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앱] 다양한 재주를 가진 씨티카드 app
    IT/Mobile Service 2010. 7. 4. 11:07

    몇장의 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예전에 연회비도 없이 VISA 플래티넘의 혜택이 가능하다고 해서 만든 후 즐겨쓰는 카드가 하나 있는데 그녀석이 바로 씨티카드(CitiCard) 입니다. 그때 그때 큰 혜택이 하나둘 눈에 띄면 신용카드를 만들었다가 또 갈아타고 갈아타고를 하긴 하는데요 비자 플래티넘 혜택과 함께 해외에서 사용하기 괜찮아서 꽤 장기간 사용하는 녀석이 이 씨티카드입니다.
    그나저나 이처럼 한두가지 혜택에 이끌려 카드를 만들다보면 카드들이 지갑속에 많아지게 되는데요, 공감하시겠지만 문제는 바로 그런 혜택들을 제대로 기억하지 못하고 산다는 점입니다. 혜택이 있는 가맹점이 어디인지, 이 주유소에서는 어떤 카드가 유리한지 등 카드를 만들 당시에는 설명도 듣고 꼼꼼히 보면서 인지했지만 막상 카드를 사용할 시점이 되면 머리속은 하얗게 되버리죠 ^^ 그런 혜택들이 하나도 생각안납니다.

    제 지인중에는 그래서 아예 주요 혜택들을 신용카드 뒷면에 네임펜으로 써놓고 다니더군요 -_-; (사실 아이디어 좋죠 ㅎ) 하지만 폼생폼사인 저는 차마 그렇게는 못하겠고 ^^ 계속 생각했던 것이 아이폰 같은 스마트폰에 이런 카드혜택들을 모아놓고 그때그때 사용가능한지 여부를 꺼내볼수 있었으면 좋겠다 라는 것이었습니다. 아이폰이 널리 보급되면서 생각만하던 이런 신용카드 앱들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그중 제가 활용하고 있는 이 씨티카드 어플을 소개해봅니다.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씨티카드' 로 검색하면 바로 다운받으실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물론 무료입니다 ^^   이곳을 누르시면 앱스토어로 바로 가실수 있습니다.

    다운받은후 씨티카드 앱을 실행하면 이 씨티카드앱의 특징이 바로 드러나는데요, 바로 사용자의 위치를 파악해서 그 주변에 씨티카드 혜택 가맹점들을 보여준다는 점입니다. 위에서도 보면 바로 내 주변의 혜택들이 뜨게 되는데 그게 바로 첫화면이 됩니다. 주변에 씨티카드로 혜택을 맛볼수 있는 점을 위치 파악을 통해 제공하게 되는 점은 상당히 높이 살만하죠.



    씨티카드도 종류가 다양하니 그 가운데 본인이 가진 씨티카드 종류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어떤 종류의 카드인지를 파악해야 보다 정확한 혜택정보를 줄 수 있으니까요... 그렇다고 카드번호나 이런 중요한 개인정보를 넣는 것은 아니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 그냥 카드 종류만 위에서처럼 선택하면 되구요, 카드 정보를 넣으면 그 정보를 이용해서 검색할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자기가 가진 씨티카드가 주는 정확한 혜택을 찾을수 있고, 또 그런 가맹점들을 찾는 범위를 반경 몇킬로에서 검색할지 등을 상세하게 설정할수 있어 좋습니다.

    이런 카드 선택은 사실 안해도 상관없습니다. 즉 다시말하면 이 앱은 씨티카드 소지자가 아니더라도 쓰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다는 것이죠. 꼭 씨티카드를 가지고 있어야 가능한 앱은 아닙니다. 그렇다면 씨티카드도 없는데 굳이 이 앱을 왜 쓰겠냐라고 물으시겠죠? ^^



    생각보다 이 씨티카드 어플은 꽤 잘만들어졌습니다. 다음 로드뷰나 플레이맵 등 내 주변 정보를 제공하는 앱은 꽤 많습니다만 이 씨티카드 앱에서도 그런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게다가 단순 지리정보가 아니라 이처럼 카드 혜택 정보를 제공하니까 유용하게 사용할수가 있죠. 맛있는걸 먹으러 가려는데 동행하는 지인중에 씨티카드가 있다면 더 유용해질겁니다 ^^ 물론 카드혜택 없이 그냥 지도 정보만도 사용할수 있어요.

    스타벅스 청구할인 20% 라는게 눈에 띄어서 한번 들어가보니 저렇게 상세한 정보까지 제공합니다.



    그리고 그 스타벅스가 어디에 있는지 이렇게 자세한 지도에까지 표시를 해줍니다. 다음 로드뷰같은 지도앱을 따로 또 실행시킬 필요가 없죠 ^^

    씨티카드를 만들 당시 이런 혜택들이 있다는 걸 분명 인지하고 했지만 사실 살다보면 잊어버리게 되죠. 심지어 스타벅스를 가서도 이런 혜택은 깡그리 잊고는 다른 카드로 결제할 때도 많습니다 ^^ 그래서 이런 앱을 기다린 것인데 씨티카드 앱이 좋은 예가 되겠습니다. 그리고 어디로 찾아가면 이런 혜택을 누릴수 있는지 아주 자세히 알려주기까지 하니까요. 해당 가맹점으로 바로 전화도 걸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드사들의 잦은 이벤트들도 이렇게 바로바로 조회가 가능해서 좋습니다. 한정된 기간동안 저렇게 아웃백 30% 특별할인을 한다거나 하는 저런 혜택은 꼭 챙겨볼만 하겠죠 ^^

    또한 씨티카드만의 강력한 점은 전세계적으로 모두 통용되는 씨티그룹의 신용카드인만큼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이런 가맹점 혜택이 꽤 많다는 점인데요, 이 씨티카드 앱에서는 이처럼 해외에서의 혜택도 마찬가지로 검색할수 있습니다.


    이처럼 본인이 있는 해외지역을 선택하면 바로 검색이 가능하게되죠. 
    해외 출장이나 여행을 가기전에 미리 검색해서 준비를 할수도 있고 현지에서 검색해볼수도 있겠습니다. 씨티카드만의 장점이라고 봐야죠.

    사실 이런 신용카드 앱을 기다려왔었습니다. 카드혜택이 이 나이에 외워질리는 만무하고 ㅋ 그렇다고 계속 갱신되는 카드 혜택을 적어놓고 다닐수도 없으니 이렇게 스마트폰 앱을 통해 효과적으로 활용할수 있다면 그게 가장 바람직하겠죠. 그런 앱이 바로 이 씨티카드 앱입니다.

    1. 사용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 가맹점 혜택을 바로 보여준다
    2. 가맹점 상세정보를 지도까지 함께 자세히 보여주고 전화걸기도 가능하다
    3. 가맹점 카테고리별로 상세한 검색이 가능하다
    4. 해외에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이런 점들이 특징이 되겠네요




    저같은 경우 먹거리도 먹거리지만 이런 혜택 중 가장 챙기려고 하는 것이 주유소 쪽입니다. 그래서 실제로 이 앱을 내 카드로 혜택이 있는 주유소를 주변에서 찾는데 유용하게 쓰고 있죠. 각 주유소 회사별로 얼마나 혜택이 있는지, 그리고 그 주유소가 당장 내 주위에 어디에 있는지 저렇게 검색이 되니까요. 

    신용카드도 보다 스마트하게 사용하기 위해서 이런 앱 사용은 필수로 보여집니다. 신용카드 app으로서 보여줘야할 바람직한 컨텐츠를 이 씨티카드 앱이 제시하고 있는 것 같네요. 씨티카드 있으신분들, 혹은 없으신 분들도 한번 다운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아래 다운받는 주소입니다

    http://ad.citibank.dn2005.com/adc.citi/adcode=3551&type=ad&sv=cydH&pos=KAw&obj=3j28985Z&auth=6f8f57715090da2632453988d9a1501b


     

    반응형
Copyright by bru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