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Mobile Service

[취업 앱 추천] 취업정보를 바로바로 알려주는 '공채의 명가'

고용없는 성장... 심각한 문제이죠. 
강단이나 일선에서 대학생들 만나면 정말 뼈저리게 느껴지는 것이 취업과 고용에 대한 불안입니다. 상아탑에서 벌어지는 대부분의 교육이 취업에 초점이 맞춰진다면 그 교육은 반쪽밖에 안될거라는 걱정과 함께, 그런 걱정이 가장 크다보니 젊은친구들이 그 좋은 시절에 불안함과 조급함을 늘 안고 살아야 하는데 그런 현실이 안타깝더군요. 비정규직 600만 시대라는 기형적인 고용시장과 함께 그런 기회조차 과거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상황인데 내년 경제성장까지 그리 좋은 신호는 안나오고 있으니 더 걱정입니다.

암튼 그 이슈에 대한 글은 아니구요. 쉽지 않은 취업을 도와주는 여러가지 장치 중에 오늘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하나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좀 재미있는 제목이죠. '공채의 명가'
얼핏 아주 소문난 한정식집 이름같은 느낌도 주는 이 어플리케이션은 취업 전문 사이트 '사람인(saramin)' 에서 제작한 스마트폰용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취업을 열망하는 사람들로 하여금 웹사이트에서뿐만 아니라 늘 정보를 접해볼 수 있도록 스마트폰용으로 제작한 것이죠.
현재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모두 다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는 아이폰 버전으로 드립니다) 


앱스토어에서 '공채의 명가'를 검색하시면 이렇게 바로 다운받아보실 수가 있습니다.

그럼 이 '공채의 명가' 안에 사람인이 어떻게 내용을 구성했는지 한번 보시죠.

1,000대 기업 속보



우선 기본으로 1천개에 달하는 대표기업으로 선정된 기업들의 구인 속보가 먼저 뜹니다.
 


1,000대 기업이니 이름이 익숙한 회사들이죠.
이 기업들이 내놓은 최근 취업 정보들이 최신등록순으로 나열됩니다. 그리고 이 소팅은 조건을 다 셋팅할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자기가 찾고자 하는 직종별, 업종별, 지역별, 신입/경력별 등으로 조건 검색을 할수 있죠. 그래서 본인 눈에 띄는 곳을 선택하면 보다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어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정보들 - 그 회사의 모집요강을 볼 수 있구요 (왼쪽 화면). 보다 자세한 내용을 보고 싶으면 상세정보를 브라우저를 통해 볼수 있습니다 (오른쪽 화면)

그리고 '스크랩'을 통해 본인이 나중에 참고할 정보들은 따로 모아둘 수가 있죠.

보다보니 요즘 화제의 중심에 서있는 기업이 하나 눈에 띄네요 ^^ 




맞춤채용


그리고 그 우측 탭에는 [맞춤채용] 정보가 있습니다. 아마 가장 많이 쓸 메뉴겠죠?


본인이 평소 찾고 있는 취업분야에 대한 정보를 저렇게 맞춤설정 해놓으면 항상 그 조건에 맞는 기업들의 취업정보만 볼수 있게 됩니다. 모든 직군에 대해 서울지역에 한한 경력직만을 선택해보니 제 맞춤채용 정보로는 61건을 보여주는군요 ^^

마찬가지로 각 기업을 선택하면 위 1,000대 기업속보에서의 취업정보와 같은 각 기업의 모집요강이 보입니다.

2011 그룹공채

 

그리고 '공채의 명가' 다운 메뉴 ^^
그룹공채가 공시된 기업들이 리스팅됩니다.


모집 기간별로 이렇게 달력에 표시되는 모드도 있구요
아래와 같이 플리킹으로 볼수있는 모드도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잘 어울리는 인터페이스네요.



공채정보들이 이렇게 보여지고 이 역시 필터링 조건을 넣고 볼수 있습니다.
이런 공채정보들은 그 모집기간이 가장 중요한 만큼 그 기간 정보를 가장 먼저 파악할 수 있도록 신경을 쓰고 있네요. 이렇게 단순히 보는 것 뿐 만 아니라 스크랩을 해놓으면 그에 대해 마감 알림까지 휴대폰으로 알려주게 되어있습니다.

마이 스크랩


마치 즐겨찾기를 해놓듯 내가 찍어둔 채용정보들이 모여있는 곳입니다.
리스트로 볼수도 있고 아이폰의 캘린더에서처럼 달력에 표기되는 모드로 볼수도 있죠. 달력모드에서는 스크랩한 기업들의 채용정보의 각 마감일에 표기됩니다. 마감이 되기 전에 준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 것이죠.



그리고 말씀드렸듯이 이런 중요한 정보들은 내가 스마트폰을 들고 다니면서도 확인해볼 수 있도록 푸쉬알람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공지/설정




스크랩에 담긴 중요한 기업들의 정보는 마감 1일전 및 당일에 알림을 받을수가 있고, 평소 찾고 있는 그런 맞춤채용 정보가 올라오면 이 또한 아이폰을 통해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들이 웹사이트만으로는 제공하기 힘든 부분이죠. 빨리 알고 준비해야 하는 그런 채용정보에 보다 가깝게 접근할 수 있는 툴일것입니다.

전체적으로 보면 복잡하지 않고 꼭 필요한 정보만을 명확한 카테고리 구분으로 기획해놓아서 쉽게 사용할 수 있어 좋네요. 정보도 군더더기 없이 빨리빨리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있구요. 무엇보다도 '스마트폰'이라는 속성을 적절한 알림과 함께 이용하고 있는 점을 칭찬하고 싶습니다. 실제로 그런 부분들은 매시간 이런 정보들에 촉각을 세우고 있는 취업준비생 분들께는 꽤 도움이 되리라 생각되네요.

아무쪼록 이러한 앱을 통해서라도 값진 정보가 빠르고 효과적으로 유통이 되서 좀더 많은 분들이 활짝 웃고 사는 세상이 빨리 왔으면 하네요.

아울러 사람인 쪽에서 이 '공채의 명가' 앱출시 기념 이벤트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11월말까지 앱을 다운로드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최대 50명까지 각자 2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1억 규모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하니 기왕 앱을 받으실때 응모해보시기 바랍니다. (사람인 사이트에 먼저 회원가입을 하시고, 앱을 설치하신후에 이름과 아이디만 넣으면 바로 응모됩니다 ^^)

자세한 이벤트 정보는 이곳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