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똘똘한 미디어 재주꾼, 스마트 블루레이 플레이어 BD690
    IT/Camera & AV 2011. 7. 29. 07:33

    얼마전 집안 정리를 하다 서랍장 안에서 전원을 넣어본 지 꽤 오래된 네모난 기계 하나를 발견했습니다. 한동안 방치해둔거 같은데요... 바로 디빅스 (Divx) player 였습니다. 한참을 우리집 거실 미디어를 책임지던 녀석인데 말이죠. 지금은 먼지를 탈탈 털어내고 그녀석에 맞는 케이블을 찾아 뒤져야 하는 신세입니다.

    워낙 이런저런 미디어 파일들이 많아지다보니 그저 보여주는 역할만 하는 TV만으로는 거실이 다소 허전할수밖에 없죠. 그렇다고 더이상 잘 구매하지 않는 비디오나 DVD 디스크를 재생해주겠다고 자신의 존재가치를 외치고 있는 그런 플레이어들도 별 다를바 없습니다. 저같은 경우 비디오 플레이어는 버린지 오래되었고, DVD 플레이어마저 작년에 처형한테 필요없다고 줘버렸었죠. 디빅스 플레이어가 있기에 그랬었는데 그런 디빅스플레이어마저 홀대를 받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거실에서 가족과 함께 TV방송 외에 즐기는 미디어라고는 IPTV가 전부였습니다. 물론 IPTV 서비스가 꽤 훌륭하기에 디빅스 플레이어의 공백이 그리 허전하게 느껴지지 않을 정도였지만 내가 원하는 미디어 파일을 가져다가 원하는 시간에 즐기고 싶은 욕구는 여전히 있었 죠


    요즘 그런 욕구를 이녀석이 다시 채워주고 있습니다.

    TV옆에 자리잡은 '스마트 블루레이 플레이어'라는 녀석, 며칠전에 소개해드렸던 LG BD690 이라는 녀석입니다.
    2011/07/15 - 구형TV를 스마트TV로 바꾸는 방법, 스마트 3D 블루레이 플레이어

    블루레이 플레이어라고 블루레이 재생만 충실한 것은 아니고 꽤 똘똘한 기능을 가진 기특한 녀석입니다. 주요 기능들이 뭐가 있는지를 보면서 이녀석의 또다른 쓰임새를 한번 볼께요

    미디어 원격 재생

    이 BD690 이 있으면 집안에 있는 PC나 휴대폰 안에 들어있는 영화나 음악 파일들을 옮기지 않아도 그대로 재생이 가능합니다.


    DLNA 를 통한 원격 스트리밍을 하는 것인데요. 위 화면처럼 TV를 통해 PC나 스마트폰과 연결을 할수 있죠. 이렇게 접속하기 위해서는 스마트 블루레이 플레이어 (BD690 혹은 670 기종) 와 접속하고자 하는 기기들이 같은 공유기에 들어와있어야 합니다. 요즘 집에서 공유기들 많이 쓰실테니 그렇게 같은 네트웍에 들어와있기만 하면 저렇게 저절로 인식을 하게 되니 편하죠

    PC 안에 평소 즐기려는 미디어 파일들이 주로 들어있을겁니다.
    윈도우7에서 기본 제공하는 미디어 공유 기능을 이용해도 되고 BD690 과 함께 제공되는 미디어 서버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해도 됩니다. PC 안에 있는 영화나 음악 파일들을 이렇게 TV로 바로 재생할수가 있죠.  


    스마트폰에 있는 파일들도 문제 없습니다.
    요즘 스마트폰들은 대부분 DLNA 기능을 지원하고 있기에 이렇게 무선랜을 통해 다른 기기들과 연결할 수 있죠. 스카이 베가레이서를 가지고 BD690 과 연결한 모습입니다.

    컨텐츠가 있는 기기와 그 컨텐츠를 재생할 기기를 선택하면 되죠. 재생할 기기는 여기에서 BD690이 될테니 그걸 선택합니다.


    그렇게 하고나면 이처럼 휴대폰 안에 있는 파일들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 (물론 BD690이 재생 가능한 미디어 파일들만)

    베가레이서 (스마트폰) 가 미디어 서버가 되고 그 파일이 BD690을 통해 TV로 스트리밍 되는 것이죠. 집안에 들어오는 랜을 사용하는 것이기때문에 무선 네트웍 비용은 전혀 들지 않습니다.


    이처럼 영화도 깨끗하게 잘 재생이 됩니다.
    스마트폰으로 출퇴근시에 미드나 영화도 곧잘 봅니다만 집에서 볼때는 기왕이면 이렇게 큰 화면으로 보는게 좋겠죠 ^^


    음악도 문제없습니다. 평소 스마트폰으로 듣는 음악을 이처럼 앨범 썸네일과 함께 원격으로 재생할 수 있죠.

    이번에 이사하면서 거추장스러운 홈씨어터 스피커들을 다 내버렸더니 조금 후회가 되는군요 ^^ 조만간 스피커 시스템을 다시 살지도 모르겠습니다 

    3D 입체 재생

    이 BD690의 정확한 명칭은 [스마트 3D 블루레이 플레이어] 입니다. 즉 3D 재생기능이 들어있죠.
    3D 로 만들어진 컨텐츠가 있고 3D 재생이 가능한 모니터가 있다면 영화도 3D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3D 방식은 LG 3D TV가 채택한 패시브(Passive) 방식과 동일합니다. 그래서 패시브 방식의 편광 3D 안경을 착용하면 3D 감상을 할 수 있죠. 슈퍼베드 3D 블루레이 디스크가 있어서 3D 로 재생해 본 모습입니다.

    TV나 모니터가 3D 를 지원해야 한다는 제약점은 있지만 그것만 해결된다면 가끔 게임이나 애니메이션 등을 볼때 남다른 재미를 느낄수 있겠죠

    내장 하드디스크 (500G) 를 통한 재생

    이 BD690 은 500기가 하드디스크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즉 과거 하드디스크형 디빅스 플레이어처럼 저장장치가 있어서 그 안에다가 영화나 음악파일을 저장해둘수 있죠 


    PC에 있는 미디어 파일을 아예 옮겨다가 복사를 해봅니다.

    앞서 설명드린대로 원격 재생을 할수도 있지만 세부적인 설정이나 기능을 즐기려면 이 내장공간을 통한 재생이 좀더 유리합니다. (윈도우에서 기본 제공하는 미디어 공유 기능을 통해 원격 재생을 하면 smi 자막 재생이 제대로 되지 않더군요. 그런 경우에는 이렇게 아예 파일을 옮겨서 즐기시면 해결이 됩니다)


    외장하드에 넣어둔 영화랑 음악 파일들을 넣었습니다.
    usb 연결잭이 있기 때문에 usb 드라이브나 외장 하드를 꽂으면 바로 복사 이동이 가능하죠. 대용량 파일 이동시 속도가 PC만큼 빨랐으면 좋겠는데 그렇지 못한 부분은 좀 아쉽군요.


    이렇게 내장 공간에 미디어 파일들을 옮기고 재생해봅니다.
    탐색기가 마치 PC처럼 파일명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PC에서 즐기는 파일 포맷과 코덱은 대부분 다 지원합니다. 게다가 스마트 플레이러 란게 좋은게 인터넷을 통해 그때그때 펌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하니 앞으로도 이런 코덱 지원은 문제 없을 거라는 것입니다.


    참고로 함께 출시된 BD670 이라는 모델은 이런 내장 하드디스크가 없는 모델이니 참고하세요.
    물론 내장 디스크는 없다고 해도 외장 하드가 있으면 꽂아서 바로 재생이 가능하니 BD670을 사용하셔도 큰 문제는 아닐겁니다.


    IP TV에서 평소 보여주지 못한 애니메이션을 애들한테 보여줬더니 무지 좋아하는군요 ㅎ. 이녀석들 방학이라고 아주 늦게까지 안자고 보네요 ^^ 사실 한동안 TV를 거실에서 치웠었는데 그래서인지 아주 오랜만에 물만난 고기마냥 밤을 샐 기세입니다.


    자막 재생도 잘 되고 풀 HD 동영상도 문제없이 재생합니다.

    이렇게 과거 디빅스 플레이어가 하던 기능까지 다 해버리니 정말 서랍속에 있던 녀석은 설 자리가 없군요. 어떡하죠? ^^;



    평소 콜렉션으로 모아놓던 음악들도 죄다 넣어놨습니다.
    앨범도 썸네일 이미지로 보여주니 보기 괜찮네요.


    정말 스피커 한대 사야겠는데요 ^^ 그동안 애들때문에 거실에서 음악듣는 즐거움을 잊고 살았었는데 이녀석을 경험하고 나니 다시 예전의 열정이 새록새록 올라옵니다. 요즘 나는 가수다 프로그램 때문에도 거실에서 미디어를 제대로 즐기고 싶다는 생각을 다시 하고 있었는데 사실 막내녀석이 온갖 기기란 기기는 죄다 손대고 지 물건 집어넣고 이렇게 다니기때문에 설치할 엄두를 못냈었거든요... 

    대책을 다시한번 고민해봐야겠습니다 ^^

    이 BD690 의 미디어 재생 재주를 다시 정리해보면,

    - 내장 하드디스크를 통해 고품질의 미디어를 재생하며
    - 컨텐츠가 어디에 있든지 원격으로도 재생하고
    - 블루레이에 3D 재생기능까지 갖추었습니다

    물론 지난번 포스팅에서 소개한 것처럼 일반 TV를 스마트TV로 바꿔주는 스마트 어플리케이션 기능은 논외로 하구요. 

    추가로 이  BD690 은 와이파이 다이렉트 (Wi-Fi Direct) 기능도 가지고 있어서 기기간 파일 복사 이동시 무선으로도 매우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여러모로 거실의 미디어 센터로서 꽤 많은 재주를 부릴줄 아는 녀석입니다.

    개인적으로도 아주 잘 활용할 예정인데요, 벌써 와이프는 저에게 무슨영화 무슨영화 하며 주문이 들어오기 시작하는군요 ^^
     




    * 이 글은 LG 스마트 3D 블루레이 플레이어 체험단에 참여하며 작성한 글입니다. 정보 찾으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Copyright by bru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