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Smart Phones

[개봉기] Nokia 6210s 결국 질렀습니다

며칠 빌려 써보고는 결국 이녀석 질렀습니다.  이번엔 와이프 몰래 아니구요 ^^  와이프 폰도 교체할때가 되고 해서 조금 쓰다가 와이프 폰으로 기변해주려구요

이정도 폰을 지금과 같은 가격에 구할수 있는건 당분간 접하기 힘든 기회일 것 같아서요 ^^  (개인적으로 아마도 이 6210 정도의 폰이 국내 제조사에서 나왔다면 60만원은 훌쩍 넘었을것 같습니다)

지른 기념으로 개봉기 올려봅니다 ^^




박스는 그냥 평범하기 그지 없습니다.  노키아가 워낙 실용적인걸 따져서 그런지 특별한 boxing 은 아니군요 ^^




공기계 실링 인증샷 ^^




상자를 열면 안내 브로셔가 먼저 맞이해주네요
노키아 브랜드이자 심비안 휴대폰이 처음이다보니 국내 사용자들에게 미리 알려줄 사항들이 좀 있나봅니다



이 안에는 메시지가 다른 국내폰들과 좀 다르다는 내용과 함께 이 폰이 기존폰들과 다른 주요사항들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노키아는 다들 처음 사용하는 것이니 꼭 참고해야할 내용이겠네요.  이 부분은 나중에 자세히 다뤄볼께요




그 다음 속상자를 열면 드디어 본체가 보입니다

본체와 함께 2개의 배터리, 그리고 케이블이 보이네요.   충격을 흡수하는 흑색의 재질은 마치 계란을 수납하는데 사용하는 그런 페이퍼 소재와 같은 재질입니다. 

박스를 열어 내용물을 모두 쏟아보겠습니다 ^^




이게 다네요.  노키아 6210s 의 박스 내 구성품을 리스팅해보면, (본체에서부터 시계방향)

  • 6210s 본체
  • 2.5 파이 이어폰 및 이어솜
  • 3.5 파이 연결 리모콘
  • 전용 충전기
  • 사용 설명서
  • 프로그램 및 이용안내 CD
  • dosirak 상품권
  • 배터리 2개
  • USB 통신 케이블




6210 의 장점이라면 일반 이어폰을 사용할 수 있다 는 점이죠.  본체에 규격은 2.5 파이 이어폰 잭이 있으니 2.5 파이 이어폰이 있으시면 바로 사용하시면 되고, 일반적인 3.5 파이 이어폰을 쓰신다면 그림처럼 리모콘에 3.5 파이 이어폰을 연결할수 있으니 문제가 없습니다

6210의 재생능력이 괜찮은건지, 번들 이어폰이 괜찮은건지 mp3 재생으로 테스트해본 결과 음질은 꽤 괜찮네요.  이 부분 역시 나중에 한번 비교해보겠습니다




리모콘 모듈은 이렇게 클립 형태로 되어 있어서 옷이나 가방에 휴대하기 좋게 되어있습니다
클립 가운데에는 전화를 걸고 받을수 있는 스위치가 있구요




USB 통신 케이블입니다
본체측 규격은 LG 인사이트와 동일한 마이크로 USB 규격입니다.   노키아를 비롯한 전세계 추세가 이런 마이크로 USB 를 표준규격으로 채택하고 있는 분위기이니 국내에도 점차 늘어나리라 예상이 되네요

암튼 이 USB 케이블의 촉감이나 재질은 상당히 고급스럽습니다.  탄탄한 느낌이 드는 그런 재질이네요




노키아 특유의 충전 방식이죠.  아주 작은...
국내에는 그동안 선보일 경우가 없어 생소하지만 노키아 사용자들에겐 익숙한 방식입니다

24핀 방식 충전기들은 좀 쓰다보면 접촉 불량이 가끔 생겨서 불만이었는데요, 이런 방식은 그럴 걱정은 없어보입니다




배터리는 950mAh 짜리가 2개 들어있습니다

추가 배터리를 충전할수 있는 어댑터가 들어있지 않는건 좀 아쉽네요.  호환 제품이 나와있을듯 한데 한번 찾아봐야겠습니다.

배터리는 평상시 사용시 완충하고 이틀은 너끈히 사용하는 용량입니다.   일단 하나는 다시 넣어두고 하나만 쓰다가 나중에 교체해도 괜찮을것 같네요




노키아 6210 의 큰 장점.  mp3 파일을 변환없이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죠 ^^  게다가 그런 mp3 파일을 6210 에서 그대로 벨소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 측면에서 이렇게 DRM 없는 mp3 다운로드를 제공하는 이통사의 상품권은 꽤나 효용가치가 생기는 점이죠.

빌려 쓸때는 이어폰이 없어서 mp3 사용을 못해봤는데 방금 mp3 파일을 넣고 꽤 괜찮은 음질과 함께 벨소리로까지 바로 mp3 를 설정해보니 정말 실용적인 기기 잘 샀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ㅎㅎ (무선랜을 지원안하는 점은 정말 아쉽지만요 ㅠ.ㅠ)

mp3 를 그대로 플레이하면서 휴대폰 벨소리로도 그냥 사용이 가능한, 그러면서도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만끽할수 있는 '스마트폰' 을 이정도 가격에 구할수 있다는 매력 ^^   방금 보호필름도 붙였으니 이제 본격적인 6210 사용기 올려볼께요 ^^
 

## 아, 그리고 위 부속품에 하나 빠졌네요.  노키아 6210s 를 받으셔서 옆구리에 외장 메모리 슬롯을 보시면 1Gb 카드가 끼워져있습니다 ^^  Surprise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