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Gadgets & Stuffs

iPad와 완벽하게 싱크되는 거치대, 엘라고 P2

요즘 거치대 이야기를 심심치 않게 하게 되네요 ^^
오늘은 위에서 발견한 무료 휴대폰 거치대가 아니라 정식 거치대입니다 ^^ 그것도 아이패드(iPad)용이죠. 
아이패드는 그냥 아무곳이나 둬도 사실 별 불편이 없는 아이폰과 달리 사용하다보면 거치대가 필수적으로 필요하게 됩니다. 아이폰처럼 작은 녀석은 그냥 노트북 옆에 바닥에 둬도 별로 공간도 안차지하고 보는데 사실 거치대에 두고 봐야할 만한 컨텐츠가 크게 없어서 별 불편이 없습니다만 아이패드의 경우에는 덩치가 좀 되서 노트북이나 PC 곁에 두려면 거치대가 꼭 필요하게 되거든요




아이패드가 출시된 이후로 이런 니즈를 해결하기 위해 아이패드용 거치대가 나오고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이녀석은 아이폰용 거치대 및 악세서리를 전문적으로 제조하는 글로벌 브랜드, 엘라고 (Elago) 에서 새로나온 P2 stand 입니다.

기존에 아이폰용 거치대인 M2 와 비슷한 컨셉의 제품을 아이패드용으로 만든 것이라 보면 됩니다. 아이패드와 그와 비슷한 Tablet PC 를 거치할수 있는 거치대인데요, 아이폰과 같은 애플 제품을 위한 악세서리를 전문으로 만든 브랜드라서 마치 순정과도 같은 싱크로율을 보여준다는 장점이 있지요




이게 엘라고(elago) P2 스탠드의 모습입니다.
마치 애플에서 나온 제품처럼 알루미늄 유니바디로 되어있죠 ^^

삼각형 구조로 심플하게 되어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애플이 사용하는 알루미늄과 톤과 색상이 동일한 재질을 쓰고 있어서 맘에 드네요. 알루미늄이라 내구성이 튼튼한 것도 장점이겠습니다.




뒷부분은 다양한 케이블 (싱크케이블이나 3.5파이 스피커 케이블 등)을 깔끔하게 뒷쪽으로 뺄 수 있도록 배려되어 있습니다.

제품 로고 및 타이틀도 그레이톤으로 튀지 않게 인쇄되어 있죠




실제로 아이패드나 다른 태블릿이 얹어질 이 부분에는 아이패드와 마찰이 되는 부분에 흠집이 생기지 않도록 폴리우레탄 재질의 필름이 덧대어있습니다. 소중한 아이패드에 스크래치가 나면 안되니까요 ^^

저 거치대의 두 손(?) 사이 간격은 아이패드를 세로로 거치했을때 아랫쪽에 싱크케이블이 딱 들어가기 좋은 간격으로 벌어져 있습니다.




밑바닥은 미끄럼 방지 고무가 이렇게 부착되어 있어 흔들리지 않구요

전체적으로 심플하지만 견고하고 잘 배려된 디자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녀석과 함께면 이렇게 더이상 바닥에 아이패드를 둘 필요가 없습니다 ^^ 바닥에 두기엔 책상 공간도 차지하고 이렇게 트위터나 메일을 확인하면서 보기에는 시야도 불편하니까요




이렇게 깔끔하게 정리할수 있죠. 지지도 상당히 안정적으로 유지됩니다.




세로 모드로 놓으면 이처럼 사과 로고도 가리지 않고 잘 어울리는 모습을 연출하죠. 알루미늄 톤이 원톤으로 어울리는 이 싱크로율... 괜찮아 보이죠? ^^





세로로 놓든 가로로 놓든 모두 사용성은 아주 좋습니다. 아이패드 뿐만 아니라 모든 태블릿 PC에 모두 사용할수 있겠네요. 나중에 갤럭시탭과 같은 안드로이드 태블릿이 나오더라도 태블릿이라고 하는게 다 생긴게 뻔하니 말입니다.

아이패드와 같은 형태가 디지털 액자도 다 대체할것이라고 예상하는 이유도 이런 거치대와 함께라면 아주 훌륭한 액자 역할도 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심심해서 올려본 아이폰 ^^

사실 좀 커서 그렇지 아이폰도 이처럼 수납할수 있고 아주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본 모니터 옆에 자리잡은 아이패드와 엘라고 P2... 아래 데이터 케이블을 연결한 모습입니다. 덕분에 정리가 좀처럼 안되던 책상이 좀 깔끔해졌네요 ^^

아이폰보다는 거치대가 확실하게 필요한 기기, 아이패드... 꽤 아름다운 기기인데 대충 아래에 뭘 받쳐놓고 사용할순 없겠죠? ^^ 기왕이면 이렇게 아이패드와 완벽하게 싱크되는 거치대를 추천드립니다.

elago 거치대의 가격 및 보다 많은 정보는 이곳을 참고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