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간만에 새 프린터, ML-1910K 설치해보기
    IT/Computers 2009. 9. 28. 19:59
    프린터 할일이 주로 사무실에 있다보니 사무실에 있는 프린터만 쓰고, 집에서 쓸 프린터를 장만하는 일은 거의 없었네요. 가족 사진을 인쇄하는 건 프린터로 하지 않고 모아두었다가 온라인 인화사이트에 주문하는게 품질도 더 좋고 더 저렴해서 그렇게 해결하고 있고... 가끔 약도나 쿠폰을 인쇄한다던지 애들이 쓸만한 자료들을 인쇄하는게 다인지라 프린터에 있어서는 그다지 지름신이 내릴일이 없습니다.

    그러다보니 프린터를 설치할일도 별로 없었는데 이번 ML-1910K 체험해보면서 정말 간만에 프린터 설치란 것을 집에서 해보게 되는군요 ^^

    요즘 모든 PC 주변기기들이 그렇듯 설치 절차는 매우 편하게 되어있지요




    그저 전원연결하고 USB 연결하면 대부분 많은게 해결이 되서 편합니다만, 유독 프린터만큼은 해당 기기와의 커뮤니케이션 규격때문에 반드시 '드라이버' 가 필요한지라 설치절차가 반드시 필요한 기기입니다.

    그렇다고 복잡한건 전혀 없구요, PC와 프린터 연결하고 드라이버만 깔면 사실 끝입니다.




    이렇게 ML-1910K 와 노트북을 USB 로 연결합니다. (노트북 모델은 삼성 울트라씬 X420 이 수고해주셨습니다 ^^)





    그리고는 프린터의 전원버튼을 꾹 누르면 전원이 연결되면서 노트북에서 프린터를 인식합니다.
    위에서 얘기했지만 인식이 된다고 해서 바로 인쇄가 가능한건 아니고 드라이버를 설치해줘야 합니다.




    ML-1910K 패키지에 들어있는 드라이버/SW CD 가 이렇게 있으니 ODD (CD롬 등) 가 있으시면 이걸로 바로 설치하시면 되구요, 저처럼 ODD 가 따로 없는 분들은 삼성 고객지원 사이트에 가셔서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www.samsung.com/sec/support/download/supportDownMain.do
    이곳에서 원하시는 모델명 넣으면 다 검색이 되는데요


    (스크린샷들은 클릭하시면 크게 확대해보실수 있습니다 ^^)

    1910K 를 입력하시면 이렇게 떠서 바로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드라이버 탭에서 자신의 OS 에 맞는 걸 다운받아서 설치하시면 되요




    그냥 과감히 [실행]을 꾸욱~




    쭉쭉쭉 쭉쭉쭉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렇게까지 하고나면 프린트 준비가 다 된것입니다.  화면에 나와있는대로 테스트 페이지를 하나 인쇄해볼까요?




    웅~하는 프린터 소리와 함께 레이저 프린터다운 빠른 속도로 인쇄 용지를 뱉어냅니다. 명확히 성공하였습니다 라는 메시지와 함께 잘 설치되었다고 얘기해줍니다. '너를 감사하십시요' 와 같은 재밌는 메시지는 없습니다 ^^ 독특한 콩글리쉬로 우릴 웃게 해주던 HP 프린터가 생각나는순간입니다 ^^





    보급형이지만 테스트 인쇄로 처음 접한 인쇄품질은 괜찮은 편입니다. 무엇보다 제가 가지고 있던 구형 흑백 레이저 보다는 놀랍게 빨라져서 좋네요 ^^ 분당 18장 인쇄이니 산술적으로는 한장 인쇄하는데 약 3~4초가 걸린다는 계산입니다. 집에서 쓰기에는 충분히 쾌적한 속도라 보여지네요.




    간단하게 프린터 설치를 마치고 테스트 인쇄까지 해보았습니다.
    오랜만에 새 식구 (프린터로서는) 를 맞이한 것 같아 기분이 좋네요. 이상 간단 설치기였습니다.


    2009/09/19 - [썩 꺼져랏, 지름신/컴퓨터와 하드웨어] - 모노 레이저 프린터, 삼성 ML-1910K 개봉기
    반응형
Copyright by bru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