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TV만 보면 집안의 와이파이가 무료, 씨앤앰 TV WiFi
    PR & Events 2015. 1. 29. 18:30

    개인이 휴대하는 스마트기기들이 급속히 늘어나면서 공간 어디에서건 무선인터넷 없이 산다는 것은 상상하기 힘들게 되었다. 아마도 공기를 필요로 해? 아님 와이파이를 필요로 해? 라는 질문에 고민할 정도가 아닐까? 농담이 아니라 집안에 산소발생기를 놓느니 그 비용으로 빵빵한 무선 공유기를 하나 더 설치하려고 하는 결정이 자연스러워 보일지도 모르겠다.

     

    행여나 놓치면 숨도 못내쉴 것처럼 절실해져버린 이 와이파이...

    지금까지는 초고속 인터넷을 별도로 가입하면서 공유기를 놓고 쓰거나, VoIP 전화기를 한대 놓으면서 같이 쓰게되는 그런 형태가 많았었다. 대부분의 집이 그러지 않을까?

     

    식구들 모두의 스마트폰은 물론 집에서도 노트북을 주로 사용하면서 와이파이는 꼭 필요하게 되었기에 이를 위해 그런 결합상품이나 초고속 인터넷에 가입해서 사용해왔었다. 그리하여 와이파이는 당연히 돈을 따로 내야 쓸 수 있는 것처럼 인식되었었는데 이런 시장에 케이블 TV 회사의 반란이 눈에 띈다.

     

     

     

     

    지금처럼 보고 있는 케이블 TV... 이 케이블 TV만 보고 있으면 덤으로 무선 와이파이는 무료로 준다는 소식이다.

     

    바로 씨앤앰 TV WiFi이다.

    집에서 씨앤앰 케이블 TV (HD 방송)만 가입하면 따로 유선인터넷에 가입하지 않아도 와이파이가 가능해진다는 것.

     

    케이블 TV라면 셋톱박스밖에 없는데 어떻게 와이파이가 된다는 거지? 라고 생각할 것이다.

    씨앤앰 케이블 TV를 선택하면서 HD방송에 가입했다면 바로 무료로 와이파이를 쓸 수 있게 설치를 해준다.

     

     

     

     

     

    씨앤앰 케이블 TV를 통해 인터넷 신호가 들어오고 나가기 때문에 사실 무선 인터넷 환경을 만드는 것은 간단하다. 공유기만 연결해서 세팅해주면 끝나는 것인데 이 서비스를 씨앤앰 케이블 TV에서는 무료로 해준다는 것이다. HD 방송 셋톱박스에 랜포트가 있어서 제공되는 무선 공유기와 연결을 해준다.

     

    신청만 하면 아주 친절한 아저씨가 이렇게 찾아오셔서는 금새 설치를 하고 가신다. 신규 서비스여서 그런지 무지 친절하게 작업해주시고 설명도 자세히 해주시고 가신다. 위 모델인 김태희가 오지 않는 것에 실망할 수도 있지만 김태희급으로 친절하다는 것에 위로를 얻자. 사실 뭐 나같은 사람에게야 와이파이 비밀번호만 알려주고 가면 되겠지만 생각보다 이런 걸 어려워 하는 분들이 집안에는 제법 많기에 이렇게 하나하나 알려주는 서비스가 그 분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공유기는 안테나 2개짜리 네티스(netis) 제품으로 설치를 해줬다. (300Mbps급 무선 공유기)  전에 메이저 통신사에서도 이 회사 공유기를 주로 사용했었는데 신뢰성 측면에서 괜찮은 회사 제품이다.   

     

     

     

     

    이런 녀석이 셋톱박스와 연결되서 와이파이가 가능해진 것이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이 무료 와이파이를 위해 또다른 결합상품을 요구한다거나 이런거 일체 없다. 그저 씨앤앰 케이블 TV로 HD방송만 사용하고 있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가족끼리 어디에 같이 가입되어 있을 필요도 없고, 사실 씨앤앰이 이통사도 아니기에 무슨 다른 상품을 가입할 여지도 없다.

     

    이미 시장에서 검증된 공유기를 사용하기에 신호 세기도 좋다. 기존에 사용하던 인터넷 상품을 통한 무선 와이파이 세기와 다를 바 없다.

     

     

     

     

    와이파이 속도 자체는 아주 빠른 편은 아니지만 집에서 무선인터넷을 즐기거나 이런 중계방송 스트리밍을 하는데에는 별 문제가 없었다. 필자가 자주 보는 해외축구 하이라이트 동영상이나 유투브도 잘 즐기고 있다.

     

    와이파이로 연결 가능한 기기는 20대까지 동시 접속이 가능하다고 한다. 뭐 그 정도면 대가족이라고 해도 충분할 듯 하다.

     

     

     

    '반란'이라고 봐도 될 것 같다. 별다른 결함상품이나 추가 가입 없이 TV상품만으로 무선 와이파이가 가능하다는 것은 아주 빠른 네트웍 속도를 요구하지 않는 일반 가정에서는 충분히 선택할 수 있는 매력적인 요소이다.

     

     

     

    현재 이 씨앤앰 TV WiFi 상품의 출시와 함께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하고 있으니 아직 몰랐던 분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런칭 선물 이벤트 바로가기 > http://www.cnm.co.kr/front/event/event/FinishAction.do?method=view&b_no=276

     

     

     

    본 포스팅은 씨앤앰 케이블 TV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Copyright by bru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