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구형TV를 스마트TV로 바꾸는 방법, 스마트 3D 블루레이 플레이어 (LG BD690)
    IT/Camera & AV 2011. 7. 15. 13:16

    * 이 글은 스마트 3D 블루레이 플레이어 체험단에 참여하며 작성한 글입니다


    스마트폰 열풍에 이은 제2의 스마트 혁명은 가전을 중심으로 한 '거실'에서 일어날 것으로 많은 분들이 예상하고 있죠. 이미 그렇게 되고 있구요... 그 중심에는 스마트TV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거실의 중심인데다 태생 자체가 워낙 수동적인 미디어 기기이다보니 그만큼 상대적으로 '스마트'하게 변화할 여지가 많은게 사실이죠. 바보상자라고 불리던 녀석이 조금씩 눈을 뜨면서 스마트폰과 같은 컴퓨팅 기기와 이제 통신도 해보고 대화도 하면서 여러가지로 흉내를 내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러면서 TV를 중심으로 한 거실에서의 미디어 경험과 가치들이 앞으로 많이 생산되고 제고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N스크린 환경을 통한 seamless 한 미디어 감상과 TV 앱스토어를 통한 캐주얼한 게임과 교육 컨텐츠 등 전에는 쉽지 않았던 경험들을 스마트TV를 통해 점점 쉽게 누리게 될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선 물론 스마트TV가 있어야 하는데요. 문제는 산지 그리 오래되지 않은 현재의 TV를 꼭 바꿔야 하냐는 것일겁니다. 한두푼 하는 물건이 아니다보니 부담도 크고 기존에 있던 TV 처리도 곤란해지죠. 해결책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그런 많은 사용자들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다음과 같은 물건이 나오고 있죠 ^^



    스마트 3D 블루레이 플레이어라고 LG전자에서 나온 제품인데요 (BD690). 쉽게 말해 스마트하지 않은 일반 TV를 스마트 TV로 탈바꿈 시켜주는 녀석이라고 봐도 될것 같습니다. 단순히 블루레이 디빅 플레이어만 있던 기존 미디어 플레이어와 달리 무선 네트워킹과 스마트폰처럼 어플리케이션이 구동될수 있는 플랫폼도 탑재된 스마트 플레이어인 것이죠.
     
    저도 스마트TV를 한번 체험하고 났더니 기존에 집에 있던 일반 LCD TV의 단순한 기능이 못내 아쉽더군요 (사람이란게 참 간사합니다 ^^) 그렇다고 구매한지 얼마 안된 TV 놔두고 TV를 또 살수는 없고 하는 저같은 사람들에겐 꽤 유용할 수 있는 녀석이죠 


    회사 동료도 비슷한 기기를 사고 나서 정말 만족하고 있다고 저에게 자랑하곤 했던게 이 스마트 플레이어였습니다.

    이 스마트 3D 블루레이 플레이어가 기존의 바보상자를 어떻게 탈바꿈시키는지 앞으로 좀 말씀드려볼텐데요, 오늘은 간단히 설치하는 모습만 보여드릴께요. 사실 설치랄 것도 없이 정말 간단합니다.



    1. 랜 케이블을 연결하고
    2. HDMI 케이블로 TV랑 연결한 후
    3. 전원을 넣으면 끝

     



    아주 간단하죠 ^^
    얼마전에 이사를 하면서 애물단지가 되버린 홈씨어터 스피커들을 죄다 버렸더니 스피커 앰프는 연결할 일이 없어졌습니다 ㅠ 그냥 TV에 달린 스피커를 쓰고 있다죠.



    그런 다음 동봉된 리모콘을 통해 사용하면 됩니다.

    TV 리모콘과 거의 동일하게 생긴 플레이어용 리모콘은 TV 조정도 가능하구요, 미디어 재생이나 스마트 어플리케이션의 실행 등 모든 제어가 가능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바로 TV옆에 인터넷 공유기가 있어서 그냥 유선 랜케이블을 직접 연결했지만 굳이 유선랜으로 안쓰실 분들은 무선랜으로도 인터넷 연결이 가능합니다. Wifi (와이파이) 도 지원하니까요

    전체적으로는 헤어라인 패턴을 가진 메탈 소재로 아주 단단한 느낌을 줍니다. 주로 블랙인 TV와도 잘 어울릴만한 디자인이 꽤 만족스러운 편이구요. 그냥 디빅 플레이어가 아니라 블루레이 타이틀이 들어가는 플레이어라 가로폭은 꽤 넓은 편입니다.


    블루레이가 들어가는 곳은 자동으로 개폐되는 프론트 패널 안으로 넣어서 전면에는 노출되지 않은 미니멀한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있다보면 그런 DVD/블루레이 넣는 구멍에까지 자꾸 뭔가를 넣어서 말이죠 ^^ 신경쓰였는데 이렇게 막혀있으니 좋네요

    블루레이 3D 로고 아래에는 아주 은은한 블루 LED 가 들어와 전원 상태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간단하게 제품의 모습과 설치하는 이야기만 말씀드리구요, 다음에는 이녀석때문에 구형 TV가 어떻게 바뀌는지 그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

    비싼 스마트TV를 구입하는 것도 좋지만 TV 구매하신지 얼마 되지 않으셨다면 이런 플레이어를 통해 집안의 TV를 스마트TV로 둔갑시키는 건 어떠세요? ^^








    반응형
Copyright by bru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