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mp3 재생이 가능한 휴대폰들
    IT/Gadgets & Stuffs 2009. 10. 7. 08:05
    변환없이 mp3 파일이 그대로 플레이되었으면 하는 바램... 국내 휴대폰 사용자들의 바램이겠죠? ^^ non DRM 이 점차 확대되고 있습니다만 휴대폰만큼은 좀처럼 그렇게 mp3 파일을 플레이할수 있는 폰이 별로 없는게 사실입니다. 그래도 전혀 없는건 아니에요 ^^

    가끔 문의하시는 분도 있고 해서 한번 최근 폰중에 mp3 재생이 가능한 휴대폰들을 열거해봅니다. 일부 스마트폰중에 제가 빠뜨린 폰도 많을테니 여러분들과 함께 완성해보기로 해요. 여기 열거한 폰들 외에 mp3 파일 재생이 가능한 폰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되도록이면 올해 출시한 녀석으로요 ^^)


    1. LG의 새로운 초콜릿폰 (KT/LGT 모델만, KU6300, LU6300)




    며칠전 포스트 에서도 말씀드렸습니다만 이번에 출시한 LG 의 뉴초콜릿폰이 mp3 재생이 가능합니다. 뉴초콜릿폰 모델 모두 가능한 것은 아니구요, SKT 모델은 mp3 파일 재생이 불가하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HTC 터치듀얼, 삼성 옴니아 등 WM 계열 스마트폰



    당연한 얘기겠지만 윈도우 모바일 계열의 스마트폰들도 역시 mp3 가 가능하죠.
    HTC 의 스마트폰 및 삼성의 옴니아, 미라지 등의 스마트폰들이 여기에 포함됩니다. 다만 아직까지는 윈도우 모바일에서 플레이어 UI 가 영 맘에 안드는 단점이 있죠 ^^


    3. 노키아(NOKIA) 6210s




    외산폰들은 아무래도 DRM 플랫폼을 탑재하기 어렵죠.
    노키아의 6210s 는 mp3 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뛰어난 음질 로도 만족스럽게 사용한 녀석이었습니다. (링크 참조)
    앞으로 나올 노키아 2차 모델은 물론, 나올지도 모르는 아이폰^^ 역시 mp3 플레이가 가능하겠구요...


    4. LG 아레나 (역시 KT/LGT 모델만. KU9000/LU9000)




    LG 의 아레나폰도 이번 뉴초콜릿폰과 마찬가지로 SKT 모델만 제외하면 KT/LGT 모델은 mp3 파일 재생이 그대로 가능합니다.


    사실 mp3 파일이 그대로 재생되진 않더라도 이통사 플레이어 (멜론/도시락 등) 에서 변환작업을 거치면 플레이가 가능하니, 조금만 귀차니즘을 극복하시면 문제는 해결됩니다. (그런데 그 귀차니즘이 꽤 크죠 ㅎㅎ)

    여러분이 추가로 알고 계신 mp3 재생 가능 휴대폰, 어떤 것들이 있으세요?  (알려주시면 업데이트해가겠습니다 ^^)



    반응형
Copyright by bru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