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Smart Phones

스카이 베가레이서만의 남다른 점들




스카이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베가레이서 (IM-A770K, A760S) 가 최상급의 사양답게 아주 빠르고 쾌적하다는 것 외에 남다른 점이 있다면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다 비슷비슷한 스펙 경쟁 속에서 그런 점들 보다는 좀더 사용하면서 재밌고 독특한 점들을 찾는것이 더 의미가 있을수 있기에 오늘은 그런 점들을 얘기해볼까 합니다.

베가레이서가 다른 스마트폰과 달리 가지고 있는 독특한 특장점들 중에서도 실제 사용해보니 좀 눈에 띄는 것들을 간추려봤습니다.


칭찬하고픈 그립감

기능에 들어가기에 앞서 먼저 언급하고 싶은 것은 이녀석의 그립감입니다. 디자인도 상당히 훌륭하게 나왔습니다만 (참고로 베가레이서는 화이트가 블랙보다 훨씬 이쁩니다. 기왕이면 화이트로 하시길 ^^) 그것보다 칭찬하고 싶은 것은 손에 쥐는 느낌입니다.

커다란 LCD에 비해 상당히 가벼우면서도 손에 잡히는 느낌이 그리 버겁지 않고 기분좋게 달라붙는다랄까요? 저 오돌토돌한 백커버도 한 역할을 하고 있지만 전체적으로 적당한 엣지를 가진 형태 자체가 손에 잘 붙는 스타일입니다. 갤럭시S2 를 쓰는 다른 블로거분도 그립감은 갤럭시S2 보다 이녀석이 낫다고 하더군요


옆사람이 못보게 보안 ! 시크릿 뷰 !


이건 스카이 베가레이서에서 처음 접하는 기능이네요. 지하철에서 뭔가를 보다보면 옆사람한테 안보였으면 하는 바램이 있어서 노트북에서처럼 보안 필름이라도 붙여야 하나 라는 생각을 하긴 했었는데 말이죠

베가레이서에는 이런 시크릿 뷰라는 것을 바로 그때그때 켜고 끌수 있는데요, 시크릿 뷰 (secret view) 를 적용하면 저렇게 옆에서는 화면을 잘 볼수 없도록 레이어 화면같은 것이 씌워집니다. 그래서 옆사람이 볼때는 거의 '뭘봐' 밖에 안보이도록 ㅎㅎ

재밌는 기능이죠


대신 정면에서의 화면도 조금 흐려지는 것처럼 가시성 영향을 받긴 하는데요


그래도 이렇게 지하철과 같은 곳에서 옆사람 인식 안하면서 편하게 사용하고플때 간단히 켜면 되니 유용할 것 같더군요.  저 '뭘봐' 라는 패턴도 다른 패턴으로 바꿀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다양한 홀드화면들로 빠른 접근을

스카이 베가레이서에는 총 4가지 잠금(홀드, hold) 화면이 있습니다.


기존에 이미 있었던 이런 안드로이드 기본 잠금화면 및 스카이 기본 잠금 화면이 있구요, 추가로 2가지를 더 선택할수 있게 준비가 되어 있는데요


이렇게 잠금을 풀면서 다양한 다른 서비스로 바로갈수 있는 장치를 마련해둔 [모던 홀드] 화면이 있습니다.

잠금화면에서 바로갈수 있는 서비스를 원형 UI를 통해 보다 늘린 모습이죠. 기본적인 잠금 해제를 비롯해 통화 다이얼러 및 이메일, 메시지, 음악 플레이어, SNS 앱까지 바로 실행시킬수 있는 기능입니다. 가운데 시계 원에서는 충전시에 충전량까지 표시해주는 기능도 있네요.

개인적으로는 카메라를 바로 띄우는 것이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

대신 이런 개인적인 니즈를 해결할 수 있는 잠금모드도 있었는데요


바로 이 [제스처 모드] 입니다.
보시다시피 손가락을 어떻게 그리느냐에 따라 그 제스처대로 특정 앱이 바로 실행되는 모드이구요, 이곳에는 개인이 제스처를 제작하는 기능도 들어가 있어서 만들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P 라는 알파벳을 쓰면 바로 카메라가 실행되도록 해놓고 쓰고 있습니다 ^^


자주 안쓰는 아이콘은 숨김 모드로

안드로이드앱을 많이 깔다보면 너무 많아져서 메뉴가 매우 복잡해질수 있죠. 그중에는 자주 안쓰는데도 지우기는 아깝고 해서 그냥 두는 경우도 많은데요, 그런 아이콘들 때문에 다른 서비스를 찾는데 애를 먹을때도 있습니다. 


베가레이서에는 아이콘 숨김을 할수가 있는데요. 이렇게 어플리케이션 화면에서 메뉴를 누르면 아이콘 삭제/숨김 기능을 쓸수가 있는데 자주 안쓰는 아이콘이 있다면 이렇게 보관함에 숨겨놓을수가 있습니다. 그렇게 해놓으면 전체 어플리케이션 메뉴에 들어가더라도 안보이게 되죠.

사실 사용하다보니 이건 자주 안쓰는 앱에도 쓸수 있지만 ... 흐흐... 남들이 보면 안되는 메뉴에도 쓸수 있겠군요.

위에 시크릿 모드도 그렇고 이번에 스카이가 프라이버시 기능에 신경을 많이 쓴것 같네요 ^^


다양한 테마들로 그때그때 새로운 기분을!  

HTC 센스UI 의 영향일까요? 최근 폰들은 이런 테마 스크린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는 모습인데요 베가레이서도 예외는 아닙니다.


총 7가지의 테마 모드를 통해 다양한 모습을 연출할수 있네요. 스카이 모드 / 소셜 모드 / 비즈니스 모드 / 엔터테이닝 모드 / 트래블 모드 / 에듀케이션 모드 / 시작 모드 이렇게 총 7가지 테마 모드가 담겨있습니다.  

각 모드에 따라 배경화면을 비롯해 위젯과 기본 아이콘이 모두 달라지게 되는데요 (물론 사용자가 모드를 만들어 저장할수도 있습니다)


트래블 모드로 설정했더니 이렇게 잔디같은 배경화면과 함께 여행에 맞는 모드로 바꿔주는군요 ^^

가끔 폰의 기본화면이 좀 지겹거나 할때 이런 모드를 바꿔주면 또다른 기분을 줘서 신선하긴 합니다

간편 설정들이 보다 편리해진 모습

스마트폰을 쓰다보면 그때그때 설정을 해줘야하는 것들이 생기죠. 와이파이를 켜고 끈다거나 블루투스를 켜고 끄는 등 말이죠. 그럴때마다 귀찮게 설정 메뉴 들어갈필요 없이 바로바로 설정할수 있도록 베가레이서는 알림 화면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알림창을 끌어내리면 알림창 상단에 그런 간편 메뉴들이 바로바로 사용할수 있도록 배열이 되어있죠.

또한 간편 설정 기능들이 많아져도 대응이 될수 있도록 여러 페이지를 넘겨가며 사용할수도 있게 되어있습니다. 저는 와이파이 외에도 블루투스나 테더링 온오프를 많이 쓰는데 그때 무척 편리하게 사용중입니다.


각 홈마다 다른 배경사진을 !

한가지 사진만으로 배경화면을 꾸며야 하는게 좀 아쉬울때가 있죠


이런 멀티 배경화면 기능으로 각 홈마다 다른 사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바탕화면을 플릭할때마다 아이들 사진을 바꿔가며 볼수 있게하는 기능이죠. 와이프도 이 기능 좋아하는군요 ^^


앞으로가 기대되는 NFC 기능

베가레이서는 NFC (Near Field Communication) 기능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앞으로 NFC 동글 및 기기, 인프라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이는데 이런 NFC 인식 기능을 이용해 실제로 많은 것을 해낼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 교통카드, RFID 가 하는 것들을 포함해 많은 것들 대신하게 될텐데요. 그때에도 베가레이서는 그 역할을 톡톡히 할 것입니다.


NFC 가 되는 기기들끼리는 이런 P2P 도 가능하게 되죠


반가운 Wi-Fi 다이렉트

작년에 인텔에서 시연한 와이파이 다이렉트 기술을 보고 바로 저거다 라고 외친적이 있었는데요, 베가레이서는 플래그십 스마트폰답게 이 와이파이 다이렉트 (Wi-Fi Direct)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는 마치 블루투스가 하는것처럼 기기간 데이터 연결을 하는데 wifi 를 이용해 훨씬 더 큰 길을 만든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블루투스와는 비교도 안될 정도로 빠른 속도를 내죠.


집에 와이파이 다이렉트 기능을 지원하는 PC를 비롯, 디빅스 플레이어나 TV 등 멀티미디어 기기가 있다면 그런 기기와 이 베가레이서간 데이터 이동은 이 기능을 통해 매우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영화나 음악 등의 파일을 옮기는데 매우 편리하겠죠


여기까지가 실제로 베가레이서를 사용해보면서 발견한 베가레이서만의 독특한 기능들이었습니다. 다시한번 정리해보면,

  • 칭찬할만한 그립감
  • 시크릿 뷰
  • 4가지 홀드 (잠금) 화면
  • 아이콘 숨김 기능
  • 알림창 간편 설정
  • 7가지 테마 모드
  • 다양한 멀티 배경 기능
  • NFC
  • Wi-Fi Direct

이렇게네요.


떠들썩한 사양에서처럼 스피드만을 내세울 게 아니라 이런 점들도 좀 부각되었으면 하는데요, 스피드에서 느껴지는 쾌적함뿐만 아니라 이런 작지만 기특한 기능들을 통해 사용자들은 보다 만족스러움을 느낄수 있다는 걸 알아주시고, 이런 기능들에 대한 개발을 좀더 해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베가레이서가 가지고 있는 좀 다른 재주에 대해 소개해드려봤구요, 아 추가로 베가레이서를 쓰면서도 알기 힘든 기능 한가지... 스크린 캡처 기능입니다.

위에서 예를 든 스크린 캡처 화면처럼 (아이폰에서는 쉽게 되었던 기능이죠) 베가레이서도 바로 스크린 캡처가 가능합니다. 저 가운데 sky 홈키와 함께 사이드에 있는 전원키를 누르면 '찰칵' 소리와 함께 현재 화면이 사진으로 저장됩니다. 그 사진은 갤러리 안에서 찾을수 있어요.

저는 이 기능을 지도에서 검색한 것을 저장하거나 티몬이나 타벅스 기프티쇼 같은 쿠폰을 저장해두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문자는 자칫 지워버릴때가 많은데 이 스크린 캡처 기능을 활용하면 언제든 사진으로 꺼내서 쓸수 있으니까요 ^^




“본 컨텐츠는 베가레이서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무상으로 임대 받아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