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 가게는 무슨 할인혜택이 있지? CLiP으로 클립하자
    IT/Mobile Service 2015. 8. 20. 21:04

    사방 천지가 전단지고 할인이고 프로모션이다.

    카드사에서 보내는 홍보물에는 온갖 쿠폰들이 덕지덕지에 뭐하면 얼만큼 할인해준다는 식의 이벤트도 수도 없이 진행한다. 그 많은 마케팅 비용들이 결국은 소비자 부담인데 말이다.


    그렇지만 오프라인 가게나 매장에 갔을 때 거기가 어떤 할인이 되는지 알기는 힘들다는데 그 문제가 있다. 카드사 혜택 따위를 외워서 다닐 수도 없고...

    정작 필요할 때는 있어도 못쓰는 그런 상황이 되버리는 것이다.


    그런데 신경쓰는 사람이라 할지라도 주요 몇군데에 대한 혜택만 알면서 사용하고, 오프라인 매장에 특별한 스티커나 안내가 없으면 역시 지나치고 만다.





    내가 가끔씩 가는, 내 주변에 있는 가게들에서 누릴 수 있는 내 혜택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누군가 이런걸 딱딱 정리해서 알아서 알려주는 사람이 비서처럼 따라다니면 얼마나 좋을까? 이런 상상을 하며 그런 앱이 나오겠다 싶었는데...


    올레kt에서도 팔을 걷어부쳤다. 그리고선 선보인 앱이 바로 이 클립(CLiP)이다.





    기존에 모카월렛 같은 앱을 쓰던 사용자라면 약간 친숙함을 느낄 것이다. 바로 그 모카월렛 앱이 또한번 진화한 형태가 이 클립이라 보면 된다.

    쉽게 말해 '모바일 지갑' 서비스다.


    각종 멤버십 카드나 할인혜택 정보들을 지갑에 넣고다니는 그런 불편함은 날려버릴 수 있다. 이 클립에서 위에 보는 것처럼 내가 가지고 있는 멤버십 포인트나 할인혜택들을 모두 정리해주기 때문이다. 물론 클립과 제휴를 맺은 카드사나 항공사 등 멤버십 회사들이 가능하지만 굵직한 회사들은 죄다 포진되어 있어서 왠만한 포인트는 조회와 함께 여기서 하나로 이용이 가능하다.


    자주 쓰게 되는 대한항공, 아시아나 마일리지 포인트는 물론, 해피포인트나 올레멤버십, 오포인트, 요즘 백주부가 열씸히 광고하고 있는 L포인트 등도 모두 가능하다. 그동안 그런 멤버십 카드들을 지갑에 여전히 가지고 다녔다면 이미 구시대를 살고 있는 것이다.


    여기에 없는 멤버십 카드가 있더라도 사진카드를 등록해서 가지고 다닐 수 있다. 이제 지갑은 그야말로 얇아질 수 있는 찬스다. 뒷주머니가 불룩해지도록 반지갑을 넣고 다니는 남자분들... 이제 스타일도 신경쓰시라.






    이런 클립같은 전자지갑 서비스가 기특한 것은 이런 포인트들을 통합해서 한번에 주욱~ 보여주는 것뿐만 아니라, 그런 포인트들을 바로바로 쓸 수 있게 해준다는 것이다.


    각종 마일리지별로 앱을 따로 깔고 다닐 필요도 없다. 해피포인트 앱, 올레 멤버십 앱을 따로 가지고 다니고 있나? 다 지워라. 이거 하나면 된다.

    우리 소중한 스마트폰은 게임들로 채우기도 버겁지 않은가?


    뭐 사실 여기까지는 기존에 모카월렛이나 시럽 등 유사한 앱들이 다 해주던 기능들이다.





    이번에 클립을 보며 또 한번 큰 진화를 했다고 느낀 부분은 바로 이것이다.

    글 서두에서 얘기했듯이... 정작 가고자 하는 매장에서 어떤 혜택을 누릴 수 있는지 모른다는 것, 그걸 해결했다.


    위 왼쪽 스크린샷에서처럼, 내 주변에 있는 매장이 뭐가 있고 거기서 어떤 혜택을 쓸 수 있는지 다 알려준다. 그리고 거기서 누릴 수 있는 혜택을 주인인 너는 뭘 가지고 있는지 보여주고 바로 쓸 수 있게 해준다. 그야말로 pain point를 제대로 해결해주는 모습이다.


    이 동네에서 가장 싸게 노는 놈은 바로 나야~ 를 외칠 수 있다.

    물론 할인을 왕창 받더라도 결제는 우아하게 하자.

    각종 할인 혜택이나 쿠폰뿐 아니라 적립 혜택도 보여주니 놓치지 말고 뽕을 뽑자.



     



    덤으로 기프트샵까지...


    이 클립 앱 안에는 국내에서 발행되는 신용·체크카드 2,500종의 할인 정보가 모두 담겨있다고 한다. 그리고 전국 11만여 개 가맹점을 가지고 거기서 주어지는 할인카드 혜택을 ‘자동 알림’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와이파이 망은 kt가 가장 잘 되어 있으니 이런 자동알림 서비스도 타사 서비스보다 훨씬 더 잘 받을 수 있다.


    GPS를 인식해서 이용자의 주변 장소에서, 자신의 신용·체크카드 중 가장 큰 할인 혜택을 챙길 수 있는 결제 카드를 추천해 준다. 체리피커들이여 환호하라!! 이용자 주변의 가맹점 중 가장 높은 할인율이 적용되는 매장을 카테고리 별로 검색할 수도 있고 푸시 알림도 받을 수 있다. 






    O2O(online to offline) 기술을 활용한 아주 좋은 레퍼런스가 등장한 것으로 보인다. 조만간 이 클립 앱 안에 결제 기능까지 추가한다니 더 기대가 된다.


    클립 출시를 기념해 ‘CLiP 깔고, 황금클립 잡자!’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되는 놈만 되는 추첨이벤트라지만 매일 1명에게 순금 10돈의 황금 클립을 증정한다고 하니 요행을 바래보자. 스타벅스 커피, 무선 충전패드, 아이스크림 교환권 등 다양한 경품도 찌끼다시로 있다.


    http://clipevent.jsadcom.co.kr/


    옆에서 알아서 다 챙겨주는 비서, 마누라보다 나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클립 홈페이지(www.clipwallet.co.kr)’에서 확인 고고 !!





    2015/08/20 - 갤럭시노트5로 기변해서 사용해 본 소감 후기


    2015/08/17 - 기어 S2 디자인으로 본 삼성의 스마트워치 해석





    반응형
Copyright by bru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