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여성을 위한 스마트폰, 화이트 3인방
    IT/Smart Phones 2010. 7. 6. 07:33
    주변에 스마트폰 쓰시는 여성분들 많으신가요?
    아이폰이 보급되면서 상황이 전과는 많이 달라지긴 했습니다만 아이폰을 제외하고는 스마트폰을 쓰시는 여성분들을 자주 보기는 힘들었습니다. PDA 시절부터 사실 이런 가젯들이 '성인남자들의 장난감' 이라 표현될 정도로 다소 복잡하지만 도전하고픈 생각, 그리고 기기를 정복하고자 하는 마음때문인지 유독 남자분들이 많이 가지고 다니는 물건이었죠.

    스마트폰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아이폰이 나오기 전까지는 사실 스마트폰이란게 윈도우 모바일폰이 거의 전부였기에 더더욱 그런 인터페이스를 견디면서까지 사용하는 여성분들을 찾기란 쉽지 않았죠. 그보다 훨씬 사용하기 쉽고 또 예쁜 '아이폰'양이 등장하면서 비로소 여성분들의 손에 선택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아이폰'이 여성분들의 손에 본격적으로 쥐어지기 시작한 것이지 '스마트폰'이 그런 것은 아니었죠. 얼마전 공개되지 않은 시장 조사자료에 좀 흥미있는 부분이 있었는데요. 갖가지 종류의 휴대폰들을 가져다놓고 대상자들에게 휴대폰을 분류해보라고 했더니 '피처폰'과 '스마트폰'으로 2분하는 것이 아니라 피처폰과 스마트폰, 그리고 '아이폰'은 별도로 분류하더군요. 그러면서 그 이유를 물었더니 다들 하는 말이 '아이폰'은 아이폰이지 '스마트폰'이 아니라고 했습니다. 일반 사용자들의 눈과 손에도 아이폰은 지금까지 보아왔던 스마트폰의 모습이 아니었던 거죠. 직관적인 사용으로 쉽고 또 디자인이 워낙 남달랐으니까요 




    본격적으로 여성층에게도 스마트폰이 보급되기 위해서는 해결할 과제들이 몇몇개 보입니다. 일단 상당히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가져야하겠구요, 너무 복잡해보이는 겉모습은 극복되어야할 과제입니다. 스마트폰이다보니 기능에 보다 많이 치중했고 그 결과는 사용이 꽤 복잡해보이는 인터페이스로 나타나게 되었죠. (스마트폰을 기획하는 기획자가 대부분 남성이라는 점도 한몫 할겁니다 ^^)

    그리고 무시못할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디자인'
    어쩌면 여성층에게 스마트폰이 어필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일지도 모릅니다. 그동안 다소 투박하고 '기계'스러운 디자인을 가진 스마트폰이 많다보니 더 접근하기 힘들어보이기도 한 것이 사실인데요. 이제는 좀 달라져야 할 때가 되었습니다. 스마트폰이 그야말로 폭발적으로 성장할 조짐을 보이는 요즘, 이바닥도 부창부수가 통할까요? ^^ 여자친구나 와이프들도 같이 써주면서 공감대와 공유할 컨텐츠가 많아져야 본격적인 성장을 이룰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 측면에서 앞으로 여심을 잡는 스마트폰이 큰 인기를 끌 것으로도 예상해보는데요, 당장 여성층들에게 어필할 것으로 보이는 스마트폰 3가지를 꼽아봤습니다. 물론 내맘대로 디자인만 보고 선정한 것이구요 ^^ 우연은 아니지만 모두 다 화이트 모델이 되네요. 저도 요즘 화이트 컬러의 기기들이 더 좋아지고 있는데요, 여성분들도 보면 대체적으로 깨끗한 화이트 색상을 선호하시더군요







    아이폰 3GS 는 일단 기본이 되겠습니다.
    좀더 슬림하고 각진 아이폰4가 나오긴 했습니다만 아이폰 3G 의 디자인은 지금봐도 여전히 레전드(legend)급이라는 생각입니다. 몇백년 후에 박물관에 놓여지는 것이 전혀 어색하지 않은 유물급 디자인 아닐까 합니다.
    그중에서도 아이폰 3GS 화이트는 정말 이쁘죠 (꼭 제가 쓰고 있어서 그런것은 아닙니다 ^^)

    그와 함께 꼽은 것은 바로 소니에릭슨의 엑스페리아 X10 화이트 모델입니다.
    이녀석 실물을 화이트로 처음 보는 순간, '어랏 !'  이것은 김희선만 바라보며 살다가 한예슬을 마주친 느낌?







    특히 소니에릭슨 X10 의 뒷태는 상당합니다. 안드로이드폰중에서는 개인적으로 가장 예쁜 디자인이 아닐까 생각하니까요. 색상뿐 아니라 부드러운 곡선이 크롬과 만나 꽤 고급스럽게 라인을 만들고 있지요.







    그리고 3번째 녀석은 바로 노키아의 X6 화이트 모델.
    다른 두녀석만큼 깨끗한 화이트는 아니고 약간 실버펄이 들어간 화이트라서 깨끗한 느낌은 다소 덜 합니다만 워낙 슬림한 편이라 실제로 보면 꽤 이쁩니다.

    이 노키아 X6 는 특히 아이폰이나 X10 이 너무 넓어서 손에 부담이 될 정도로 크게 느껴지는 여성분들에게 추천할만한 기종이죠. 작은 손에도 쏙 들어오는 부담없는 크기에 아주 가볍습니다. 그에 따라 전화할때의 그립감도 아주 좋구요




    X6 화이트 모델 전면은 상하로 밝은 바이올렛 색상의 포인트 컬러가 들어가 있습니다.




    어떠신가요? 여기서 한번 여성분들의 투표를 받아볼까요?
    남성분들은 투표하지 말아봐주세요 ^^  물론 제 블로그에 여성분들이 그리 오시지는 않습니다만 한번 여성분들의 생각을 가늠해보고 싶네요. 이 글을 보신 여성분들 아래에 한표 행사해주세요 ^^






    삼성의 갤럭시S 도 조만간 화이트 모델을 출시한다죠?

    색상뿐만 아니라 처음 디자인 설계부터 여성층을 타겟으로한 디자인의 스마트폰, 앞으로 많이 볼수 있었으면 합니다. 최근 구혜선이 CF 하는 SKY 안드로이드폰 신작, 이자르(Izar)가 여성을 위한 스마트폰이라고 선언하고 나오던데 한번 기대해봐야겠습니다. ^^

    반응형
Copyright by bru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