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S로 즐기는 남다른 게임들
    IT/Smart Phones 2010. 8. 3. 07:39
    스마트폰이 가장 고마운 순간은 언제이신가요? ^^
    저는 이야기하기 좀 그렇습니다만 가장 이녀석이 고맙고 기특한 생각이 드는 공간은 바로 '화장실' 입니다 ^^ 아득~해지는 머리와 머쓱한 두 손을 모두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니까요. 예전같으면 무가지 신문이나 잡지를 들고 갔겠지만 이젠 이녀석 하나면 됩니다. 아마 스마트폰 쓰시는 분들 대부분 비슷하실거에요. 화장실 갈때 그냥 이녀석 하나만 주머니에 쓱 넣고 가면 아주아주 알차게(?) 해우소에서 걱정을 덜고 나오실수 있죠 ^^




    갤럭시S 를 쓰면서도 예외는 없습니다. 주인님께 최선을 다하기로 했으면 주인이 어딜가든 따라와서 제 역할을 해줘야죠 ㅋ.

    다만 전에 쓰던 스마트폰들과 좀 다르게 이 갤럭시S를 쓰고 있는 분야가 있습니다. 바로 '게임(Game)' 인데요. 원래 게임을 그렇게 즐겨하지 않는 제가 갤럭시S 만큼은 종종 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특히 해우소에 이녀석을 들고가는 날이면 백이면 백 캐주얼 게임들을 즐기는 용도로 사용하는데요.

    사실 안드로이드폰을 쓰는데 있어 현재 아쉬운것 중 하나가 바로 게임이죠.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게임 카테고리가 막혀있다보니 게임을 원활하게 즐기는 것이 해외 유저들 대비 좀 열악합니다. 물론 편법들이 존재하긴 합니다만 그래도 국내 마켓 (T스토어) 을 통해 정식으로 소싱되는 게임들이 있어 다행인 상황이죠.



    생각보다 이 T스토어에 있는 게임들이 빠르게 그 구색을 갖추고 있습니다. T스토어 출범할때만 해도 좀 엉성해보이던 것이 어느덧 꽤 많은 게임들과 완성도를 가져가고 있네요.

    이 많은 카테고리의 앱들 중에서, 그것도 제가 그다지 즐기지 않던 게임들을 유독 갤럭시S 로는 꽤 즐기게 된 이유는 다름아닌 갤럭시S가 보여주는 게임 성능때문입니다. 간단한 아케이드나 보드게임들이야 스마트폰이라면 다 소화가능하지만 3D 그래픽 성능이 필요한 좀 헤비한 게임의 경우에는 지금까지 나온 안드로이드폰에서는 다소 버벅댔던 기억이 있거든요. 그래서 '아직 이런걸 즐길 수준은 안됐나보다' 했었는데 이런 것들이 갤럭시S 에 와서는 꽤 많이 해결이 되었더군요.

    게임다운 게임이 원활하게 돌아가다보니 이 갤럭시S 로는 게임을 제법 즐기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즐기는 게임중 갤럭시S 에서만큼은 남다르게 돌아가는 두 녀석을 좀 추천드려볼께요.

    저 위에 있는 T스토어 게임부분 상위 랭크를 보면 유료부문 3위에 위치한 '홈런배틀 3D' 라는 녀석과 무료부문 2위에 랭크된 '아스팔트5' 라는 녀석입니다.



    먼저 무료부문 2위에 위치한 아스팔트5 (ASPHALT5) 입니다.
    게임파일만 무려 56MB 가 넘을만큼 상당히 큰 게임이죠. 그래서 이 게임을 받으시려면 3G망보다는 와이파이 망에서 받으셔야 합니다 ^^ (혹시나 중간에 받다가 끊기는 분들을 위한 팁 : 이 게임을 받을때만큼은 액정을 항상 켬 상태로 설정하세요. 액정이 슬립상태로 들어가면서 다운로드가 중단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GameLoft (게임로프트) 사에서 만든 카레이싱 게임으로 게임로프트사는 예전에 즐기던 골프 게임도 그렇고 이런 큰 게임들 아주 잘 만드는 곳이죠. 그곳에서 만든 자동차 게임인데 사실 이게 무료라는게 믿기지 않을만큼 높은 완성도와 한차원 다른 그래픽을 제공합니다.



    맨 아래 소개할 게임 동영상에서도 확인되겠지만 휴대폰에서 돌아가는 게임으로는 다소 버거울 정도로 3D 그래픽 효과와 빠른 프레임 전개가 필요한 게임입니다. 사실 이런 게임들이 여느 보급형 스마트폰에서는 속도나 프레임 효과가 제대로 나오지 않아서 즐기기 힘든 수준이었거든요. 그런데 갤럭시S 에서는 이 게임이 무리없이 아주 잘 돌아갑니다.

    그래서 이 아스팔트5는 갤럭시S 에서만 사용가능한 갤럭시S 전용으로 내놓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다른 폰에서도 원활하게 돌아만 간다면 좀더 가능 단말을 확대해도 좋을것 같습니다. 그런데 아마 CPU가 1GHz 급이 아니라면 좀 힘들것같은 생각이 들 정도로 무거운 게임입니다. 대신 화면 효과나 이런 것들은 플레이해보시면 아주 만족할 수준이죠 ^^

    저도 시작한지 얼마 안되었지만 언제쯤 끝을 볼지, 그 끝을 달성할때까지 얼마나 어려운 미션들이 있을지 벌써부터 걱정이 됩니다 ^^ 화장실에 너무 오래 앉아있으면 안되는데 말이죠 ㅎ.




    그 다음은 이 홈런배틀 3D 라는 녀석입니다. 이 게임은 예전에 쓰던 스마트폰에서도 즐겨 사용하던 게임이었습니다. 단순하지만 배틀이라는 것 때문에 은근 중독성이 있습니다 ^^ 계속되는 타자의 아이템을 통해 강력한 홈런타자로 거듭나는 모습이 키우는 재미도 있구요

    이 게임 역시 3D 라고 씌여있듯 그리 가벼운 게임은 아닙니다. 이것은 확실히 같은 게임을 다른 안드로이드폰으로 해보면 갤럭시S 의 진가가 드러나는 게임이었는데요. 국내에 출시한 제가 경험한 많은 안드로이드폰중 이 게임을 가장 원활하게 그래픽 끊김없이 즐길 수 있는 폰은 갤럭시S 였습니다. 제가 유일하게 테스트못해본 폰은 옵티머스큐인데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갤럭시S 와 동급인 1Ghz CPU 를 가진 다른 폰에서도 조금씩 애니메이션이 끊기거나 하는 현상들이 보였었는데요, 갤럭시S 에서는 한번도 그런 끊김 없이 아주 원활하게 진행이 됩니다. 그리고 타격 게임인만큼 손가락 터치시 타자가 반응하는 속도가 아주 중요한데요. 이런 반응 속도에서도 갤럭시S 는 가장 양호한 반응속도를 보여줍니다.

    다른 폰들중에는 의외로 갤럭시S 의 동생격인 갤럭시A가 제법 좋은 퀄리티를 보여줬구요...

    한번 이 두가지게임 돌아가는 동영상을 한번 보시죠. 서툴지만 직접 한번 들고 찍어봤습니다 ^^




    조건이 되면 다른 스마트폰과 비교하면 좋았을텐데요. 갤럭시S 에서 돌아가는 모습만 보여드려서 큰 감흥이 없을지 모르겠지만 현존하는 다른 안드로이드폰들과 비교해보면 확실히 차이가 나는 모습입니다. 이정도 퍼포먼스를 보면 삼성의 S5PC111 프로세서를 높이 사지 않을수가 없는데요, 인코딩 하지 않은 HD동영상 재생은 물론 이런 고사양 게임에 있어서도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는 모습을 보면 말이죠

    이런 성능을 보건대, 앞으로 출시하는 다른 안드로이드폰들은 아마 이 갤럭시S 와 비교를 삼아야 할만큼 하나의 이정표와 같은 레퍼런스가 될것 같습니다. 게임 성능이건 동영상 성능이건 갤럭시S 보다 낫냐 못하냐를 판단하는 것이 시장에서 하나의 기준이 되는 것이죠.

    그리고 그와 더불어 이런 하드웨어에 앞으로 게임이 더더욱 보강되고, 향후 T스토어와 함께 안드로이드 마켓에서의 게임들이 본격적으로 열리는 것을 가정할때, 휴대용 게임기기들 시장을 강력하게 위협하게 되리라는 것도 예상해볼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
Copyright by bru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