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텔과 WOW, HP와 EA, 파트너는 역시 게임이 최고
    IT/IT Column 2008. 9. 25. 23:28

    최근 컴퓨터 관련 업계, 그것도 세계 굴지의 회사들에게서 공통적으로 보이는 움직임이 있는데요, 컴퓨터 완성업체나 핵심 프로세서를 만드는 회사들이 자사 제품의 성능을 대외적으로 홍보하는데 있어 게임업계와 손을 잡는 것입니다.
    다른 회사도 아니고 인텔과 HP 라는 세계 수위회사들이 최근들어 게임제작사와 제휴를 맺고 공동 마케팅을 하거나 자사 제품의 우수성을 검증시키는 용도로 이러한 유명 게임들을 인용하고 있는 것이죠



    9월25일 오늘 인텔코리아에서는 오는 11월 13일부터 16일까지 지스타(GStar) 2008에서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 시즌3을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라는 대회는 2006년부터 지속된 e스포츠 글로벌 챔피언 리그로 유럽과 미주, 아시아 지역의 e스포츠 챔피언들이 글로벌 온라인 리그 사상 최고의 금액인 미화 75만 달러의 상금을 놓고 벌이는 게임대회입니다.
    이 대회에서 소재가 된 2가지 게임은 카운터스트라이크 와 WOW 입니다.


    지스타 2008에서 열리는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 시즌 3 월드오브워크래프트 부문 아시아 지역 결선에서는 미화 3만 달러의 상금이 수여된다고 하는군요 (헙 3천만원 의 상금규모면 괜찮네요 ^^)  카운터스트라이크 팀들같은 경우 중국 청두에서 개최되는 카운터스트라이크 아시아 지역 예선 출전권을 놓고 대결한다고 합니다.  지역별 결선에서 선발된 팀들은 2009년 CeBIT에서 열리는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 글로벌 결승전에서 맞붙게 되구요.
    WOW나 카운터스트라이크 게임팬들에게도 재밌는 이벤트가 됨은 물론 FPS 게임이나 WOW 같은 화면전환이 빠른 유명 3D 게임들이 PC 성능을 가늠하는데 주관적인 척도로도 쓰이기때문에 이런 게임대회를 통해 인텔은 자사 프로세서의 성능을 간접적으로 홍보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이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 게임대회는 인텔 코어™2 익스트림 프로세서 기반의 델 시스템으로 진행되게 되구요 각 대회장에는 모든 사람들에게 최신 인텔 프로세서인 코어2 익스트림 기반의 PC로 게임 블록버스터들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무료 게임존이 설치된답니다.  대회를 방문하는 잠정 고객들에게는 최신 프로세서의 성능을 이러한 게임을 통해 직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주는 것이죠

    자세한 내용은  www.intelextrememasters.co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P 의 경우에는 EA 스포츠와 제휴마케팅을 합니다.
    역시 화려한 그래픽의 스포츠 게임들이 주를 이루는 EA 스포츠와 함께 새로 출시하는 HP의 프리미엄 노트북 및 터치스마트 PC 의 성능을 홍보하고자 하는 의도입니다.

    EA가 최근 상용화한 게임 SPORE 라는 게임입니다.  몬스터 캐릭터의 눈과 손발같은 요소 하나하나를 붙여가면서 캐릭터를 만드는 그래픽 요소가 터치스크린을 채용한 데스크탑인 터치스마트 IQ800 과 함께하기에 딱인 게임이죠.  쿵푸팬더 그래픽 제작에 참여하면서 공동마케팅의 효과를 톡톡히 본 HP는 이 SPORE 라는 게임과 함께 다양한 소재를 엮어내고 있습니다.



    노트북쪽은 SIMS 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EA 체험센터에서는 HP의 엘리트북으로 SIMS 를 직접 해볼수 있도록 전시하고 있구요, 왼쪽의 경우엔 게임 그래픽을 활용한 노트북 스킨까지 제작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게임회사들과 공동 마케팅을 하기위한 최적의 장이 될수 있는 이런 체험센터는 현재 EA 센터 체험존을 비롯해 점점 많아질 것이고 HP 가 이번에 발표했듯이 HP의 전용 체험샵이 생기게 되면 그러한 체험샵의 한 코너도 예상컨대 이런 게임과 함께하는 체험코너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일반인들에게는 이처럼 쿨(cool)한 체험을 통해 프로세서나 PC의 우수한 성능을 직접 느껴보는 것이 팜플렛 안에 그래프로 가득찬 벤치마크 테스트 결과를 본다거나 경쟁사와의 비교 수치를 통해 우위를 설명하는 그 어떤 자료보다도 현실적일 겁니다.   그리고 그런 경험을 주는데 소재로 사용할만한 것으로는 게임 만큼 강력한 것이 생각이 딱히 안날 정도로 최고의 파트너쉽을 발휘할 듯 합니다. 
    아마도 누군가가 그것을 능가하는 소재를 발굴한다면 상당히 신선한 또하나의 시도가 되겠죠?


    반응형
Copyright by bru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