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Computers

갖출 것은 다 갖춘 가정용 복합기, 후지제록스 DP M255z

요즘 가정에서 복합기 쓰는 가정들 많으시죠?

자주 쓰진 않더라도 가끔씩 인쇄 외에 다른 기능들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복합기를 선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실 복합기라고 해도 하드웨어 가격이 많이 다운되었기 때문에 별 부담도 안되죠.

 

다년간 복합기를 써본 사람 입장에서 가정용 복합기는 크게는 2가지 부류로 나뉘는 것 같습니다.

사무용이라면 무조건 성능 좋고 빠른 녀석을 추천하겠지만 가정용이라면 무조건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복합기나 프린터를 필요로 하는 스타일에 따라 달라질 수 있죠

 

그야말로 가뭄에 콩나듯 가~끔씩 아이들 숙제 인쇄정도 해주는 집이 있는가 하면,

스캔은 물론 복사도 제법 하고, 인쇄도 한번에 여러장씩 많이 하는 경우가 있는 집도 있습니다. 재택근무가 늘고 있는 요즘 그런 집에서의 사무환경을 원하는 분들은 더 그렇죠.

 

 

 

후지제록스의 DocuPrint M255z 는 후자에 속하는 헤비유저를 위한 복합기입니다.

가정용 치고는 상당히 빠른 속도의 인쇄와 복사를 자랑하구요, 무엇보다도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 저런 자동 피드 장치입니다.

 

복사를 할 때도, 인쇄를 할 때도,

한꺼번에 여러장을 해야 하는 경우 자동 피드 장치가 없으면 상당히 불편하게 되는데요. M255z 에는 저렇게 상단 복합기용 피드 장치와 아래 인쇄지 삽입용 피드장치가 둘 다 있습니다.

 

다수의 작업을 하는 경우 그 성가심의 차이가 극명하게 드러나죠.

 

대신 그렇게까지 헤비한 작업은 하지 않는 집에서는 굳이 필요없을 수도 있는게, 이런 장치가 있다보면 아무래도 덩치가 커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후지제록스 M255z 는 집에 가볍게 두기에는 꽤나 큰 부피를 자랑하죠. 따라서 가벼운 녀석을 가끔씩 쓰길 원하는 분들에게는 좀 거추장스러울 수 있습니다. 

 

 

 

앞쪽에 있는 USB 잭에는 USB 드라이브를 끼워서, 스캔 결과물을 바로 저장하거나 인쇄를 바로 할 수 있게 합니다.

요즘 나오는 복합기들에게서는 많이 볼 수 있는 장치이죠

 

PC까지 꼭 켜지 않아도 그런 작업을 USB 스토리지를 통해 할 수 있어 편합니다.

 

저 위에 있는 숫자들은 이 M255z 는 복사 스캔만 되는 복합기가 아니라 팩스까지 가능합니다. 그렇다보니 저런 숫자패드가 위치하고 있네요

일반적인 가정에서는 팩스 기능을 이제 거의 안쓰겠지만 집에서 작은 사업체나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은 팩스도 필요하시겠죠.

 

 

 

그럴 때 사용하라고 이렇게 M255z 뒷편에는 전화선이 연결되는 잭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 M255z 는 요즘 나오는 스마트 복합기들이 그렇듯 USB 로도 연결이 되고 유무선 랜을 통해 연결되기도 합니다. 무선랜으로 연결하려면 한번은 이더넷 케이블을 꽂아 유선으로 연결해야 합니다.

 

 

 

 

참고로 M255z 의 설치 드라이버는 아래 링크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http://onlinesupport.fujixerox.com/processDriverForm.do?ctry_code=KR&lang_code=ko&d_lang=ko&corp_pid=DPM255Z&rts=null&model=DocuPrint+M255+z&type_id=2&oslist=Windows+XP&lang_list=en&source=fxpc

 

후지제록스는 한국 사이트에서의 고객지원 페이지를 좀 더 찾기 쉽게 해줬으면 하네요. 처음에 이녀석 드라이버를 찾아서 설치하는데 저도 꽤 시간이 걸렸습니다.

 

 

 

사이즈별 용지나 라벨지, 포토용지 등 다양한 사이즈의 인쇄지가 사용됩니다.

 

그리고 피더에는 저렇게 커버까지 제공되고 있어서 장시간 인쇄용지를 보관해놓고 쓸 수 있죠.

요즘 부피를 줄인 가정용 복합기에는 이 정도의 피드 장치를 생략해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녀석은 그렇지 않습니다.  공간을 그만큼 차지하는 대신 사용하는데 꽤 많은 배려를 하고 있는 셈이죠

 

 

 

인쇄품질과 속도는 가정용에서 이 이상 필요하겠나 싶을 정도로 만족했습니다.

예전에 썼던 컬러 복합기와는 또 다른 속도를 보여주는군요

 

양면 복사가 된다는 점도 다른 복합기에서는 저는 못써봤던 기능이구요

 

 

 

양면인쇄 또한 아주 쾌적하게 잘 됩니다.

종이 아끼는 차원에서 저는 사무실에서도 양면인쇄를 많이 하는 편인데 가정용 복합기임에도 깔끔하게 잘 지원되네요

 

제가 위에서 가정용 가정용 했지만 사실 이 M255z 정도면 일반 사무실에서도 활용이 충분하다고 봅니다. 아주 큰 종이에 인쇄를 한다거나 하는게 아닌 이상 말이죠

 

 

 

그만큼 일반 가정에서 쓰기엔 분에 넘칠 정도의 녀석,

최근에 헤어드라이어도 늘상 사던 녀석을 산게 아니라 업소용에 준하는 녀석을 샀는데 아주 속이 다 시원할만큼 만족스럽게 사용중인데요. 이녀석도 살짝 그런 느낌입니다.

 

가성비 괜찮다는 보급형 복합기 및 프린터를 쓰다가 이녀석을 쓰면 속이 다 후련해지는 느낌 ^^

보급형 보다는 약간 더 비싸더라도 시원시원한 녀석을 원한다면 이 M255z 를 한번 보시면 괜찮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