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초성검색과 채팅까지 한번에, 안드로이드용 USAY 출시
    IT/Mobile Service 2010. 12. 6. 07:56
    지난번에 아이폰에서 주소록 초성검색이 되면서 채팅까지 가능한 앱으로 소개해드렸던 녀석이 있죠. KTH 가 만든 Usay (유세이) 라는 어플리케이션이었습니다. >지난번 포스팅 보기

    아이폰에서 한글 초성검색을 통해 빨리 전화를 원하는 사람에게 걸고자 하는 목적으로 만들어진 앱은 많지만 거기에 카카오톡과 같은 채팅 메신저 기능까지 같이 갖추고 있는 면에서 그 가치를 높게 샀던 녀석인데요, 그 Usay가 보다 업그레이드되면서 이번에 안드로이드용으로까지 나왔다고 해서 바로 한번 설치해봤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 들어가 'Usay' 라고만 검색하면 바로 다운받을수 있구요. 설치를 하면 이렇게 [Usay 주소록]이라는 이름으로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아이폰에서와 같이 기존 '전화번호부'(좌측에보이는)를 대치할수 있는 그런 '주소록으로서의 가치'를 가장 전면에 내세웠다는 의미이기도 하죠

    일단 아이폰에서 사용할때 한가지 아쉬웠던점이 제가 전화번호부에 아주 많은 사람을 저장하고 있어서인지 구동이 조금 버겁게 느껴지고 가끔씩 튕기는 현상이 있었었는데요, 이번에 업그레이드되면서 꽤 안정화된 것 같네요. 처음 설치하고 나서 휴대폰에 있는 주소록들을 스캔하고 설정하는 그 시간이 꽤 걸립니다만 그 단계만 지나고 나면 큰 탈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구동시 그렇게 스캔하는 동안 되도록이면 액정화면이 꺼지지 않도록 해놓으세요. 그래야 잘 설정됩니다. 그때만큼은 액정화면을 항상 켜짐으로 설정하거나 그게 싫다면 스캔 및 설정되는동안 화면을 계속 건드려주시면 됩니다 ^^)



    안드로이드용 Usay 의 기본적인 구조는 보시는 것과 같이 주소록 형태가 기본입니다. 안드로이드폰 안에 있는 전체 주소록이 다 보이는 것이 첫번째 탭에서 하는 일이고, 그중 Usay를 사용하는 사람만 골라서 보여주는 곳이 두번째 탭 'Usay 친구'라는 곳이죠

    첫번째탭인 [주소록]은 휴대폰 주소록과 동일하니 그 전화번호부 대용으로 쓰면 됩니다. 그리고 뒤에 또 설명하겠지만 Usay는 웹에서도 사용이 가능해서 (www.usay.net) 그곳에서 주소록 관리도 함께 가능합니다. 휴대폰에 전화번호부가 잔뜩 있어서 휴대폰상에서 관리가 좀 어렵다면 이 Usay 웹을 통해서 좀더 편하게 할수 있습니다.

    두번째탭인 [Usay 친구]는 내 주소록중에서 Usay를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는 친구들만 보여주는 곳입니다. Usay를 양쪽 모두 사용하고 있으면 바로 채팅도 가능하니 이곳에 있는 친구들과는 Usay 채팅을 즐길수 있겠죠. 채팅중에 말뿐 아니라 사진과 동영상도 전송할 수 있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뭐니뭐니 해도 유세이의 장점은 바로 이 '한글 초성검색'
    바로 검색창이 위에 항상 있어서, 전화번호부에서 특정 자음만 넣어 검색하기에는 구글 순정 주소록보다 더 편하게 되어있습니다. 순정 주소록은 리스트에서 메뉴를 눌러 검색을 선택해야 그때 검색이 가능하거든요. 물론 기본적으로 나와있는 구글 검색 위젯을 통해 초성검색을 할수도 있지만 주소록 리스트와 함께 배치되어 있다는 것도 이 Usay 의 장점입니다.





    그렇게 초성검색을 통해 쉽게 찾아진 상대를 선택해서 이렇게 바로 전화와 문자, 채팅을 할수 있습니다. 

    이번에 안드로이드 버전이 나오면서 좀더 사용자층이 많아지고 있는지, Usay 친구로 뜨는 사람들이 전보다 확실히 늘어났네요. 아이폰을 쓰는 친구들만 보이더니 이제 제법 보이기 시작합니다.

    기본적인 골격 자체는 아이폰용과 비슷하면서 좀더 안정성을 갖춰나가고 있습니다. 그와 함께 이번 Usay 가 달라진 점은 바로 '웹'에서도 가능하다는 점일텐데요




    Usay 환경설정에 가면 이렇게 웹과 연동을 위해 아이디를 넣는 곳이 있습니다.
    즉, www.usay.net 에서 가입한 계정과 연동을 통해 웹과 동기화되구요, 웹을 통해 주소록 관리 및 채팅을 할수 있게 된 것입니다. 모바일 메신저 앱들이 많아지면서 이젠 스마트폰을 통한 메신저/채팅이 그다지 어색하지 않은데요, 아무래도 폰으로만 하다보면 그 속도가 좀 답답할때가 있죠

    카카오톡과 같은 경우 아직도 웹 인터페이스가 없다는게 가장 아쉬운 점입니다만, 그에 반해 이 Usay 는 웹이 있다보니 제가 PC앞에 있을때는 Usay 웹을 통해 스마트폰을 쓰고 있는 친구들과 채팅을 할수 있는 장점이 있죠.




    웹까지 이렇게 준비가 되면서, PC(웹) - 아이폰 - 안드로이드까지 그 활용가치를 확대해나가고 있는 Usay 주소록. 모바일에서 많은 커뮤니케이션의 출발이 주소록에서 이뤄질 가능성이 높다는 점에서 이런 형태의 어플리케이션들이 앞으로도 많은 주목을 받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 시장에서 어느정도의 활약을 꾸준히 보여줄지, 기대되는 녀석 중 하나입니다.

    안드로이드폰 쓰시는 분들은 이젠 Usay 가 안드로이드에서도 되니 한번 무료로 다운받아서 써보시는 것도 괜찮으실듯 하네요 ^^



    반응형
Copyright by bru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