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 & Events

오버워치와 스타크래프트 레전드 매치만으로도 풍성한 이벤트, ‘GiGA 콜라보 페스티벌’

여름방학과 본격적인 휴가시즌을 앞두고 풍성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바로 ‘GiGA 콜라보 페스티벌’

 

KT가 오는 8월 5일부터 7일까지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체험 축제 ‘GiGA 콜라보 페스티벌’을 진행하는데 그와 관련한 행사와 이벤트를 간단히 소개해본다. 다른 이벤트보다 흥미로운 것은 IT업계에 가장 핫한 주제들을 가지고 진행한다는 것이다. 바로 오버워치와 드론, 그리고 여전히 살아있네~를 외칠만한 스타크래프트 레전드 매치까지, 이 바닥에서 가장 뜨거운 이슈들을 가지고 이벤트를 구성했다.




‘GiGA 콜라보 페스티벌’의 대표적인 행사는 다음과 같다. 


☞ 전 세계 12개국 드론레이싱 챔피언들과 각국 톱 랭킹 선수들이 참가하는 ‘GiGA드론레이싱 월드 마스터즈’ 대회 

☞ 스타크래프트 전설 강민, 김택용, 이영호, 홍진호 선수가 최고의 자리를 놓고 대결을 벌이는 ‘제 2회 GiGA 레전드 매치’ 

☞ 설명이 필요없는 요즘 1위 게임 ‘오버워치’ 스페셜 매치 


하나하나가 눈에 들어오는 아이템들이다.

먼저 오버워치 (OverWatch)





요즘 커뮤니티 자유게시판을 도배하다시피 하고 있는 블리자드의 신작 오버워치. 전국 PC방 점유율도 단연 1위라고 하는데, 이 오버워치 게임리그가 열린다. 타이틀은  ‘오버워치 아프리카BJ 리그’. 경기가 끝나고 나면 아프리카의 유명 BJ들이 특별 공연까지 한다고 한다.


이 오버워치 리그와 관련한 팀 대진 및 관련 영상은 아래 아프리카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bjmatch.afreecatv.com/


오버워치도 오버워치지만 필자의 눈에 더 들어오는 매치가 있다. 바로 스타크래프트 레전드 매치.

안그래도 요즘 아들 녀석한테 스타크래프트를 전수(?)하고 있어서 더욱 반가운...


학창시절을 수놓았던 게임이라 그런지 이 때의 선수들은 아직도 친숙하고 흥미롭다. 강민 이영호 홍진호 김택용이라니... 임요환이 빠진게 살짝 아쉽지만 이영호가 충분히 그 자리를 메우는 느낌이다. 각 종족 최강자들이 펼치는 KT GiGA 레전드 매치.





사실 이런 레전드 매치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2월 서울 장충체육관에서도 이 레전드 매치가 열려서 포털 실시간 검색 1위까지 기록하곤 했는데 필자와 같은 추억을 가진 분들이 여전히 많은 듯 하다. 아무리 생각해도 스타크래프트는 너무 빨리 프로리그가 사라졌다는 생각...


암튼 그 떄의 ‘제1회 GiGA 레전드 매치’에 이어 이번 부산에서 ‘제2회 GiGA 레전드 매치’가 열리는 것이다. 8월 5일(금)과 6일(토) 이틀 동안 해운대 해수욕장 특설 무대에서 열린다. 


가장 최근까지 그래도 기량을 내보였던 이영호가 우승하지 않을까 싶지만 암튼 이들의 경기를 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재밌다.


 




 

이런 빅 게임 이벤트 외에도 ‘GiGA 드론레이싱 월드 마스터즈’ 라는 드론 레이싱 이벤트도 열린다.

해운대 백사장에 이 드론 레이싱이 가능하도록 특설 경기장이 마련되어 있다는데 그곳 해운대에서 8월 6일(토)부터 7일(일)까지 이틀 간 개최된다. 국내 대회가 아니라 글로벌 대회이다. 영국, 스페인, 이탈리아, 덴마크, 폴란드, 호주, 중국, 일본, 대만 등 전세계 12개국에서 드론 챔피언들이 참가하는 국내 최초의 글로벌 드론레이싱 대회다. 


총상금이 무려 2만5천달러에 달한다고 하는데 드론 레이싱이라는 것이 어떤 룰로 어떻게 펼쳐질지도 궁금하다. 이런 건 직접 부산에 내려가서 한번 보고싶다. 한국에서는 국내 드론레이싱 랭킹전에서 이름을 알린 KT 기가파이브(GiGA5) 소속 김민찬, 손영록 선수를 포함해 국내 탑 랭킹 15명의 선수가 참가한다고 한다. 해운대 백사장과 파란 하늘을 배경으로 펼쳐질 드론 레이싱. 아주 색다를 재미를 줄 것 같다.


이런 메인 이벤트 외에도 상시 즐길 수 있는 GiGA VR 체험 이벤트나 GiGA IoT 체험 이벤트들, 아이돌그룹 공연까지 많이 준비되어 있다는 소식이다.  이 kt의 ‘GiGA 콜라보 페스티벌’을 즐기는데 필요한 비용은 없다. 해운대 해수욕장에만 가면 누구나 자유롭게 현장 관람이 가능하다. 그리고 부산에 직접 못가는 사람들을 위해 아프리카tv와 포털사이트 다음에서 대회를 실시간 중계한다고 한다.

 


좀 더 자세한 이벤트 행사 안내는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ktfestival.afreecatv.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