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htc 센세이션, 갤럭시S2 와 직접 비교해보니 (인크레더블S 포함)
    IT/Smart Phones 2011. 5. 25. 07:39

    HTC 에서 마련한 센세이션 및 인크레더블S 발표 간담회에 다녀왔습니다. 6월에 출시되는 두 기종을 직접 사용해보면서, 그리고 htc 센세이션의 경우 직접 경쟁할 기종인 삼성 갤럭시S2 와 함께 만져보며 멀티미디어 기능을 좀 비교해봤습니다.

    그 이야기를 간단히 전합니다. 많은 시간이 허락된 것은 아니라서 짧게 전할께요.


    먼저 htc가 국내 출시 발표한 두 기종 센세이션 (좌) 과 인크레더블S (우) 의 모습입니다.

     


    센세이션을 처음 만져본 느낌 >> 좀 얇아진 디자이어 HD 네 !

    센세이션의 외관은 디자이어 HD 와 많이 흡사합니다. 대신 좀더 얇고 가벼워진 느낌이었구요. 4.3인치이지만 부담스러운 느낌은 없이 디자이어HD 와 비슷한 완만한 느낌입니다. 큐브처럼 돌아가는 htc sense 3.0 UI (3D라고도 표현하더군요) 를 제외하면 여러모로 디자이어HD 와 흡사한 느낌이라 큰 신선함은 없었습니다.

    그런데 이날 본 단말이 그래서 그런지... 센세이션의 액정은 약간 탁해보이는 성향이 있었는데요 왜그런지 모르겠습니다. 위 두 단말 모두 밝기는 최대밝기로 세팅한 것인데도 좀 차이가 보이시죠? 센세이션(좌측)쪽이 조금은 부~한 느낌이 들었는데 이건 나중에 양산품 한번 봐야겠습니다.

     


    htc 특유의 메탈 재질인 센세이션 (좌) 과 금속 위에 매트한 느낌을 씌운 인크레더블S (우) 의 뒷모습... 손에 쥐는 느낌이나 깔끔함은 인크레더블S 가 조금 나았습니다. 제가 저런 매트한 느낌을 좋아해서 그럴지도 모르겠네요.

    바닥에 똑같이 놓으면 저 인크레더블S는 배터리쪽이 튀어나온 디자인이라서 약간 더 두껍게 올라옵니다만 테두리쪽은 꽤 슬림해서 전체적인 느낌은 좀더 얇아보입니다.

    이 두기종 외에도 7인치 태블릿인 htc flyer (플라이어) 와 evo 기종도 국내에서 곧 출시할 것이라고 하니 기대해봐야 겠네요.

    갤럭시S2 랑 간단히 비교해봅니다.

    지인의 갤럭시S2가 있어서 잠시 비교가 가능했네요 ^^

     
    왼쪽부터 htc 인크레더블S, 센세이션 그리고 맨 우측이 갤럭시S 입니다


    제법 차이나는 벤치마크 결과

    화면의 반응속도는 그렇게 체감할 정도의 차이는 못느낍니다. 삼성 엑시노스를 채용한 갤럭시S2 와 퀄컴의 1.2GHz 듀얼코어, MSM8260 의 대결이기도 한데요, 화면반응 속도 측면에서는 거의 같은 느낌으로 쾌적합니다.

    하지만 Quadrant Standard 로 돌려본 벤치마크 점수는 꽤 차이나는군요. 물론 이런 벤치마크 결과가 정확한 기준이 된다고는 말씀 못드립니다만, 결과로만 놓고보면 갤럭시S2 가 3,200점대... (아직까지는 3천점 넘는 걸 확인한 유일한 폰입니다) htc 센세이션은 2,000점대 정도가 나오네요

    영상 재생 능력 차이

    대표적인 능력 차이를 보기 위해 제 microSD 에 담긴 720p MKV 파일을 돌려봤습니다. (애니메이션 파일) 갤럭시S2 는 전에도 재생해봤기에 잘 재생하는 것을 확인했죠. 하지만 htc 센세이션은 이 720p mkv 파일을 재생 못하는군요.
    순정 플레이어에서는 아예 재생 가능한 파일로 인식을 못하고, vital player 를 설치했지만 자주 끊기는 것이 볼만한 상태는 아니었습니다. 아무래도 무인코딩 동영상 재생 부분은 아직까지 갤럭시S2 의 적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음질은 수준급

    대신 htc의 센세이션과 인크레더블S 모두, 홍보하는 성능중 좋은 음질이 있어서 관심있게 들어봤는데요. 그저 평범한 수준인 애플 번들 이어폰으로 테스트했는데 소리 상당히 좋네요. 애플 번들 이어폰 + 아이폰 조합에서 나오는 소리보다 이녀석에서 나는 소리가 좀다 힘있고 다이나믹합니다.

    음질은 만족스럽네요


    시간이 많지 않아 이정도까지만 비교했는데요, 이 htc 센세이션이 갤스2보다 나아보이는 것은 LCD 특유의 제대로된 화이트 색상 표현 말고는 눈에 띄는 건 없었습니다.

    전체적인 반응 및 체감 속도는 그리 차이나지 않았지만 동영상 재생 부분에서 제법 차이를 느끼고 나니 이녀석 갤럭시S2 와의 승부는 이번에도 쉽지 않겠구나 라는 생각이 드네요. DMB 와 무인코딩 동영상, AS 등 이녀석이 못하는걸 갤스2가 하는 건 많지만, 갤스2가 못하는 것중 이녀석이 잘하는 것은... ??

    출고가도 거의 차이가 없는 htc 센세이션으로선 이 숙제에 대한 해답을 명쾌하게 제시해줘야 할 것 같습니다.


    2011/05/23 - 스마트폰의 미래를 알고싶다면 여기, 퀄컴을 보라! (htc 센세이션 & 팬택 베가 레이스)

    반응형
Copyright by bru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