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S6, 궁금한 것들에 대한 리뷰
    IT/Smart Phones 2015. 4. 17. 14:54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가 판매되기 시작했습니다. 실사용하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궁금하실텐데요

    풀 리뷰보다는 갤럭시S6 에 대해 많이들 궁금해하는 부분에 대해서만 간단히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S6, 실제 느껴지는 크기는 어떤가?


    큰 느낌은 없습니다. 갤럭시S6와 아이폰6 사이즈를 비교해보자면 상하 크기는 거의 같고 좌우 폭만 갤럭시S6가 약간 더 넓습니다. (아이폰이 좀 더 좁게 빠진 형태) 그래서 실제 손에 쥐었을 때 크다거나 버겁다는 느낌 거의 없습니다. 딱 적당한 느낌?


    아래 사진은 갤럭시S6와 갤럭시노트3네오 의 크기를 비교한 사진입니다. (좌측이 갤럭시S6)

     




    때문에 바지 앞주머니에 그냥 갤럭시S6를 넣고 다녀도 큰 어색함은 없었네요



    갤럭시S6, 그립감은 어떤가?


    이녀석 상당히 미끄럽습니다. 앞뒤 모두 유리인데다 테두리로 넘어가는 느낌도 상당히 부드럽게 처리되어 있어서 꽤 손에서 잘 미끄러집니다.

    갤럭시S6 를 예약하셨다면 반드시 !! 케이스부터 준비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자칫 미끄러져서 큰 상처를 입기 쉽습니다. 저도 몇번 떨어뜨릴뻔 했어요 ^^





    그렇다보니 테이블에 놓여있는 이 녀석을 손으로 집을 때도 착 집어지는 것이 아니라 좀 신경써서 집어들어야 할 정도입니다.

    항상 조심조심 하세요 ^^



    갤럭시S6, 배터리는 얼마나 가나?


    갤럭시S6 가 일체형으로 나와버렸기 때문에 밧데리 시간이 궁금하실텐데요. 결론적으로 크게 인상적이진 않습니다. 전작들 배터리 시간과 비슷...


    아래 사진이 실사용시 저녁 6시에 찍은 모습인데요, 아침에 풀충전해서 출근 및 이동하면서 동영상과 웹서핑을 즐기고 SNS 자주 들락거리는 등 평소 제가 쓰던거 보다는 약간 더 썼던 날이긴 한데요. 저녁 6시에 15% 정도로 떨어지더군요. 일체형이라는 걸 생각하면 좀 아쉽긴 합니다. 





    갤럭시S6, 충전 시간은 정말 빠른가?


    네. 이 부분은 인상적으로 빠릅니다. 시간 없을 때 정말 잠깐만 충전해도 꽤 빨리 충전되더군요.

    10분 충전에 4시간 사용이라고 나오는데 실제로 그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배터리 교체가 안되어 아쉬운 부분이 그래도 이 부분으로 좀 위안이 됩니다.

     




    갤럭시S6, 지문인식 성능은 좀 좋아졌나?


    이 부분도 분명 향상되었네요. 손가락을 올렸을 때 인식 시간이 확실히 빨라졌습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면 처음에 지문 등록하실 때 평소에 지문을 갖다대는 자세로 갖다 대시는게 좋습니다. 평소에 한손으로 쥐고 엄지를 대다보니 좀 비틀어진 자세로 대게 될텐데요, 최대한 그 자세와 가깝게 등록을 하시는게 편합니다. 


    등록한다고 잘 안쓰는 정가운데 정자세로 하게 되면 좀 안맞는다고 튕길 때가 생겨요.






    갤럭시S6, 더블클릭 카메라의 사용성은?


    갤럭시S6 에서 가장 칭찬하고 싶은 기능이 바로 이 기능입니다. 홈버튼을 어떤 상황에서든 타닥 2번 누르면 카메라가 실행되는데요. 잠금화면에서도,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실행이 되기 때문에 급히 카메라를 꺼내야 할 때 참 편합니다.


    보통 써드파티 런처나 앱으로 이 기능 비슷하게 하긴 하지만 그런 기능들은 잠금 상태나 화면이 꺼져있을 때는 안되죠. 삼성이 순정으로 구현한 이 기능은 정말 추천할 만 합니다.






    갤럭시S6, 사운드얼라이브 음장 효과가 없어졌나?


    몇몇 분들이 갤럭시S6 의 사운드얼라이브 메뉴에서 3D 음장효과 등을 못찾는 분이 계신데요. 갤럭시S6에도 있습니다. (위 사진 참조)

    사운드얼라이브 들어가서 이퀄라이저 상세보기를 누르면 위 화면이 뜹니다. 3D 음장은 물론 저음 강조, 명료도 강조 및 콘서트홀 효과 등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6, 체감 성능은 어떤가?


    장기간 쓰면서 변화를 봐야겠지만 현재로선 아주 쾌적하네요. 특별히 버벅이거나 하는 순간은 잘 못느끼겠습니다.

    Antutu 벤치마크로 돌려본 갤럭시S6의 벤치마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갤럭시노트4 보다도 훨씬 높은 점수를 기록해주네요.



    갤럭시S6, 유리 지문은 많이 거슬리나?


    유리로 되어있는 뒷면에 지문이 많이 묻을 것 같다는 걱정이 있으시죠. 그 부분에 민감하신 분이면 화이트를 선택하세요. 화이트 색상의 경우 지문이 거의 느껴지지 않습니다.


    어두운 색상을 고르시면 아무래도 좀 감수하셔야 하구요.



    갤럭시S6, 싸게 살 수 있는 방법은?


    요즘 단통법때문에 특별한 할인 정책들을 찾기 힘들죠. 판매점마다 큰 차이가 없을 겁니다.

    이런 상황에서 좀 더 효과적인 할인 정책이라면 추가로 활용할 수 있는 카드 포인트나 혜택들이 있겠죠.


    갤럭시S6나 S6엣지를 olleh 에서 구매한다면 이런 포인트들을 많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1) 일단 가지고 있는 올레멤버십 포인트를 휴대폰 할부원금의 최대 15%까지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S6의 할부원금이 꽤 높기 때문에 올레멤버십 포인트 많이 모으신 분들은 큰 도움이 되실거에요. 내 남은 멤버십포인트 조회하기 >


    2) 까먹고 잠자고 있는 그런 카드 포인트들 분명 또 있으실 겁니다. olleh 에서는 비씨카드, 국민카드, 신한카드, 외환카드, 우리카드, GS&Point, 유안타증권 등과의 제휴를 통해 그 제휴사들의 포인트들을 휴대폰 구매에 쓸 수 있게 했습니다. 그런 잠자고 있는 포인트들로 더 싸게 살 수 있죠. 

    잠자고 있는 내 포인트 보기 >


    3) 선할인 세이브 카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당장 부담이 되신다면 이런 선할인 해주는 슈퍼세이브 카드를 쓰실 수 있죠. 한번에 36만원까지 선할인받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슈퍼세이브 카드 자세히 보기 >





    4) 중고폰 보상제도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올레그린폰이라는 중고폰 보상제도를 이용해서 단말 구매 부담을 더 낮추실 수 있어요. 중고 시장에서 직접 개인이 팔 수도 있지만 그런 귀찮음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죠. 올레그린폰 자세히 보기 >



    이런 할인혜택 외에도 결합혜택도 같이 챙기시면 좋죠. 요즘 올레 휴대폰 2명만 모이면 기가 인터넷이 무료인 결합 혜택이 있더군요. (LTE 순액41 이상 2명이 모이면 GiGA 콤팩트 인터넷 무료효과)  게다가 오는 6월말까지 11만원 상당의 GiGA WiFi 공유기를 무료로 주는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고 하니 이 부분까지 제공받으면 더 부담이 내려가겠죠.


    결합혜택 자세히 보기 >





    이미 olleh 에서 갤럭시S6 와 S6 엣지를 개통한 사람이라면 잊지 말고 챙겨야 할 선물. 아래 이벤트 하는 것 아시죠?

    무선충전패드를 응모자에게 모두 제공하는 등 꼭 챙겨야 할 것들입니다. 며칠 안남았으니 빨리 챙기시구요 ~


    자세히 보기 > 




    이상 갤럭시S6 에 대한 궁금한 점 위주로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추가로 궁금한 부분이 계시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최대한 궁금한 부분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5/04/02 - 갤럭시S6 와 S6 엣지 비교해보니 (사전 예약 혜택 안내)




    반응형
Copyright by bru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