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팁과 강좌

[팁] 아이폰 구글포토 동기화 백업이 되다가 안될 때 조치

구글포토 (Google Photo) 백업, 많이 사용하시죠?

고화질의 사진을 무제한 백업 동기화하게 해주는 구글느님의 넉넉함 덕분에 우리 스마트폰에 있는 추억들이 죄다 그냥 구글 클라우드로 빨리고 백업되고 있습니다.


요즘엔 구글 포토 클라우드에서 자동으로 얼굴을 인식해 분류해주거나 추억을 동영상으로 만들어주기도 해서 그 가치는 더욱 커지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구글 서비스이다보니 안드로이드에서 좀 더 편하게 쓸 수 있긴 합니다.


그래도 아이폰에서도 지원이 되는 건 아주 고무적이죠.

즉 아이폰에 있는 사진도 무제한 백업이 됩니다. 구글포토 앱을 깔면 말이죠.


그런데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이 구글포토를 쓰셨다면 그런 경험 있으셨을 거에요. 잘 되던 백업 동기화가 잘 안되는 경험...

아이폰으로 사진 찍은지 꽤 지났는데도 내 구글 포토에는 그 사진이 안나타나는 경험 말이죠. 어딘가가 꼬였는지 아무리 기다려도 찍은 사진이나 동영상들이 구글포토로 안올라 옵니다.


구글포토 백업설정은 아무리 봐도 잘 해놨는데 안되는걸 보면 뭔가 로직이 꼬였나 봅니다. 암튼 구글 포토 백업이 멈춘 경우, 아이폰에서는 이렇게 해보세요. (저는 이렇게 해결했습니다)

 



팁이라 할 것도 없이 심플합니다.


아이폰에서 구글포토 동기화가 갑자기 안될때 조치

☞ 구글 포토를 실행해서 맨 하단에 있는 '어시스턴트'로 들어가세요 (위 사진 참조)

그게 다입니다. 어시스턴트로 들어가면 현재 상태가 표시되면서 잠시 기다리기만 하면 그동안 백업 안되던 사진들이 백업되기 시작할 거에요. 


물론 본인이 백업 설정해둔 상황에 맞게 해놔야겠죠. 만약 백업을 와이파이에서만, 그리고 충전중에만 하도록 해두었다면 이 조치도 와이파이에 연결하고 충전중인 상태에서 해야 반응이 올겁니다.


저도 한동안 안되서 답답해 하다가 이거 한방으로 해결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