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갖출 것은 다 갖춘 가정용 복합기, 후지제록스 DP M255z
    IT/Computers 2014. 10. 11. 09:05

    요즘 가정에서 복합기 쓰는 가정들 많으시죠?

    자주 쓰진 않더라도 가끔씩 인쇄 외에 다른 기능들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복합기를 선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실 복합기라고 해도 하드웨어 가격이 많이 다운되었기 때문에 별 부담도 안되죠.

     

    다년간 복합기를 써본 사람 입장에서 가정용 복합기는 크게는 2가지 부류로 나뉘는 것 같습니다.

    사무용이라면 무조건 성능 좋고 빠른 녀석을 추천하겠지만 가정용이라면 무조건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복합기나 프린터를 필요로 하는 스타일에 따라 달라질 수 있죠

     

    그야말로 가뭄에 콩나듯 가~끔씩 아이들 숙제 인쇄정도 해주는 집이 있는가 하면,

    스캔은 물론 복사도 제법 하고, 인쇄도 한번에 여러장씩 많이 하는 경우가 있는 집도 있습니다. 재택근무가 늘고 있는 요즘 그런 집에서의 사무환경을 원하는 분들은 더 그렇죠.

     

     

     

    후지제록스의 DocuPrint M255z 는 후자에 속하는 헤비유저를 위한 복합기입니다.

    가정용 치고는 상당히 빠른 속도의 인쇄와 복사를 자랑하구요, 무엇보다도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 저런 자동 피드 장치입니다.

     

    복사를 할 때도, 인쇄를 할 때도,

    한꺼번에 여러장을 해야 하는 경우 자동 피드 장치가 없으면 상당히 불편하게 되는데요. M255z 에는 저렇게 상단 복합기용 피드 장치와 아래 인쇄지 삽입용 피드장치가 둘 다 있습니다.

     

    다수의 작업을 하는 경우 그 성가심의 차이가 극명하게 드러나죠.

     

    대신 그렇게까지 헤비한 작업은 하지 않는 집에서는 굳이 필요없을 수도 있는게, 이런 장치가 있다보면 아무래도 덩치가 커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후지제록스 M255z 는 집에 가볍게 두기에는 꽤나 큰 부피를 자랑하죠. 따라서 가벼운 녀석을 가끔씩 쓰길 원하는 분들에게는 좀 거추장스러울 수 있습니다. 

     

     

     

    앞쪽에 있는 USB 잭에는 USB 드라이브를 끼워서, 스캔 결과물을 바로 저장하거나 인쇄를 바로 할 수 있게 합니다.

    요즘 나오는 복합기들에게서는 많이 볼 수 있는 장치이죠

     

    PC까지 꼭 켜지 않아도 그런 작업을 USB 스토리지를 통해 할 수 있어 편합니다.

     

    저 위에 있는 숫자들은 이 M255z 는 복사 스캔만 되는 복합기가 아니라 팩스까지 가능합니다. 그렇다보니 저런 숫자패드가 위치하고 있네요

    일반적인 가정에서는 팩스 기능을 이제 거의 안쓰겠지만 집에서 작은 사업체나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은 팩스도 필요하시겠죠.

     

     

     

    그럴 때 사용하라고 이렇게 M255z 뒷편에는 전화선이 연결되는 잭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 M255z 는 요즘 나오는 스마트 복합기들이 그렇듯 USB 로도 연결이 되고 유무선 랜을 통해 연결되기도 합니다. 무선랜으로 연결하려면 한번은 이더넷 케이블을 꽂아 유선으로 연결해야 합니다.

     

     

     

     

    참고로 M255z 의 설치 드라이버는 아래 링크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http://onlinesupport.fujixerox.com/processDriverForm.do?ctry_code=KR&lang_code=ko&d_lang=ko&corp_pid=DPM255Z&rts=null&model=DocuPrint+M255+z&type_id=2&oslist=Windows+XP&lang_list=en&source=fxpc

     

    후지제록스는 한국 사이트에서의 고객지원 페이지를 좀 더 찾기 쉽게 해줬으면 하네요. 처음에 이녀석 드라이버를 찾아서 설치하는데 저도 꽤 시간이 걸렸습니다.

     

     

     

    사이즈별 용지나 라벨지, 포토용지 등 다양한 사이즈의 인쇄지가 사용됩니다.

     

    그리고 피더에는 저렇게 커버까지 제공되고 있어서 장시간 인쇄용지를 보관해놓고 쓸 수 있죠.

    요즘 부피를 줄인 가정용 복합기에는 이 정도의 피드 장치를 생략해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녀석은 그렇지 않습니다.  공간을 그만큼 차지하는 대신 사용하는데 꽤 많은 배려를 하고 있는 셈이죠

     

     

     

    인쇄품질과 속도는 가정용에서 이 이상 필요하겠나 싶을 정도로 만족했습니다.

    예전에 썼던 컬러 복합기와는 또 다른 속도를 보여주는군요

     

    양면 복사가 된다는 점도 다른 복합기에서는 저는 못써봤던 기능이구요

     

     

     

    양면인쇄 또한 아주 쾌적하게 잘 됩니다.

    종이 아끼는 차원에서 저는 사무실에서도 양면인쇄를 많이 하는 편인데 가정용 복합기임에도 깔끔하게 잘 지원되네요

     

    제가 위에서 가정용 가정용 했지만 사실 이 M255z 정도면 일반 사무실에서도 활용이 충분하다고 봅니다. 아주 큰 종이에 인쇄를 한다거나 하는게 아닌 이상 말이죠

     

     

     

    그만큼 일반 가정에서 쓰기엔 분에 넘칠 정도의 녀석,

    최근에 헤어드라이어도 늘상 사던 녀석을 산게 아니라 업소용에 준하는 녀석을 샀는데 아주 속이 다 시원할만큼 만족스럽게 사용중인데요. 이녀석도 살짝 그런 느낌입니다.

     

    가성비 괜찮다는 보급형 복합기 및 프린터를 쓰다가 이녀석을 쓰면 속이 다 후련해지는 느낌 ^^

    보급형 보다는 약간 더 비싸더라도 시원시원한 녀석을 원한다면 이 M255z 를 한번 보시면 괜찮겠습니다

     

    반응형
Copyright by bru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