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허니콤 추천앱] 안드로이드 태블릿용 트위터 앱, Plume (모토로라 XOOM, 갤럭시탭 10.1)
    IT/Gadgets & Stuffs 2011. 5. 29. 15:25

    아직까지 안드로이드 태블릿 OS 인 허니콤 (Honeycomb, 허니컴) 용 어플리케이션이 많이 부족한 건 사실입니다. 최초로 허니콤을 탑재한 안드로이드 태블릿인 모토로라 줌(XOOM) 을 사용해보고 있는데 기존 스마트폰용 안드로이드 앱 외에 허니콤 태블릿에 최적화된 앱은 거의 찾기가 힘들더라구요.

    XOOM을 시작으로 이제 막 첫 태블릿이 나온 상황이니 앞으로 태블릿용 앱은 많이 보강되겠지만 그 시장을 확대하기 위해서는 빠르게 갖춰나갈 필요성도 보입니다.


    그렇게 초기인만큼 허니컴이 탑재된 안드로이드 태블릿 전용 어플리케이션들에 대해 가끔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나와있는 모토로라 줌과 곧 출시될 삼성 갤럭시탭 10.1 등 허니콤 태블릿을 처음 구매하신 분들께 도움이 좀 될것 같네요 ^^

    오늘은 허니콤 태블릿용 트위터 앱 하나 추천드립니다. 아이패드의 경우에는 아이패드용 iOS 에 맞게 트위터 (twitter) 순정 앱도 태블릿용으로 빠르게 대응되었지만 안드로이드 태블릿용으로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그나마 마켓에서 구할수 있는 허니콤용 트위터 앱은 2가지 정도인데요, Plume 와 Tweetcomb 이렇게 2가지 정도가 보이네요.



    둘다 사용해본 결과 보다 추천드리는 것은 이 플룸(Plume) 이라는 앱입니다.

    태블릿용이 아닌 일반 안드로이드용으로도 있는 어플이라서 이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써보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얼마전에 허니컴용으로도 내놓았는데 꽤 잘만들져 있어서 추천드립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 가서 Plume 라고 검색하시면 되요

    모토로라 XOOM 에서 실행한 Plume 의 메인 화면


    위 사진에서처럼 메인 화면은 타임라인과 멘션, 그리고 DM 으로 3등분되어 있어서 한눈에 파악이 가능합니다. 그동안 허니콤 태블릿에서 tweetcaster 등 기존 스마트폰용 앱으로는 볼수 없는 레이아웃이죠

    아래 사진은 tweetcomb (트윗콤)이라고 역시 허니콤용 트위터 앱인데요, 플룸이 나오기 전까지는 이녀석을 썼었는데,

    XOOM에서 본 허니콤용 트위터 앱, tweetcomb 화면

    비슷하지만 둘다 사용해보면 Plume 이 좀더 사용하기도 좋고 보기도 좋더군요.

    특히 Plume 에서 이렇게 하이퍼링크가 있는 트윗을 선택하면 우측 레이아웃을 브라우징 화면으로 바로 보여줘서 편합니다.


    물론 별도 브라우저 화면으로 전환해서 실행할 수도 있구요

    화면전환 없이도 링크된 페이지의 정보를 모두 이렇게 어플리케이션 안에서 볼수 있어 좋습니다.


    취향에 맞게 여러가지 버전의 위젯도 한꺼번에 제공합니다. 위젯 제공 측면도 tweetcomb 보다 plume 이 더 낫죠.

    본인의 허니컴 태블릿 바탕화면에 잘 어울리는 위젯으로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이 Plume 를 찾고 나서 기존에 여러가지 시도해봤던 다른 트위터용 앱을 모두 삭제했네요. 허니콤 태블릿이 생기시면 이녀석 한번 사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또 괜찮은 허니콤용 트윗 앱 있으시면 댓글로도 추천해주세요. 다른 분들께도 도움 되시도록요...



    반응형
Copyright by bru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