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우리 가족, 특히 아이들의 완소아이템이 되버린 이 스마트 블루레이 플레이어...
녀석들이 좋아할만한 컨텐츠들을 이 BD690의 하드디스크에 제법 넣어두었더니 마치 자기네들의 보물단지마냥 좋아하고 매일같이 재밌는 것 보여달라고 난리입니다. 그 덕(?)에 리모콘 배터리 커버는 어디 날아가버린 불상사도 겪었습니다만 ^^;
저처럼 아이들이 함께 있는 평범한 가족들의 거실에, TV와 함께 할만한 가장 유용한 도구가 뭘까 고민한다면 이녀석을 추천할만 하겠다는 것이 한달 넘게 이녀석을 체험한 후기의 결론입니다. 스마트TV를 굳이 비싼 돈 주고 안사시더라도 기존의 TV 와 함께 이녀석을 파트너로 들인다면 거실에서의 미디어 라이프 (Media Life) 가 훨씬 더 풍성해질수 있다는 생각에서요 ^^
현재 저희집 거실에 있는 TV 바로 옆에는 이렇게 무선 공유기와 함께 그와 연결된 이 스마트 블루레이 플레이어 (LG BD690) 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럼 그동안 사용해보면서 느낀 이녀석의 가치와 아쉬운 점들을 몇가지 짚어보겠습니다.
가족오락관을 만들어주다
TV라는 기기가 거실이라는 가족공간에 주로 놓이다보니 이녀석 역시 가족을 위한 기기로 많이 쓰이게 됩니다. 그러면서 실제로 저희 가족에게는 함께 즐길수 있는 꺼리를 많이 선물해주고 있는데요
비단 스마트TV 기능에 있는 게임이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가 아니더라도 우리 가족의 추억이 될만한 것들을 넣어두는 '가족 앨범'과도 같은 존재가 되더군요. 아이들과 함께 했던 즐거운 순간들을 함께 꺼내보며 같이 흐뭇하게 웃을수 있습니다.
사진파일을 컴퓨터에서 꺼내다가 이 BD690의 하드디스크에 옮겨담아도 되지만 굳이 그렇게 안해도 됩니다. 원격으로 PC에 있는 사진파일을 가져와서 이렇게 바로 볼수 있으니까요. PC 모니터 앞에 옹기종기 모여앉아 보는 사진과 이렇게 거실에서 큰 TV를 통해 보는 사진과는 제법 느낌의 차이가 크더군요 ^^
아이의 사진으로 만든 캐릭터 애니메이션도 오랜만에 재생해봤습니다. 딸아이 녀석도 자기가 어렸을때 만든걸 다시 보니 신기해하네요 ^^
참고로 아이들을 직접 동화속 애니메이션의 주인공으로 만드는 방법은 지난번에 소개해드린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0/11/10 - 내 아이를 동화 속 주인공으로 만들어보자
휴대폰속 컨텐츠까지 재생해준다
DLNA에 WiFi-Direct 까지 지원하고 있어서 PC, 노트북, 패드, 스마트폰 등 각종 기기들과의 연결성도 매우 좋은 편입니다.
그래서 PC는 물론 이렇게 스마트폰과도 무선으로 연결해서 스마트폰 속 미디어들을 보다 큰 화면으로 즐길수 있게 해주죠. 이게 그냥 개념적으로만 보면 굳이 작은 기기안에서 보겠다고 집어넣은 컨텐츠를 다시 큰 화면으로 끄집어내서 볼일이 뭐가 있냐라고 할수도 있지만 지내다보면 그럴일이 생기더군요.
저혼자 따로 보려고 구한 나는가수다 실황영상을 휴대폰에 넣어두었는데 이걸 와이프에게도 보여주면서 좀더 좋은 스피커로도 들려주고 싶은 경우가 그런 경우죠 ^^ (그나저나 저번주 나가수 5경연 2차미션은 정말 대박이었다는 ㅠ)
2011/07/29 - 똘똘한 미디어 재주꾼, 스마트 블루레이 플레이어 BD690
스마트TV 기능으로 보다 풍성한 즐거움을
전에도 소개해드렸듯이 이 녀석과 함께면 기존의 일반TV도 스마트TV처럼 사용하실수가 있죠. LG 스마트TV에서 사용하는 플랫폼과 동일한 플랫폼을 채용하고 있어서 앱스토어의 모습이나 기타 탑재된 서비스들도 거의 동일합니다.
그래서 게임을 비롯한 여러가지 앱은 물론 연합뉴스를 즐긴다거나 유투브 동영상을 바로바로 TV를 통해 감상할수 있죠. 바램이 있다면 다음 TV팟과 같은 국내형 서비스들도 이런 스마트TV용으로 전용 서비스를 내줬으면 하네요
저같은 경우 잘나온 소장용 사진을 구글 피카사 (Google Picasa) 웹앨범에 올려두곤 하는데요, 그렇게 해두면 스마트폰에서도 감상하기 편하고 웹만 접속되면 어디에서든 바로바로 볼수 있다는 장점때문입니다. 이 BD690 에는 이 구글 피카사 어플도 기본으로 들어있어서 로그인을 해두면 언제든 편하게 우리가족 베스트 앨범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가끔 손님들이 찾아오면 앨범을 꺼내주듯 이 피카사 앨범을 보여줄수 있어서 유용하죠
그리고 LG앱스 (이녀석에 탑재된 TV용 앱스토어) 에서 찾은 재밌는 어플...
막내녀석이 신기할 정도로 잘따라하는 요가 어플입니다 ㅎㅎ
이녀석은 이런 자세 처음봤을텐데 바로 따라하는 것 보고 무지 신기해했다는 (그나마 이거라도 개인기로 발전시켜보려 노력중입니다 ^^)
2011/07/15 - 구형TV를 스마트TV로 바꾸는 방법, 스마트 3D 블루레이 플레이어 (LG BD690)
이렇듯 스마트TV와 마찬가지로 각종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서 TV의 활용도를 많이 높일수 있습니다.
다만 스마트폰용이 아니다보니 TV용 앱은 그 양과 퀄리티면에서 아직 부족한 점들이 많은데요, LG앱스에서 좀더 노력을 기울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쿼티리모콘도 필요하다
스마트(Smart)한 기기의 또다른 특징은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많다는 것이죠. 그동안 일방적인 방송만을 업으로 하던 TV가 양방향 미디어 기기로 된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다보면 단순한 시청자 입장이 아니라 의견도 개진하고 로그인할 일도 자주 마주치게 되죠.
그러다보면 텍스트를 입력할 일이 꽤 생기게 되는데요. 지금처럼 그냥 TV 리모콘처럼 생긴 녀석만으로는 그런 부분이 해결이 안됩니다. 쿼티 리모콘과 같은 입력장치가 반드시 필요하게 되죠.
이 리모콘 보강부분은 별매품을 통해서라도 해결해줬으면 합니다.
화질의 신세계를 보여주는 블루레이 (Blue ray)
이녀석이 가지고 있는 재주가 많다보니 본연의 임무를 잊고 있었네요 ^^ 일단 블루레이 디스크 재생이 되는 블루레이 플레이어이기에 뭐 동그랗게 생긴 디스크는 다 재생한다고 보면 됩니다.
사실 소니 PS3 가 있기에 블루레이 플레이어가 처음은 아닙니다만 그동안은 PS3에서는 그저 게임만 돌렸지 블루레이로 보는 영화타이틀은 아예 감상을 안했었거든요. 그래서 실제로는 가정에서 접하는 블루레이 영상으로는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뭐 설명이 필요없는 현존 최고의 화질을 보여줍니다. 예전에 TV 살때 그래도 돈을 좀 주고서라도 풀HD TV 를 선택한 것은 참 잘한 것이었습니다 ^^ 마이클잭슨의 생전모습을 정말 생생하게 볼수 있는 것과 한올한올까지 보이는 애니메이션의 쨍함은 이래서 블루레이를 선택하는구나 라고 생각하게 합니다.
BBC 에서 만든 다큐멘터리 블루레이를 최고의 타이틀이라고 많이들 추천하시던데 조만간 지를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다보면 몇년후에는 아예 한 70인치 TV를 질러서는 제대로된 홈극장을 구축할지도요. 3D 안경까지 진열장에 주루룩 놓고 말입니다 ^^
그 외 사용하면서 느낀 아쉬운 점은 크게 2가지였습니다.
첫번째는 윈도우의 기본 공유기능을 통해 DLNA 로 영화파일을 스트리밍해서 볼때 자막을 표현하지 않는 점. 사실 이 부분은 DLNA 규격 자체가 좀 개선되어야 하는 부분이라 이 BD690의 문제라고 보기엔 좀 무리가 있습니다만 어쨌든 좀 불편하긴 하니까요. 한글자막을 제대로 즐기려면 이 BD690 내 하드디스크 안에다가 파일을 옮긴후에 재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둘째는 500GB 용량을 지닌 이녀석 하드디스크 안에 영화파일을 많이 저장해두면, 영화 파일을 탐색해서 디스플레이하는 경우 좀 느리다는 점입니다. 노트북에서 파일탐색기와 같은 속도를 기대하시면 안되는데, 이 부분은 가능한한 빨리 펌업을 통해 개선되었으면 하네요.
그렇듯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좀더 개선할 여지를 갖춘 '스마트 플레이어'라는 점이 이녀석을 앞으로도 더 기대하게 만드는 부분이겠죠.
여기까지가 이녀석을 그동안 사용해보면서 느낀 가치와 함께 해결할 부분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것들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을 정도로 제 거실생활에 의미있는 변화를 주고 있는 녀석이라는 생각이네요.
여러분들의 거실TV 옆에는 지금 어떤 장비들이 놓여있나요?
큰 금액투자 없이 가족들과 좀더 많은 걸 거실에서 함께 하면서 웃을 거리를 만들고 싶으신 분들은 이녀석을 고려하시는 것도 괜찮은 옵션 중 하나 아닐까 생각합니다.
본 포스트는 LG 스마트 블루레이 체험단을 하면서 LG전자로부터 제품을 무료로 제공 받았음을 밝힙니다. BD690에 대한 자료를 찾는 분들께 좋은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IT > Camera & AV' 카테고리의 다른 글
라디오까지 장착한 캡슐 스피커, x-mini wave (17) | 2011.09.21 |
---|---|
피하기 힘든 소니 알파의 융단폭격, 신제품 현장 이야기 (SONY alpha NEX-7, NEX-5N, a77, a65) (4) | 2011.09.06 |
블루레이로 만나는 마이클 잭슨, THIS IS IT (0) | 2011.08.03 |
미디어 기기를 넘어선 TV의 진화, 그 출발은 스카이프 (2) | 2011.07.29 |
똘똘한 미디어 재주꾼, 스마트 블루레이 플레이어 BD690 (1) | 2011.07.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