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모바일 블로깅? 민트패드가 없어도 돼!
    IT/Smart Phones 2008. 12. 2. 11:32
    민트패드 (mintpad) 의 기능중 눈에 띄었던 것이 끄적끄적 그림을 그려서 블로그에 올리는 기능이었습니다.  아이디어나 일상을 끄적끄적 해서 바로 블로깅하는 컨셉은 참 좋고 찾고 있던 것인데 블로깅할수 있는 공간이 민트블로그(http://blog.mintpass.co.kr/) 만 가능하다는 걸 알고는 좌절!!

    티스토리를 근간으로 하고 있는 제 블로그에 올릴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죠 !

    그래서 찾다보니 민트패스가 없어도 제 미라지 (sph-M4800) 로 모바일 블로깅을 동일하게 할수 있었습니다.  Blog API 를 공개지원하는 티스토리나 이글루스를 다 쓸수 있게 하는 솔루션이니 확장성에 있어서는 최고죠 !



    1. 일단 스마트폰이 필요합니다
       요즘 제가 쓰고 있는 미라지폰입니다.  (저렴해서 옴니아 사느니 이걸 추천 ^^)  윈도우모바일 쓰는 다른 스마트폰이나 PDA도 되요 ^^
     




    2. 폰이 있으면 이제 그림을 끄적끄적 할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어야겠죠?
       두가지 프로그램을 추천합니다.
    • phatpad : 터치스크린 PDA 사용자라면 다 아실만한 프로그램 (위 스크린샷).  현재 4.5까지 나왔네요.  검색하시면 쉽게 찾으실수 있구요
    • pockeypad : 팻패드보다 강력한, 국산 소프트웨어입니다. http://www.pockeysoft.com 가시면 애드웨어 무료 사용 및 구매가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는 일단 팻패드를 사용해봤어요.   스마트폰 화면에 끄적끄적한후에 jpg 나 다양한 포맷으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3.  마지막으로 내 블로그에 올리는 툴 만 있으면 됩니다
       포켓블로거 (Pocket Bloger) 라는 공개베타버전을 많이 쓰시더군요.  http://waifcat.com/59 에 가시면 소개 및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실수 있습니다. 

    저렇게 제 블로그의 포스팅을 보여주기도 하고, 휴대폰을 통해 포스팅을 할수가 있습니다.
    HTML 편집도 되고 사진 첨부 등 다양한 기능이 지원됩니다.

    무엇보다도 Blog API 를 지원한다는 점인데요




    바로 이렇게 정보만 넣으면 다 지원을 한다는 겁니다.  티스토리나 이글루스 같은 블로그는 이런 Blog API 기능을 제공하니까 가능하죠
    민트패스 블로그나 네이버 블로그 같은 경우는 안되겠죠? ㅎㅎ



    이렇게 3가지만 준비하면 끝입니다.
    바로 다운받아서 처음 끄적거린 포스팅이 이 포스팅 입니다. ^^   처음이라 발로 그린것 같습니다만...  최적의 이미지 사이즈를 한번 찾아야할 것 같아요

    암튼 이정도라면 굳이 민트패드를 사지 않아도, 아니 오히려 확장성 좋고 개방적인 블로깅을 할 수 있으니 블로거라면 이 솔루션이 훨 낫지 않나요? ^^




    반응형
Copyright by bru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