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Gadgets & Stuffs

슬림폰 지존 대결 :: 뉴초컬릿 vs 섹시백, 그리고 아르마니폰

유난히 슬림한 녀석들이 좋아지는 요즘입니다. 전에는 묵직하게 손에 꽉 잡히는 그런 녀석들이 좋았었는데 요즘엔 카메라가 됐든 휴대폰이 됐든 슬림하면서 슬림하게 빠진 녀석들이 좋네요. 주머니에도 쏙 들어가고 ^^

요즘 나오는 폰중에 대표적인 슬림폰을 뽑으라면 이 두 녀석일겁니다.



SKY 의 야심작, 섹시백(IM-U530K) 과 LG 의 뉴초콜릿폰 (LG SU630/KU6300/LU6300) 이죠.
제가 쓴 관련 리뷰들입니다.

2009/11/24 - 깃털처럼 가벼운, 여성을 위한 터치폰. 섹시백(IM-U530K)
2009/11/19 - sexy한 터치폰이란 이런 것, 스카이 IM-U530K (섹시백)
2009/10/30 - 얼큰이를 위한, 얼굴 작아보이는 휴대폰
2009/10/23 - 뉴초콜릿폰에 3.5파이가 빠진 이유
2009/09/29 - LG 뉴초콜릿폰을 구매한다면 SKT는 피하세요
2009/09/30 - 8백만화소 뉴초콜릿폰 카메라 리뷰 - 화질편

두 녀석 모두 놀랄만한 슬림함을 자랑하는 녀석들이죠. (슬림한 걸 보고 녀석이라고 하니 좀 안어울리네요 ^^) '그녀들' 이라고 바꾸겠습니다 ㅋ,

색상도 다른듯 비슷한 컨셉입니다.  스카이 섹시백은 (물론 여러 컬러가 있지만) 순백을 바탕으로 하면서 강한 레드를 포인트컬러로 썼고, 뉴초콜릿은 블랙을 테마로 하면서 역시 레드를 포인트 컬러로 사용했습니다.





특히 스카이 섹시백은 얇기도 얇기지만 깜짝 놀랄 정도로 가벼운 무게를 자랑했는데요, 불과 89g (배터리 포함) 의 무게로 마치 가짜폰을 손에 쥔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그럼 뉴초콜릿과 잠시 누가누가 더 슬림한가 한번 볼까요




사진상으로는 뉴초콜릿이 좀 더 얇아보입니다만 실제로는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뉴초콜릿이 블랙인데다 배경까지 블랙이라서 사진으로는 그래보이네요. 살짝 착시가 있습니다.




사진을 이렇게 찍어보면 또 좀 달라보이죠? ^^
그녀들의 S 라인 경쟁은 무승부로 보입니다. 우열을 가리기 힘들만큼 두 미녀 모두 슬림하구요
대신 무게는 지난번 포스팅 에서도 확인했듯이 상당히 차이가 납니다. 뉴초콜릿 그녀가 아무리 신장에서 우위가 있다고 하지만 아주 통뼈인가 봅니다 ^^




영양갱폰 특유의 올블랙 포스는 좀 대단하죠?
독특한 스타일로 멋을 낸 채 클럽에 들어가는 그런 여성의 느낌? ^^




뉴초콜릿이 워낙 긴 타입이라 길이 차이는 제법 납니다. 아무래도 주머니에 넣고 다닐걸 생각하면 무게도 길이도 모두 섹시백이 훨씬 편한 편입니다.

뉴초콜릿의 경우엔 저렇게 길다보니 솔직히 좀 타이트한 청바지나 면바지를 입었을때에 바지 주머니에 넣으면 앉았다 일어섰다 할때 좀 걸리적거리긴 하더라구요. 그럴 걱정은 없는데 괜히 바지 주머니 안에서 앉을때 같이 접히진 않을까 하는 느낌... 그렇다고 바지 앞주머니에 넣으면서 세로가 아닌 가로로 넣어버리면... 언제 한번 그러다 쿡 당할 것만 같습니다 -_-




내부 화면 디자인은 스카이가 예전부터 참 아기자기하게 만들더군요. 그래서 여성팬이 많은건가요? ^^ LG 뉴초콜릿폰 내부 (S-class UI) 가 아주 산뜻한 컬러로 좀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해준다면 이 스카이 섹시백의 디자인은 회화를 만지는 듯한 경쾌함을 줍니다.

슬림폰 지존 대결의 위너는 이거다 라고 말하긴 어려울듯 합니다. 스타일이 비슷하면서도 많이 달라서 여러분들 성향에 따라 호불호가 달라질듯 하네요. 여러분은 어디에 한표를 던지시겠습니까?




그나저나 ARMANI 의 간지를 내려면 좀 슬림해야 되지 않겠니 ??

요즘 햅틱 시리즈들중 좀 비싼 녀석들 너무 두껍거나 커지는 경향이 있는데 말이죠... 키패드를없애더라도 이정도로 슬림하게 터치폰으로 알마니폰을 만들었다면 어땠을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