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르마니폰, 스마트폰 버전도 나왔다
    IT/Smart Phones 2009. 10. 12. 08:00



    이번달에 국내에도 삼성전자의 조르지오 아르마니폰 (SPH-W8200) 이 출시될 예정인 가운데 해외에서 거의 같은 디자인의 아르마니 스마트폰이 공개되었다 (위사진 : 9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런칭 이벤트를 갖고 풀터치스크린에 쿼티 슬라이드 키패드를 장착한 프리미엄 스마트폰 '조르지오 아르마니-삼성 스마트폰(GT-B7650)’을 공개하는 모습)

    윈도우즈폰 이라는 로고앞에서 발표하고 있는 홍원표 삼성전자 부사장의 모습이다.



    윈도우 모바일 (Windows Mobile, 줄여서 WM) 6.5 를 탑재하고 출시하겠다고 발표되었다. 이 보도자료용 사진을 보면 메뉴의 모습은 MS의 GUI를 쓴게 아니라 온통 삼성, 그리고 아르마니의 테마로 바꾼듯 하다. 물론 MS 6.5 고유의 런처로 진입도 가능하겠지만 최근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자사의 개성이 담긴, 그러면서도 사용자들이 쉽게 접근하기 위한 이런 UI를 전면에 입히고 있는 차원으로 이해가 된다.

    그러면서 공개된 아르마니 스마트폰의 외모는 국내에 출시예정이라는 아르마니폰 (스마트폰은 아님) 과 거의 비슷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데, 이 디자인을 스마트폰에도 응용하는 모습이다.

    대신 다른점이라면 운영체제 외에 일반 슬라이드 키패드를 장착한 국내향과 달리 가로로 길게 슬라이드형 쿼티 키패드를 가지고 있는 점이다. 스마트폰인만큼 이런 키패드를 적용한 것이 특징.

    키패드는 상당히 편해보이긴 한데, 슬라이드 상판과 하판이 꽤 두꺼워보인다. 실제 제품도 이럴지는 나중에 한번 봐야겠다



    주요 스펙을 보자

    WM 6.5 가 탑재되며 MS가 또한 야심차게 준비한  ‘My Phone’ 서비스 - 문자 메시지, 주소록 등 정보를 MS 웹 서버에 저장, 관리하면서 동기화하는 서비스 - 를 지원한다고 하니 그 부분은 기대가 된다. 또한 삼성이 꾸준히 밀고 있는 아몰레드 액정 (3.5인치 WVGA(800×480)) 을 채용했고... 500만 화소 카메라, GPS, Wi-Fi, 8GB 내장메모리, 블루투스, FM 라디오, 푸쉬이메일 등을 지원하는 모습이다. 즉 "옴니아 + 조르지오 아르마니" 가 결합한 모습... 

    일단 국내에 아직 WM 6.5 가 탑재된 스마트폰이 아직 안나온 상태라 그 부분이 가장 궁금한 부분이다. WM 6.1 까지 워낙 MS 윈도우 계열 스마트폰들이 쓰기 불편한 UI 였기에 6.5의 완성된 모습이 어떨지... 저번에 중간 빌드버전을 체험한 바로는 좀 아직까진 갸우뚱한 모습이긴 했다 ^^

    이번달에 국내에 나오는 일반폰 버전 아르마니폰도 있고, 스카이에서 출시한 s.t.듀퐁폰도 있지만 정말 명품폰스러운 차별화 포인트와 그런 아우라 및 패키지를 보여줄지 기대반 우려반이다. 정말 아르마니를 만지는, 아르마니를 착용한 느낌을 전해줬으면 한다.

    개인적으로는 제대로 한번 명품폰이 나온다면 한번 엮어줬으면 하는 브랜드가 있다.
    바로 '몽블랑'...
    비즈니스맨을 타겟으로 블랙&심플로 중후~하게 '몽블랑폰' 하나 만들어주면 충분히 매력적일것 같다. 몽블랑이 가지고 있는 stationery 라인업들과도 너무 잘 어울리게 말이다... ^^

    반응형
Copyright by bru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