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 & Events

최대 쇼핑관광축제 '코리아세일페스타' 광화문 홍보관을 가보다 (Korea Sale Festa)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Black Friday)라고 불리는 '코리아세일페스타'가 본격 시작했다.

국내 최대 쇼핑관광축제로 매년 진행되는데 올해가 2번째, Korea Sale Festa는 9/28~10/31까지 전국 각지에서 진행되며 최대 80%까지 할인을 누릴 수 있는 쇼핑과 볼거리, 놀거리 등을 즐길 수 있는 축제이다.


최근 국제정서 이슈로 관광객 유입이 좀 줄어든 것이 아쉽긴 하지만 대한민국을 알리고 관광꺼리들을 만들어 내수 유치를 진작한다는 차원에서 긍정적인 축제로 보고 앞으로도 꾸준히 진행되었으면 한다.





2017 코리아세일페스타 를 홍보하는 홍보관이 광화문 광장에 설치되어 있다고 해서 방문해 봤다.

마침 광화문쪽에서 모임이 있어서 가볍게 스크린야구를 즐기고는 방문. 완연한 가을 날씨에 청명한 하늘이 기분을 더욱 업해주는 오후였다.


광화문 광장의 핵심부인 세종대왕 동상과 광화문역 지하 입구 사이에 코리아세일페스타 홍보관이 설치되어 있다.






평일 오후라 별로 사람이 없을 줄 알았는데 그래도 광화문이라 그런지 오가는 분들이 발길을 들여놓고 있다.





아이와 함께 나온 가족들의 눈길도 사로 잡는다. 평창 동계올림픽 마스코트인 수호랑과 반다비가 맞아줘서 그런지 아이들의 반응이 좋다.





전체적으로 스퀘어 형태로 마련된 코리아세일페스타 홍보관 현장. 양쪽 둘레에는 홍보관 참가 기업 부스와 함께 VR 쇼핑몰 체험존이 설치되어 있고, 한 가운데는 체험 이벤트 등이 이뤄지고 있는 구조이다.


오픈한 지 얼마 안되서 그런지 방송국에서 촬영도 꽤 나와있는 모습.





홍보관의 꽃은 역시 이벤트 ^^

능숙한 이벤트 진행자에 따라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다. 다트놀이서부터 단순한 퀴즈 등 아주 쉬운 이벤트들이 있으니 광화문 현장을 가는 분들은 한 번 해 보시길~ 현장에서 3만원 상품권을 받고 엄청 기뻐하던 청년이 기억에 남는다.





이번 코리아세일페스타에는 총 350여 기업이 참여한다.

여기는 홍보관이기 때문에 일부 기업들만 나와 있는 모습이다. CJ 나 인삼공사, 두타 처럼 친숙한 큰 기업들도 홍보 부스를 내놓고 있다.





코리아세일페스타는 쇼핑이 다가 아니다. 볼거리와 놀거리가 전국적으로 같이 준비되는데 그런 다양한 행사들과 연계되서 진행된다.


이 부분에 대한 안내도 홍보관 부스에 가면 확인할 수 있다. 저 중에는 개인적으로 남도음식 문화큰잔치가 가장 끌린다. 축제라면 먹거리고 먹거리라면 전북 전남이라 ^^





수공예품 기업 등 여기 홍보관에서 직접 만나고 구입까지 해 볼 수 있는 참가기업의 부스이다.

짧게 진행되는 홍보관이다보니 임시로 부스는 만들어져 있고 페스타가 진행되는 동안 관련 쇼핑몰에서는 더 크고 다양한 제품들을 만나 볼 수 있을 것이다.





이 날 장관님들도 오신다는 소식이 있어서인지 여기저기서 촬영을 하고 있는 기자들도 눈에 띈다.


그리고 중간중간에 저렇게 노란색 의상을 입은 행사 도우미분들도 계셔서 얼마든지 행사에 대한 문의를 하면 된다.





코리아세일페스타라 그런지 홍보관에 나온 대표적인 참가기업들도 한국적인 독특함을 내뿜고 있는 곳이 많다.

관광객들을 고려한 모습이리라.


일반적인 그런 공산품에서는 보기 힘든 특징들이 있어 둘러보는 재미가 있다.





프라이탁을 연상케 하는 재활용 가방들을 선보이고 있는 업사이클 연구소의 토트백

하단에 타이어를 재활용해 튼튼하게 마무리한 부분이 재밌다.





평창 동계 올림픽 홍보 부스도 나와 있다.

아무래도 대형 캐릭터가 반기고 있어서 그런지 입장하는 분들이 가장 먼저 관심을 보이는 곳이다.


간단한 인증샷 이벤트로 선물도 나눠주고 있다.





한국관광공사에서 진행하는 가을 여행주간 행사도 기간이 겹치면서 진행되니 이 부분도 정보를 찾아 할인 찬스를 접하면 좋을 것 같고...


외국 관광객들도 이 곳 홍보관을 제법 찾는 모습이었다.





사진도 찍고 SNS 이벤트에도 참가를 했는지 아이들도 평창 올림픽 기념품을 받아들고 좋아하는 모습


조그만한 외국 아이가 V자를 하는 모습이 귀엽다 ^^





두타도 면세점 등 홍보를 위해 이 곳에 나와있다.

멤버십 가입만 해도 화장품이나 시그니처 수첩을 증정하고 있으니 참여 필수 ^^





이 곳 광화문 홍보관에서 가장 크게 눈에 띄는 곳은 여기 VR 쇼핑몰 체험존이다.

이번 2017 코리아세일페스타에는 현장 쇼핑몰들 뿐만 아니라 VR 쇼핑도 테마의 한 축으로 표현되고 있다.


물론 아직까지 VR 인프라와 이를 즐기는 사용자들이 많지는 않지만 이런 시도들을 통해 조만간 가상현실에서도 이런 페스타를 쉽게 즐길 수 있는 시대를 예상해 볼 수 있다.





그동안 비싼 기기 등으로 인해 VR 체험을 못 해 본 분들은 필.수.방.문.

특히 VR 체험을 했더라도 대부분 게임들일텐데 VR로 게임이 아니라 쇼핑을 한다면 어떤 느낌일까 궁금했던 분들에게도 좋은 체험이 될 수 있다.


필자도 줄을 서서 해봤는데 제법 가능성을 발견하게 된다.





옆에 가이드분들이 친절하게 설명도 해주시고 해서 편하게 체험해볼 수 있다.

화장을 한 상태여도 걱정 마시라. 얼굴에 번지지 않게 VR용 특수 마스크까지 다 준비되어 있다.


중앙 광장에서는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들이 이뤄진다.





필자가 갔을 때는 환경 보호를 위한 파우치 꾸미기 체험이 이뤄지고 있었다.

이런 체험도 학생들만 하지 않을까 했는데 50대 아저씨 아주머니들도 꽤 참여를 해주신다.


필자도 참여를 한 이벤트는 바로 이것 !




여기 나온 홍보 기업들 제품 중 가지고 싶은 제품을 사연과 함께 써 내면 추첨을 통해 그 제품을 주는 이벤트이다.


간단하게 사연과 제품을 적어서 포스트잇에 붙이면 끝이다.

마침 딸아이가 좋아할 만한 에코백이 눈에 들어와서 그걸 소재로 이벤트에 참여해봤다. 당첨을 기원해야지 ^^





이 행사 부스때문에 광화문을 갈 리는 없겠지만 광화문이나 경복궁 인근에 들릴 일이 있다면 가족 친구들 손잡고 한번 들러볼 만한 곳이다. 물론 중요한 것은 이 홍보관 자체가 아니라 코리아세일페스타를 꼼꼼히 즐기는 것!


이 정도 부스에서 보여지는 기업만 참여하는 것이 아니다. 현대 기아차 같은 자동차 업체들도 할인 행사에 참여하고 있고 삼성전자나 LG전자도 최대 30%까지 할인판매 하는 등 참여하고 있다.


백화점이나 마트 등 몰들도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에 맞춰 행사를 진행하고 각종 지역 문화 축제들과 연계되어 있으니 이 좋은 가을날, 관심을 갖고 함께 하면 좋을 것 같다.



코리아세일페스타 (Korea Sale FESTA) 2017 사진3


코리아세일페스타 홈페이지 >



전체 쇼핑관광축제는 10/31일까지 진행되며, 그 중에서도 대규모 특별할인이 집중되는 기간은 10/9일까지이다. 추석 연휴도 기니까 쇼핑하실 분들은 한가위 연휴를 잘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