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카오톡으로 TV를 조정한다, 올레tv 카톡 플친 맺고 무료 이모티콘 받기
    IT/Camera & AV 2015. 6. 29. 19:04

    카카오톡 같은 메신저로 TV를 조정한다... 경험 안해본 분들은 좀 생경하리라 봅니다.

    올레tv 에서 카카오톡을 통해 TV를 컨트롤 하는 서비스를 내놨네요


    올레tv 플러스 친구를 통해 카톡을 리모컨처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무료로 다 쓸 수 있으니 올레tv를 쓰고 계신 분들이라면 당장 한 번 해보세요. TV 조정하는 것 외에도 부가 기능들이 제법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플친만 맺어도 100% 증정하니까 그것만 해도 쏠쏠하실 거에요 ^^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에서 '올레'로만 검색하면 아래 왼쪽과 같이 올레tv 친구가 바로 보입니다. 친구만 추가하면 끝이에요.

     




    올레tv 와 플친을 맺으면 바로 환영메시지와 함께 우측처럼 '시니컬 토끼' 이모티콘 12종을 선물받습니다. 오픈 이벤트로 제공되는 것이구요.


    그럼 올레tv 카톡 플친으로 뭘 할 수 있느냐?

    저 맨 하단 우측에 있는 상담원 아이콘을 누르면 쓸 수 있는 기능들이 바로 보이는데요 





    크게 4가지입니다.


    올레tv 를 조정하는 리모콘 기능


    카톡 메신저를 통해 올레tv 기능을 조정할 수 있어요. 

    전원은 물론 볼륨이나 채널 조정같은 기본적인 컨트롤이 리모콘 없이도 가능하구요.


    그런 조정하는 명령이 "켜" "꺼" 와 같은 자연어로 되어있어 쓰는 느낌이 독특합니다.


    리모콘이 있는데 굳이 이런 기능이 왜 필요있어?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을텐데요.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일단 외부에서도, 집에 다른 방에서도 컨트롤이 가능하죠. 꼭 tv 앞에서 리모콘만 가지고 할 필요가 없다는 겁니다. 정말 초초초 게을러지고 싶은 모드에서 거실 tv 앞으로 가지 않고 내 방에서 손가락 까딱 한번으로 컨트롤할 수 있구요, 또는 집에 올레tv에 푹 빠져 헤어나오지 못하는 아이를 위해 외부에서도 올레tv를 꺼버릴 수도 있겠죠 ^^


    빠른 콘텐츠 검색 기능


    볼 만한 컨텐츠를 후딱 검색하고 싶을 때, tv를 통해 리모콘으로 검색할 수도 있지만 카카오톡이 더 빠를 수도 있죠.

    그것도 '심심해' '액션' 이런 말 만으로도 카톡 플친이 추천 영화들을 검색해줍니다.


    영화 검색어로도 찾을 수 있는 건 당연하구요. 스마트폰으로 빠르게 검색할 수 있다는 점이 이 플친 기능의 장점이 됩니다.


     



    카톡 메시지를 TV로 본다, 사진 동영상까지


    이 기능을 사용하면 바깥에서 카톡 메시지를 보내면 이게 올레tv 화면으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아빠 머리 펌 했어, 보여줄까?" 하면서 사진과 함께 메시지를 보내면 가족들에게 바로 TV 화면으로 전송됩니다. 상당히 재밌는 씬들을 많이 만들 수 있죠. 


    한참 재밌는 걸 보고 있는 가족들이 짜증낼라나요? ㅋㅋ


    사진과 동영상까지 플친으로 보낼 수 있으니 재밌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카톡으로 프로그램 예약 알림을 받는다


    뭔가의 알림을 받는 가장 좋은 기기는 뭐니뭐니해도 스마트폰이죠.

    거기에 착안한 기능입니다. 


    놓치면 안되는 프로그램을 검색해서 플친을 통해 시작 전에 알림을 달라고 해놓으면 그 시간이 되었을 때 스마트폰으로 알려줍니다. 이거 올레tv 매니아 분들이 아주 환영할 기능으로 보는데요. 드라마나 버라이어티쇼 최신작들을 알림해놓기 아주 좋겠습니다.


    각 기능들에 대한 대화문 예시 등을 보려면 아래 스마트 블로그 글을 참고해보세요

    http://smartblog.olleh.com/4899





    시니컬 토끼 이모티콘 퀄리티도 괜찮습니다. 많이 활용해보세요 ^^





    IPTV, 스마트TV를 넘어 Connected TV 로 가는 재밌는 경험을 만들어준다는 생각입니다.

    특정한 앱을 깔도록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 쓰고 있는 카카오톡을 통해 이처럼 컨트롤도 하고 컨텐츠도 예약하는 등 편리한 기능들을 쉽게 접하게 하는 것, 사용자가 가치를 느낄만 한 UX를 위해 좋은 접근을 하고 있다고 보이네요


    처음엔 어색하겠지만 재밌게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올레tv 를 쓰고 계시다면 바로 카톡 플친에서 올레tv를 찾아보세요~





    반응형
Copyright by bru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