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Smart Phones

노키아 6210s와 블루투스 키보드 연결 성공



집에 있던 Think Outside 스토아웨이 (Stowaway) 블루투스 키보드를 노키아 6210s 에도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해서 이것저것 검색해본 결과 작동이 되는 프로파일을 발견 했습니다 ^^   국내에 심비안 사용자가 아직은 많지 않은 덕분에 검색하는 재미를 주는군요 ㅋ

Think Outside 쪽에서 직접 제공하는건 아직 없는 것 같구요, 노키아에서 배포하는 일반 블루투스 HID 지원하는 키보드라면 호환되는 드라이버입니다  (노키아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것이니 필요하신 분은 다운받으세요)





위 드라이버 프로그램을 6210s에 깔면 위와 같이 어플리케이션 마이 폴더에 Wireless Keyboard 라고 생성이 됩니다.
이제 블루투스 키보드를 켜고 저 어플을 실행시켜 장치를 찾기만 하면 됩니다.  간단히 상호간에 페어링용 패스워드를 넣고 나면,



짜잔... 이렇게 연결이 되죠.  캬캬  스마트폰을 쓰는 재미란 이런것~

윈도우 모바일용 스마트폰에서 연결시키는것 보다 훨씬 간단하고 잘 잡네요




키보드 반응도 제 미라지보다 훨씬 쾌적합니다.  바로바로 입력에 반응하는 속도 좋구요




잠시 다른 task 로 연결을 끊었다가 다시 키보드 아무키만 누르면 바로 이렇게 반응해서 연결되는 것도 윈도우 모바일 계열 스마트폰보다 더 편하게 되어 있네요

그런데 아직 해결 못한 것이 중요한게 있습니다.  한영 전환하는 걸 못찾았다는... ㅠ.ㅠ
정식 드라이버가 아니라서 한글 지원을 아예 안하는지도 모르겠네요.  6210s 키패드에서 치면 당연히 한글이 되는 한글 모드인데, 이 블루투스 키보드에서 치면 영문만 나오네요

혹시 이거 해결하신 해외 심비안 사용자분 계시면 꼭 알려주세요 ^^  저도 계속 찾아보겠습니다.  이것만 해결하면 회의실에서도 막강 조합인데 말이죠

그럼 또 심비안 뒤지는 재미 찾으러 저는 휘리릭~ ^^
 
2009/05/02 - [휴대폰 & mobile/└ 애플 & 스마트폰] - [개봉기] Nokia 6210s 결국 질렀습니다
2009/04/29 - [휴대폰 & mobile/└ 애플 & 스마트폰] - 그저그런 휴대폰이 지겹다면, 심비안(Symbian) 한번 써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