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Gadgets & Stuffs

모토롤라에서 오랜만에 나오는 한국형 휴대폰 동영상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개인적으로 모토롤라 휴대폰 써본지는 참 오래된 것 같습니다.
싸이언의 UI 및 한글입력방식에 적응하고, 애니콜의 하드웨어를 신뢰하다보니 모토롤라는 점점 멀어져갔죠.  스타택이나 레이저 같은 걸출한 휴대폰을 내놓기도 했고 가끔 눈에 띄는 광고가 매력적이긴 했지만 저로서는 딱히 모토롤라를 쓰고싶다는 생각은 안들었던것 같습니다.

10년전만해도 선망의 브랜드였고 골프 중계를 보고있어도 가장 많이 등장하는 브랜드였던것 같은데 조금씩 그 파워를 잃고 있는것 같아서 더욱더 많은 브랜드로부터 좀더 다양한 신제품들을 기대하는 저로서도 조금은 안타깝습니다.
그런 모토롤라에서 반가운 소식이 들립니다.  얼마전에 꺾여 올라가는 z8m 이라는 독특한 컨셉을 가진 제품을 내놓은 것도 신선했었는데 이번에 또 신제품이 나왔다고 합니다.
그것도 특별한 것이 한국 스튜디오에서 디자인한 제품이랍니다.

PEBL = pebble
조약돌 이라는 펫네임을 가지고 나오는 3G 폰입니다

조약돌처럼 매끈하고 동글동글한 외관에 보랏빛이 독특한 디자인이 눈에 띄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조약돌을 열면 역시 보랏빛 자판이 눈에 띕니다.  각 키별 구분판이 따로 없는 일체형 디자인을 하고 있는데 키 누르는 느낌은 상당히 괜찮습니다.  구분선이 없으니 사이사이로 때가 낄일은 없겠네요 ^^

전체적인 모습을 동영상을 통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동영상을 보면 이 페블의 가장 큰 특징이 드러나는데요, 바로 외부에 있는 터치 디스플레이입니다.   터치가 된다는 건 사실 더이상 신기한 건 아니고, 그것보다 보일듯 말듯 나타나는 외장 디스플레이의 느낌이 신선합니다.   외부에 LCD가 있다는게 평소에는 전혀 티가 안나다가 살짝 나타나는 모습이 수줍은 감성을 담고 있는듯한 느낌도 있네요 ^^
좌우로 flick하면서 카메라나 블루투스, 멜론 플레이어 등 총 9가지 기능을 폴더를 열지않고 쓸수 있는 터치 LCD가 되겠습니다.
외부 LCD의 해상도는 176*144로 외부 디스플레이로는 괜찮은 편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단 케이스는 상단과 또 다른 재질의 보랏빛입니다.
뒷면에 있는 카메라 부위인데 사진처럼 마치 별매품인 외장 케이스를 두른 것과 같은 느낌을 주더군요.

전체적으로는 상당히 심플한 느낌입니다.
복잡해보이지 않은 심플함에 유선형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서 여자분들은 꽤 좋아하실듯 합니다.  보라색이라 남자인 저는 좀 부담스러웠습니다만, 화장품 컴팩트 같은 느낌이라 여자분들 핸드백 안에서는 잘 어울릴듯 합니다.

출고가는 대략 40선으로 예상되니, 아마 시장에서는 부담없는 가격으로 만날수 있는 보급형 휴대폰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이 PEBL 마케팅용으로 선보일 광고 동영상을 보여드립니다.






  1. BlogIcon 달콤테리 M/D Reply

    블로거 뉴스에서 보고 왔습니다.
    포스트 잘 읽었구요.
    저도 관련 포스트있어 트랙백 날리고 갑니다.
    행복한 한 주 되세요~

    • BlogIcon M/D

      네. 감사합니다. 자주 들러주세요 ^^

  2. 익명 M/D Reply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