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Gadgets & Stuffs

답답했던 차량 내 충전, 한방에 해결 (트론스마트 퀵차지 2.0 차량용 충전기)

차안에서의 스마트폰 충전, 답답할 때 많지 않으셨나요?

보통 차량 내 시거잭을 이용하는 usb 충전기들 많이 가지고 계실텐데요. 마트에서 구입한 것들에 큰 불만 없이 사용하다가도 요즘에는 불만이 안생기기가 힘듭니다. 스마트폰으로 내비게이션이나 하는 것들이 많아져서이죠. 


그리고 스마트폰 한대만 문제가 되는 것이 아니라 가족들 스마트폰이나 또 태블릿이나 보조배터리 등 각종 충전을 요하는 기기들이 늘어나다보니 기존 차량용 충전기로는 턱없이 부족할 때가 많습니다.


그런 시장을 보고 퀄컴에서 퀵차지(QuickCharge) 라는 기술을 계속 적용하고 있죠. 최신 스마트폰들도 이 퀵차지 기술을 적용해서 출시하고 있는데요. 아마 갤럭시노트4나 5같은 기종을 쓰는 분들은 같이 들어있는 충전기를 이용했을 때 충전이 훨씬 빨리 되는 것을 경험하셨을 겁니다. 그게 바로 퀵차지 2.0 기술이 적용된 것이죠.

 

고속 충전기술인 퀵차지 2.0 을 적용한 차량용 충전기도 있다는 걸 아시나요?

아마존에서는 절찬리에 판매중인 트론스마트 (Tronsmart) 차량용 충전기입니다. (국내 총판은 프라이스비)


5배나 빠른 충전속도라고 홍보하는 문구가 보이죠? 퀄컴의 퀵차지 2.0이 적용된 녀석입니다. 트론스마트 차량용 충전기는 포트가 2개짜리와 3개짜리가 있는데요. 제가 쓰고 있는 포트 2개짜리는 두 포트 모두 다 퀵차지 2.0이 적용되었죠. 초록색의 usb 포트가 그걸 표시하고 있습니다.


퀄컴의 실험데이터를 잠깐 보면 기대를 안할 수가 없지요. 



보통 고속충전이 된다고 하는 5V/2A 짜리 충전과 비교해도 2배나 차이나는 속도를 보여줍니다.

퀵차지 2.0 제품을 쓰면 무려 9V/2A 로 최대 충전 속도를 낼 수 있죠. 30분이라는 같은 시간동안 충전했을 때 차이를 위에 보여주고 있습니다.


퀵차지 2.0 충전기를 산다고 저 최대속도를 무조건 받을 수 있는 건 아니구요, 해당 기기에서도 저 퀵차지 2.0이 적용되어 있어야 하는데, 현재 갤럭시 노트4와 5, 갤럭시S6, LG G4/V10 등이 지원되고 있습니다.


그럼 그 기기를 사용하지 않으면 무용지물인 거냐, 그건 아닙니다. 이 녀석이 쓸만한 부분이 또 거기 있지요.


1. 퀵차지 2.0이 적용된 기기의 경우 위에 나온 최대속도로 충전

2. 퀵차지를 지원하지 않는 기기가 들어오는 경우, Volt IQ라는 기술이 있어서 해당 기기의 최대 충전 전력을 자동으로 감지합니다. 그래서 가장 빠른 속도로 충전시키지요.


 



지금 제 손에는 아쉽지만 퀵차지 2.0을 지원하는 최신폰이 없네요.

그래서 구형 기기들에 사용하고 있는데요, 얼마나 효과가 다른지 말씀드리겠습니다.


그 전에 쓰던 차량용 충전기는 그야말로 마트표 ^^

그걸 쓰고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이라도 쓰고 있으면 충전중이라도 배터리가 소모됩니다. 충전 속도가 사용 속도를 못따라가는 거죠.


또한 대형 태블릿이라도 충전하려하면 하세월입니다. 정말 하~~ 소리가 납니다 ^^





이 트론스마트 충전기로 바꾼 후... 비로소 큰 태블릿도 충분히 충전할 수 있더군요. 집에서 콘센트에 꼽아 충전하는 것처럼 쭉쭉쭉 충전됩니다. 

전에는 태블릿을 구형 충전기에 꽂아두어도 차 안에서 조금이라도 쓰고 있으면 이게 뭐 충전이 되는건지 모를 정도였는데 확연히 다르네요.


포트 2개짜리 트론스마트 차량용 충전기는 충전 케이블도 2개가 들어있는데요. 이 부분도 중요합니다. 케이블도 일반 케이블 쓰면 안되고 퀵차지 2.0이 지원되는 케이블을 써야 최대 속도를 즐기실 수가 있어요.


2개가 동봉되어 있기에 한쪽에는 아이폰을 꽂아 쓰고 있습니다.





물론 아이폰은 젠더를 사용해야 충전이 가능하죠.

젠더도 있는데다 아이폰도 퀵차지 2.0은 지원하지 않기에 최대 파워를 낼 수는 없는 환경입니다.


하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다르더군요. 전에 내비게이션을 쓰면서 충전을 해도 떨어지거나 겨우겨우 따라가는 정도였는데, 이 녀석을 쓰면 내비게이션을 계속 사용하더라도 충전 게이지가 쉽게 올라갑니다. 체감상 내비게이션을 사용하면서 화면을 켜놓은 상태에서 1분에 1% 정도는 상승하는듯 하네요.


기존과는 확실히 다른 경험입니다. 차 안에서 답답했던 충전 경험에 고민하셨다면 꽤 괜찮은 대안이 될 수 있을 겁니다.


제품은 오픈마켓에서 '트론스마트'로 검색하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최근 블랙 프라이데이라서 그런지 세일도 하고 있는 것 같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