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Smart Phones

해외판 아이폰6s를 구매한 경우 꼭 해야 하는 것 (통화품질)

혹시 해외에서 아이폰6s 나 아이폰6s 플러스를 구매하셨나요?

국내 출시를 못참고 해외에서 먼저 지르신 분들 꽤 있으실 겁니다. 아이폰6s 해외판의 경우 카메라 묵음도 된다는 점때문에 선호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국내 LTE까지 아주 원활하게 다 되니 해외판을 질러도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이런 돼지코를 필요로 할 수 있다는 것 말고는요 ^^


그런데 이렇게 아이폰6s 해외버전을 구매한 경우, 꼭 하나 처리할 것이 있습니다.

통화품질을 위해서인데요, VoLTE 라고 LTE 가입자끼리는 훨씬 깨끗한 음질로 통화를 할 수 있게 하는 기술인데 아이폰6S 역시 이를 지원합니다. 다만 해외 버전의 경우 국내 통신망에는 일단 오픈모델로 등록이 되버리기 때문에 망에서 이 녀석이 아이폰6S라는 걸 모르는 상태라 VoLTE가 되도록 기능을 부여하지 않습니다.


모델 등록된 것을 바꿔줘야 하죠


그래서 해외판 아이폰6S 에 유심카드를 꽂아 개통한 후 고객센터앱에 들어가 내 휴대폰이 어떤 모델로 잡혀있는지를 먼저 보세요.

올레kt의 경우입니다.

 



아마 이렇게 OPENMODEL2 (오픈모델2) 라는 모델명으로 등록되어 있을거에요. 해외폰의 경우 다 저렇게 등록되어 잡히게 되죠.

망에서는 '아이폰'이 아닌 상태인 겁니다.


자, 주변에 kt 플라자로 갑니다. 아니면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팩스로 처리할 수도 있어요.

가서 해외판 아이폰6S인데 VoLTE 되게 해달라고 하면 다 알아서 해줍니다. 신분증만 있으면 뚝딱 끝.


전산상에서 모델만 바꿔주면 되니까요. 처리하고 나서 고객센터앱에 들어가 다시 확인해보면 아래와 같이 바뀌어 있을 겁니다.





아이폰6S로 잘 바뀌어 있죠.

그러고나서 다른 아이폰 LTE 쓰고 있는 지인한테 전화해보세요.  아주 확 좋아진 통화품질을 체험할 수 있을 겁니다.


해외 아이폰을 샀다면 무조건 해야 하는 조치입니다.





당연히 무료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