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남들은 무슨 앱 쓰지? (앱머써?)
    IT/Mobile Service 2011. 1. 24. 07:55

    처음 가는 식당에 가서 좀 많은 메뉴를 접하게 되면 드는 생각이 딱 2가지죠.
    '이중에서 뭐가 가장 잘나가는 메뉴일까?' 라는 생각에 주문받는 분께 물어보거나,
    '어디... 남들은 뭐 먹지?' 하며 그 식당에서 식사중인 다른 사람들의 메뉴를 살펴봅니다. 식당 내에서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고 있는 메뉴인데다 맛있게 잘 즐기고 있는 듯한 분위기를 보면 같은 걸로 주문하게 되죠

    스마트폰에서 수많은 앱을 쓸때도 마찬가지인것 같습니다. 마켓에 들어가면 온갖 어플리케이션들 투성이인데 이중에서 뭘 선택해야 하나 고민이 끊이지 않죠. 평가와 댓글이 참고가 되긴 하지만 그것만으로는 부족할때가 많습니다.

    '남들은 뭐 쓰지?' 라는 생각...

    그런 궁금한 점을 해결해주는 재밌는 아이디어의 앱이 나왔네요



    바로 '앱머써' 라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이름이 좀 재밌죠? 저건 어느나라 언어지? 라고 고개를 갸우뚱하게 만드는 저 이름은 아마도 '앱 뭐 써?' 에서 유래된 것이겠죠 ㅎㅎ.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앱머써'로 검색하면 바로 무료로 다운받으실수 있습니다.

    위 스크린샷을 보면 대략의 기능들을 모두 알수가 있는데요. 상단 탭은 [Top 1000] - 다양한 기준의 인기 앱순위를 확인하는 곳, [My] - 내가 가장 자주 사용하는 앱은 무엇인지 확인하고 친구들에게 강추 할수 있는 곳, 그리고 [친구] - 친구들은 무슨 앱을 쓰는지 확인하고 그중에서 내가 골라 다운받을수 있는 곳, 이렇게 3가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Top 1000 인기순위에는 이렇게 가장 많이 '이용'한 앱, 가장 많이 '다운로드'한 앱, 그리고 가장 많이 추천하는 앱 등이 있는데요. 안드로이이드 마켓과 T스토어 2군데에서의 어플 이용지수를 반영하여 순위를 매겨놓은 곳입니다. 이 식당에서 제일 잘나가는 메뉴를 고르는 컨셉이라 보시면 되겠죠 ^^

     

    이용 순위, 추천 순위 등에 대한 통계가 다 나와있으니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구요, 순위를 매기는 필터도 다양하게 고를 수 있습니다.



    모토로라 디파이 로 앱머써를 사용하는 모습


    보통 컨텐츠가 굉장히 많아지는 곳이라면 어디에서든 '검색' 과 '랭킹'이 등장해서 그 역할을 톡톡히 하게 되는데요, 이 어플리케이션 홍수 속에서도 다양한 잣대의 랭킹은 어플 선택에 있어 중요한 기준이 될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 앱머써 어플은 꽤 의미가 있을텐데요.

    사실 단순히 이런 앱의 인기순위만 있다면 그런 참고자료는 여기저기에 많죠. 그래서 그 의미가 매우 축소될텐데 앱머써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꽤 재밌는 기능이 추가되어있습니다. 바로 친구들이 뭘 쓰는지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죠





    먼저 두번째 탭인 [MY] 탭에 가면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앱들 목록이 죽 나옵니다. 이중에서 친구/주변 지인들한테도 강력 추천하고 싶은 앱이 있으면 강추앱이라는 표시를 할수 있죠. 앱을 이 화면에서 길게 누르면 강추 앱으로 표시됩니다.

    그리고 각 앱을 짧게 누르면 아래와 같은 메뉴들이 나타나는데요


    친구들에게 추천할수 있는 메뉴 뿐 만 아니라 어플 삭제 등이 바로 이곳에서도 가능하게끔 관리 메뉴를 둔 것.. 상당히 편하네요. 다운받을수 있는 링크를 문자나 트위터를 통해 공유할 수 있는 점 역시 칭찬할 만 합니다.

    스마트폰을 쓰고 있는 사용자끼리 만나면 각자 폰을 보며, 요즘 뭐 쓰냐고... 쓸만한 앱 좀 추천해달라고 물어보고 또 보여주고 하는데요. 이렇게 각자 가지고 있는 앱들을 보여주고 공유하기 위해 꼭 만날 필요가 없습니다. 이 앱머써에 그런 것을 위한 기능이 있죠.

    3번째 탭, [친구]로 넘어갑니다.

     

    이곳이 앱머써의 핵심입니다.
    본인 주소록에 있는 사람중에 앱머써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 자동 스캔되고, 그 친구들에게 공유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마치 이웃을 맺듯) 그렇게 친구 요청이 상대방으로부터 받아들여지면 위에서 처럼 공유하고 있는 친구에 등록되게 되죠

    주소록에 없더라도 아래 빈란에 휴대폰 번호를 넣으면 바로 그 사람에게 앱 공유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오해가 있으실까봐... app 파일 자체를 공유하는 것이 아닙니다. 앱 목록만 공유하는 것이죠 ^^)

    그래서 친구가 맺어지면, 그 친구가 사용중인 앱은 뭔지, 그 친구가 강추하는 앱은 뭔지 공유가 가능해지죠



    이렇게 친구가 쓰고 있는 앱 목록을 볼수 있습니다. 여기서 흥미가 있는 앱은 선택하면 바로 마켓이나 T스토어로 연결되서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하죠.

    '남들은 뭐 쓰지?' 그중에서도 '친한 친구들은 요즘 무슨 앱 많이 쓸까?' 하는 궁금함을 바로 해결하고 그자리에서 앱을 다운받을 수 있는 기능... 꽤 괜찮죠?



    이런 기능 외에도 부가기능이 좀더 있습니다.
    메뉴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팝업 메뉴가 뜨는데요, 이곳에서 특정 앱에 대한 순위 검색을 할수도 있고 요즘 앱 홍보용으로 QR코드를 많이 사용한다는데 착안, QR코드 스캔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내가 찾고자 하거나 쓰고 있는 특정 앱의 순위를 확인할 수 있구요, 역시 거기서 바로 다운받을수도 있죠. QR 코드 스캔도 잘 되네요 ^^

    마켓도 자주 쓰지만 이 앱머써 사용해보니 이녀석도 꽤 많이 활용할 듯 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뭘 잘 쓰고 있는지, 마켓이나 T스토어 보다도 이곳에서 직접적인 확인이 더 쉽게 되어있고, 특히 친구들과 이런 걸 공유할 수 있다는 아이디어는 정말 좋네요



    이렇게 바탕화면에 꺼내놓을 수 있는 위젯 기능도 있습니다.

    평소에 바탕화면에 이렇게 내놓고 있으면 마치 실시간 인기 검색어를 보듯 이용횟수가 급상승 하는 그런 앱들을 체크할 수 있겠죠. 구글이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위젯 중에 '마켓'이라는 위젯이 있는데요, 사실 큰 도움은 되지 않아서 그동안 쓰지 않았던 녀석인데 이정도 기능이라면 충분히 올려놓고 쓸만할 듯 합니다.


    앱머써... 쏟아지는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들 사이에 또하나의 값진 등대와 같은 녀석을 발견한 것 같습니다. 추천할 만 하네요 ^^
    반응형
Copyright by bru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