계 평균에 못미쳐 (SITA 조사 결과) (0) | 2016.09.1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