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올레 기가 UHD TV, 해상도 말고도 장점이 또 있다
    PR & Events 2015. 4. 15. 07:33

    요즘엔 휴대폰에서도 full HD 영상을 재생하는게 그리 새롭지 않죠. 그렇게까지 필요 없으리라 생각했지만 막상 그런 고해상도 영상 컨텐츠를 접하고 나면 그 이하 컨텐츠들이 영 밍밍하게 보이게 됩니다. 높은 해상력이 가져다주는 실감나는 영상에 눈이 쉽게 적응해버리죠.


    휴대폰이든 컴퓨터든 그 발전을 견인하게 되는 가장 큰 부분이 그런 영상 컨텐츠의 고급화입니다. 보다 높은 해상도의 컨텐츠를 처리하려다보니 컴퓨터의 CPU와 메모리, 그래픽 카드 같은 것들이 더 높은 사양을 요구하게 되죠. 휴대폰도 마찬가지입니다. 기본적인 전화기능이나 음악 등을 듣는데에는 그리 높은 사양이 필요하지 않지만 영상 컨텐츠의 해상도가 올라가게 되면 컴퓨터와 마찬가지로 고사양이 요구되죠.


    PC든 휴대폰이든 끊임없이 사양 경쟁이 일어나고, 또 그게 불필요한 경쟁이 아닌 것이 이렇듯 처리해야 할 컨텐츠 수준이 올라가기에 그렇습니다. 어느새 사용자들은 고사양 컨텐츠에 적응하고 있기 때문에 그만큼 더 좋은 기기를 요구하게 되죠.





    이런 현상은 TV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올레 기가 UHD TV가 UHD 해상도 (4K 해상도) 스트리밍 세계를 열었죠. 이제 스트리밍 TV 에서도 초고해상도 영상을 소비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되면 자연스럽게 따라와야 하는 것, 바로 하드웨어의 업그레이드이겠죠. full HD 보다 4배 더 선명한 UHD 영상을 처리하기 위해서는 보다 빠른 기기가 요구됩니다. 훨씬 더 무거운 컨텐츠를 처리하는데 불편하지 않은 처리 속도를 내기 위해서는 당연한 조치이죠.


    올레 TV와 같은 그런 IPTV에 있어 PC 본체에 해당하는 것은 바로 셋톱박스입니다. 





    기존 셋톱보다 3배 빨라진 속도로 쾌적


    기가 UHD TV를 위해 만들어진 이 올레 기가 UHD TV 셋톱박스는 기존 셋톱박스보다 3배 강력한 처리속도를 보여줍니다. 그만큼 고해상도 컨텐츠를 처리하기 위함이죠. PC 사양이 높아지듯 셋톱박스 CPU 같은 사양이 좋아진 겁니다. 그로 인한 부수효과 말씀 안드려도 아시겠죠? 조작 반응 속도나 처리 속도, 리모콘 반응 등이 훨씬 빨라졌습니다.


    가끔 다른 케이블 TV를 보다보면 리모콘 반응 속도나 영상 구동 속도가 시원치 않을 때가 있는데요, 그런 면에서 쾌적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는 기본, 다중 언어 블루투스까지


    올레 GiGA UHD tv 셋톱박스는 블루투스를 지원합니다. 밤늦게 TV 소리때문에 마음껏 티비를 못볼 때가 있죠?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쓸 수 있기 때문에 저 멀리 소파에서 무선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거기에다가 다중 언어까지 지원합니다. 스피커로는 한글 소리가 나오고 블루투스 헤드폰으로는 영어를 들을 수 있는...


    이런 다양한 기능 역시 충분한 성능을 내주는 이 셋톱박스의 사양때문이죠.



    TV 4대가 있는 효과, 4 채널을 동시에


    고사양 CPU 프로세서가 탑재된 셋톱박스이기에 가능한 부분이죠. TV 화면에 4개 화면이 동시에 방영됩니다. 보통 PIP 기능이 있는 TV들이 2개 채널은 동시에 볼 수 있죠. 올레 기가 UHD TV에서는 4개 채널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해상도가 충분하기에 한 화면 하나하나도 보다 깨끗하게 보이게 됩니다.





    기가팍팍!을 외치듯 IPTV의 심장 역할을 하는 셋톱박스의 사양이 높아졌기에 가능한 기능들입니다.


    그렇듯 TV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이 올레 tv 가 업계 최초로 가입자 600만 가구를 넘었더군요. 우리나라 전체 IPTV 시장이 가입자 천만을 넘긴 것이 작년 하반기이니 그런 시장에서 올레tv는 압도적인 1위를 달리고 있다는 뜻이겠죠.


    관련 보도자료 보기 > 







    600만 가구 돌파를 기념해 올레 tv에서는 인기 미국드라마인 '하우스 오브 카드 (House of Cards)'를 무료로 공개했더군요. 케빈 스페이시의 명연기와 함께 드라마의 새로운 장르를 개척했다는 전세계의 호평을 받은 작품이라 저도 언제 한번 몰아서 봐야겠다 했던 미드인데요. 그 모든 시즌을 올레tv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우스 오브 카드 시즌 1~3는 물론이고 '고담', '플래시', '콘스탄틴' 과 같은 미드까지 모두 무료로 즐길 수 있다니 뭐 몇 달간 주말 소일꺼리는 이녀석으로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


    그와 함께 최신 UHD TV 컨텐츠를 약 60%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구요

    특집관에서 특정 작품을 시청한 시청자 대상으로 골드바와 노트북, 백화점 상품권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중이니까요, 이번 600만 돌파 프로모션을 눈여겨 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올레tv 600만 돌파 기념 무료 혜택 보기 >






    반응형
Copyright by bru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