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무선 원격 프린팅과 사진 인화 후기 (HP 오피스젯 7612 와이드 포맷 e-복합기)
    IT/Computers 2016. 4. 15. 07:37

    잉크젯 프린터 쓰는 맛이 꽤 쏠쏠하네요.

    HP 오피스젯 7612 와이드 포맷 e-복합기를 써보고 있는데 그동안 집에서 흑백 프린팅만 하다가 컬러 프린팅이 가능해지니 집안 분위기까지 rich해지는 기분입니다.

     

    HP 오피스젯 7612 와이드 포맷 e-복합기를 쓰면서 어떻게 집에서 활용이 가능한지 주 포인트에 따라 말씀 드려 볼께요.

     

     

    무선 네트워크 프린팅   (HP 오피스젯 7612 와이드 포맷 e-복합기)

    전에 이 녀석에 대해 한번 소개해드린 포스팅에서도 설명드렸지만 이 녀석은 PC와 연결할 필요도, 드라이버를 깔 필요도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무선 네트웍 프린팅이 되기 때문이죠.

     

    와이파이를 통해 집에서 스마트폰만 가지고도 프린트가 가능하고, 심지어 무선 네트웍이 없어도 (즉 와이파이가 없어도) 됩니다. 와이파이 다이렉트 방식을 이용해서 스마트기기와 프린터간 P2P (1:1) 연결로 인쇄까지 가능하죠.

     

     

     

    그런 부분도 가능하지만 제가 쏠쏠하게 사용하고 있는 것은 이메일 주소를 이용한 원격 프린팅입니다.

    이 HP 오피스젯 7612 와이드 포맷 e-복합기를 설치하게 되면 저렇게 이녀석의 이메일 주소가 부여되는데요. 저 주소로 이메일만 보내면 그 첨부파일을 인쇄하게 됩니다.

     

    사용법은 너무 간단해서 설명드릴 것도 없어요. 예를 들어 pdf 문서나 ppt 문서를 멀리서라도 이 녀석한테 인쇄시키고 싶다, 그러면 그냥 첨부파일로 이메일을 이 녀석 주소로 보내면 끝입니다. 그러면 네트웍에 연결되어 있는 이녀석이 그걸 인식해서 인쇄하기 시작합니다.

     

     

     

     

    집에서 가끔 아이들이 뭐 필요로 하는 걸 인쇄해달라고 할 때가 제법 있어요. 그럴 때마다 아빠 밤에 갈 때까지 좀 기다려줄래? 했었는데 이제 그럴 필요가 줄어들었습니다. 그냥 사무실에 있더라도 이메일로 보내면 끝이거든요.

     

    집에 있던 녀석들이 많이 놀라더라구요. 아빠가 없는데도 집에 프린터가 혼자 동작해서는 인쇄를 하니 ㅎㅎ (처음에는 진짜 애들이 놀랬습니다 ㅋ)

     

    이 이메일 프린팅 기능을 다른 식으로 활용하면 마치 집에다 팩스를 보내는 것처럼 쓸 수 있어요. 아이들이나 가족들에게 쓸 메시지를 이녀석한테 프린트시키는 거죠. 최근에 우리 가족들 모두 물 많이 마시기 운동을 좀 할려고 하는데, 물 마시면 좋은 이유와 같은 칼럼을 원격에서 가족들한테 보내주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팩스처럼, 혹은 편지 보내는 것처럼 쓸 수도 있더군요 

     

     

     

    사진이나 문서 인쇄 속도  (HP 오피스젯 7612 와이드 포맷 e-복합기)

     

    잉크젯이기에 인쇄 속도를 좀 걱정했었습니다. 한동안 제가 잉크젯 프린터를 눈여겨보지 않은 이유도 거기에 있었구요

     

     

     

     

    이런 사진 콜라쥬를 뽑을 때 인쇄 품질이야 잉크젯이 좋은 것은 알지만 그 속도때문에 망설였던 것이죠.

     

    일단 이 HP 오피스젯 7612 와이드 포맷 e-복합기의 인쇄속도를 한번 보시죠. 직접 촬영한 동영상입니다.

     

    위와 같은 사진 콜라쥬 파일을 일반 A4지에 인쇄해봤고, 일반적으로 사무실에서 흔히 쓰는 문서 포맷을 인쇄해 봤습니다.

     

     

     

     

    제 머릿속에 있던 잉크젯의 이미지와는 많이 다르더군요. 잉크 헤드가 여러번 왔다갔다 하며 덧칠하곤 했던 예전 잉크젯 모습만 생각했는데 그 사이 정말 많이 발전했네요.

     

    특히 보통 문서 인쇄는 뭐 더없이 부족할 이유가 없을 정도이고 사진처럼 많은 이미지를 인쇄할 때에도 고급 인화 인쇄가 아닌 이상 제 기대보다 빠르게 인쇄되었습니다. 위 동영상이 실제 1배속으로 촬영한 영상이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테스트 한다고 건너방에서 프린트 명령을 내리고 이 프린터 앞에 와서 동영상을 촬영했는데, 사실 문서파일의 경우에는 미처 촬영이 늦을 정도의 속도를 보여줬습니다. 이 정도면 가정은 물론 대용량 문서 작업과 인쇄를 많이 하는 기업 아니고서는 웬만한 환경에서는 충분하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사진 인화지에 인쇄하는 품질과 속도  (HP 오피스젯 7612 와이드 포맷 e-복합기)

     

    잉크젯을 쓴다면 꼭 그 이유에 들어가는게 사진 인화이죠. 요즘엔 사진인화 사이트들의 가격과 서비스가 상당히 괜찮아서 많은 인화를 할 때는 당연히 그런 인화 전문 사이트를 씁니다. 하지만 바로 몇장이라도 뽑아야 하는 경우가 분명 있죠. 

     

     

     

     

    아는 지인과의 약속이 생겼는데 그 지인과 추억을 함께 반추할 수 있는 사진을 선물하면서 만나면 분위기가 꽤 좋아집니다. 집에 잉크젯 프린터 있으신 분들은 인화지 사다가 꼭 한번 해보세요. 아주 괜찮은 팁입니다.

     

    마치 엽서처럼 사진 뒷면에 짧은 메시지를 적어주면 더 좋죠.^^

     

    암튼 이 녀석 인화품질은 나쁘지 않습니다. 인화지는 아주 대중적인 가격을 가진 저가형 무광택 인화지를 사용했는데요, 그냥 보통 품질로 뽑아도 쓸만 한 품질을 보여줍니다.

     

    사진 인화는 그냥 A4지에 인쇄하는 그런 '인쇄' 와 달리 좀 더 정밀하게 표현하기 때문에 인쇄 속도도 좀 느려지는데요. 한번 보시죠. 

     

     

     

     

    4*6 사이즈 사진 인화를 할 때의 HP 오피스젯 7612 와이드 포맷 e-복합기 속도입니다.

     

    뭐 전문기기들과 비교할 수준은 아니지만 이 역시 기존 제가 알던 잉크젯 프린터에 비하면 비약적인 발전이 있었군요. 예전 잉크젯 프린터에서 사진 인화하던 때를 기억하면 그 잉크 색상별로 프린트하는 과정 하나하나가 다 보일 정도의 속도 수준이었는데 보시다시피 정말 양호해졌죠.

     

    집에 방문한 손님들을 위해 인화를 시도할 때도 눈치를 안봐도 됩니다 ^^

     

     

     

     

    친구들한테 카드 쓸 때 사용하라고, 혹은 엽서처럼 방에다 붙이는 용도로 아이들한테 만들어주니 좋아하더군요. 저 토토로 사진은 집 바깥에 현관문에도 붙여두었습니다 ^^

     

    사진을 이렇게 잉크젯 프린터로 인화하다보니 평소에 만들고 싶던 것이 떠올랐어요.

    어디선가에서 본 하트모양 포토월 (photo wall)

     

    생각난 김에 새벽 작업을 감행했습니다.

     

     

     

     

     

    두둥 ~

     

     

     

     

    통일성을 위해 일부러 흑백으로 인화를 했어요 (흑백 인화를 해도 컬러 잉크가 소모된다는 것은 함정)

     

    해놓고 나니 뿌듯하네요 ^^

     

    A3 사이즈까지 인쇄를 할 수 있으니 누구처럼 설현 달력 같은 걸 A3로 인쇄할 수도 있겠지만 저는 가.정.적인 사람이니까요... 

     

    HP 오피스젯 7612 와이드 포맷 e-복합기는 이런 식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전에도 썼지만 확실히 잉크젯 프린터를 다시 보게 된 계기는 맞는 것 같습니다. 충분히 경쟁할만한 인쇄속도로 잉크젯이 가져왔던 약점을 보완하고 나니 장점들이 비로소 많이 남아있음을 확인할 수 있더라구요. 컬러 인화 품질에서부터 좀 더 저렴한 유지비까지...

     

    집에 스마트 기기들이 많다면 무선 네트워킹 기능은 그 품질에 편리함가지 더해 줬습니다.

     

    여러분도 잉크젯 프린터를 구형 보듯이 대하고 있다면 이녀석처럼 최근 잉크젯 프린터들 다시 한번 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싶네요

     

     

     

     

     

     

     

     

    반응형
Copyright by bru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