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전기도둑 잡는 쉐어플러그 (SharePlug)
    IT/Car & Bike 2024. 2. 3. 14:09

    요즘 전기로 구동되는 이동수단들이 정말 많아졌죠?

    테슬라 같은 전기차는 물론이고 전동스쿠터, 전동킥보드에서 전기자전거까지 주변에 정말 많습니다. 

    그래서 이런 이동수단까지 충전할 일이 정말 많아진 시대죠.

    이런 것들은 대부분 집에 가지고 들어오기 힘들기 때문에 바깥에서 충전해야 하는데...

     


    자 여러분들 아파트 지하주차장 같은데 가보면 중간중간 전기 콘센트 있을 거에요. 주차장 청소할 때나 비상시에 쓸려고 나와있는 콘센트인데, 가끔 얌체같이 이런 공용 콘센트에다 본인의 전동 기기를 충전하는 분들이 있어요.

    사실 도둑이죠. 전기 도둑.


    아파트 주차장 말고도 마트 지하주차장이나 까페나 주택 외부 벽에도 이렇게 나와있는 콘센트들이 있는데 그냥 막 쓰시는 분들이 있어요.


    자, 난 그런 짓 안하니까 나랑 상관없는 일이네~ 하고 가실 일이 아니에요.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이렇게 공용 전기를 쓰면 결국 공통 관리비로 고스란히 비용이 되서 돌아옵니다. 몰지각한 사람들 때문에 내가 돈을 내게 되는 거에요.


    그래서 요즘 짓는 아파트들에는 이런게 설치되고 있다고 해요.

    쉐어플러그 라는 제품인데요, 쉽게 말해 그런 공용 콘센트에 이걸 장착하면 전기도둑들을 막으면서, 적절한 비용을 지불하고 전기를 쓸 수 있게 해주는 장치에요.

    요즘 아파트 주차장에 전기차 충전소들은 있지만 이런 전기 이동수단들이 많아져서 그것만으로는 부족하죠. 그래서 일반 콘센트에도 쓸 수 있는 이런 쉐어플러그가 제법 유용합니다.


    이 쉐어플러그가 장착된 곳에서 사용법은 간단해요.

    https://www.youtube.com/watch?v=sjSnB-WRjfs

    충전하려는 기기랑 연결해서 전기 플러그를 꽂고, 이 쉐어플러그마다 있는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찍으면 바로 충전결제할 수 있게 연결이 됩니다.

    처음이면 회원가입을 하구요, 원하는 만큼 시간을 선택해서 결제하고, 일회용 비밀번호를 받아 넣으면 되요. 카드결제 간편결제 다 지원합니다. 간단하죠?


    이 쉐어플러그는 사용자한테 합리적이고 합법적으로 전기를 쓰게 하는데요, 오히려 관리자쪽에 더 큰 가치가 있습니다. 아파트 관리사무소나 까페, 건물주같은 관리자들은 이 쉐어플러그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죠. 충전하는 개인들이 결제하는 금액에서 수익을 얻게 되구요, 그러면서 당연히 전기를 도둑맞는 것도 방지할 수 있는 것이죠.


    이런 공용 콘센트가 있는데 그냥 방치하고 있다면 이 쉐어플러그를 통해 수익을 만들어보세요.

    문의할 수 있는 링크 : https://shareplug.imweb.me/


    전동 기기들이 훨씬 더 많아지고 있기에 앞으로도 이런 공유 플러그 장치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이는데요. 복잡한 네트웍 설비 없이도 이렇게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어서 좋은거 같아서 소개해봤습니다.

     

     

    쉐어플러그 SharePlug

    안전하고 합리적인 우리건물 콘센트 공유 솔루션, 쉐어플러그

    shareplug.imweb.me

     

    반응형
Copyright by bru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