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Gadgets & Stuffs

화면을 접을수 있는 휴대폰이 나온다

아이폰처럼 널찍한 LCD 화면은 좋은데 솔직히 한국사람 손에 좀 크긴 큽니다.  특히 여성들이 들고다니기에는 아이폰이나 옴니아 같은 넓은 전면 터치폰이 부담되긴 하죠.
그렇다고 작은 휴대폰들은 화면이 작을수밖에 없으니 멀티미디어를 재생하거나 화면 브라우징을 하기에는 역시 아무래도 큰 화면이 좋습니다.

평소에는 그렇게 큰 화면을 볼수 있으면서 주머니에 넣고 다닐때에는 접어서 넣고 다니면 얼마나 편할까요?
바로 그런 휴대폰이 곧 나올것 같습니다.

FPDI 2008 행사장에서 삼성 SDI 가 보여준 AMOLED 디스플레이를 가진 휴대폰의 모습입니다.
아래 유투브 동영상을 참고하시죠



실용 샘플인 상태로 보이고 비록 화면으로 보면 1장의 AMOLED 가 완전히 접히는 것이 아니라 2장의 디스플레이를 붙인 형태로 보입니다만, 저정도만 되어도 상당히 응용분야가 넓어질수 있겠죠.  일반 사이즈의 휴대폰을 가지고 다니다가도 영화나 DMB 를 볼때에는 거의 PMP 화면 크기로 확대해서 볼수가 있다는 얘기입니다.

LCD 화면을 돌돌 말고다닐수 있는 디스플레이부터 이렇게 접을수 있는 디스플레이까지..
디스플레이 기술 하나로 재밌는 것들을 많이 만들어질거라 생각을 하니 앞으로가 기대되네요 ^^




기왕 접히는거 스트라이다 처럼 쇼킹하게 접히는 모습 한번 보여줬으면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