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Gadgets & Stuffs

스마트폰에도 사용하는 USB 메모리, Jubit 스마트 mini USB

USB 메모리 많이 사용하시죠? 

요즘에는 손톱만큼 작은 녀석들도 많이 나오는데다 플래시 메모리들의 가격들도 싸져서 여전히 각광을 받고 있는 악세서리 중 하나가 바로 USB 메모리입니다. 그래서 기업들도 자사 로고를 넣은 선장품으로도 많이 활용하고 있죠. 평소 중요하게 가지고 다니는 파일이나 인증서 등을 USB에 담아서 가지고 다니면 참 유용합니다.


다 좋은데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대부분 USB 메모리들이 PC나 노트북에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USB 규격이라는게 과거에는 안그랬지만 요즘에는 워낙 모바일 기기들이 작아지다보니 USB 풀 규격을 PC나 노트북이 아닌 이상 가져가기가 쉽지 않죠. 그렇다보니 USB 메모리를 활용하는 영역이 PC쪽에 머물고 있는 점은 아쉽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 측면에서 꽤 괜찮은 아이디어로 접근한 제품이 있는데요



쥬비트(Jubit) 라는 곳에서 만든 스마트 미니 USB 메모리입니다.

어떤 제품인지 생김새만 보셔도 금새 아실 겁니다.



Jubit Smart mini USB의 간단 스펙/특징


지원 스마트폰OS : 안드로이드 3.0 (허니콤) 이상

USB 2.0 지원 (1.1 호환) 및 micro USB 5핀 지원

용량 : 2G/4G/8G/16G/32G/64G

저장방식 : 이동식 디스크

지원 운영체제 : 윈도우7/XP/ME/Vista 등, 리눅스 2.4이상, Mac9.0 이상

홈페이지 : www.jubit.co.kr




제품의 앞뒤는 이렇게 생겼구요, 제품 양 끝단에 각각 일반 USB와 스마트폰에 사용하는 5핀 마이크로 USB 단자가 있습니다.

그걸 슬라이드 방식으로 이렇게 끄집어 내서 사용하는 것이죠



이 사진만 보셔도 어떤 제품인지 아시겠죠?

네. 일반 USB 메모리처럼 동작하는 것은 물론 이걸 스마트폰에도 끼워서 스마트폰의 외장메모리로 사용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개봉하자마자 한번 제 스마트폰에 꼽아봤습니다 (갤럭시R스타일)



바로 안드로이드에서 인식을 하면서 위 사진처럼 대용량 메모리로 인식되었다는 메시지가 뜨죠.

제 스마트폰에 추가적인 외장메모리로 16기가가 생긴 셈입니다.


이렇게 스마트폰에도 쓸 수 있는 USB 메모리의 활용도는 확연합니다.


PC와의 파일 교환



PC와의 자료 교환을 할때도 이녀석을 통해 가능하죠

스마트폰의 외장메모리 용량이 부족한 경우에도 이 쥬비트 스마트 미니 USB를 통해 용량 확장 효과가 생깁니다. 들고다니면서 스마트폰에서 즐길만한 파일을 사용할 수도 있구요



자주 설치하게 되는 APK 파일 같은 경우를 저는 넣어두고 늘 휴대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무료 클라우드들이 잘 되어 있어서 사실 작은 파일들이야 거기다 넣어두고 써도 되지만 클라우드에 두기 좀 부담스러운 개인 파일이나 업무파일들이라면 이런 USB 에 넣어두고 PC든 스마트기기든 꺼내 쓸 수 있겠죠



다른 사람 스마트폰에 있는 파일이 탐난다면 바로 워프 !



스마트폰들끼리도 물론 가능합니다.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micro USB 단자를 가지고 있는 안드로이드 태블릿들도 가능하겠죠.

그래서 다른 사람 스마트폰에 있는 미디어 파일이나 기타 자료들을 내 스마트폰으로 복사하고 싶을때 이녀석이 매개체가 되죠. 그저 꽂고 탐색기에서 복사해서 넣은 후 공유하고자 하는 다른 폰에 넣어주면 됩니다.


요즘 스마트기기들로 업무도 처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런 부분 때문에라도 늘 휴대하는 녀석입니다.


미디어 용량이 부족한 경우



그리고 스마트 기기들에서 플레이하고자 하는 동영상이나 mp3를 담을 저장용량이 부족한 경우가 있죠.

그런 경우에 이 스마트 미니 USB에 파일을 넣고 꽂은후 바로 재생이 가능합니다. 몇몇 미디어 파일들을 재생해본 결과 내장메모리에 있는 것과 별 차이 없이 재생하네요 


(* 그런데 아예 외장메모리 슬롯이 없는 넥서스S 에 테스트해본 결과 거기서는 인식을 안하네요. 또한 LG 옵티머스 뷰2에도 테스트해본 결과 안되는데 아래 댓글다신 분의 의견처럼 OTG 기능을 스마트폰이 지원해야 이녀석 인식이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 갤럭시 시리즈처럼 OTG 기능을 지원하는지 먼저 확인하셔야 하겠습니다)


늘 필요한 파일이 아닌, 1회성 소비 목적의 대용량 미디어 같은 경우에는 내장 메모리가 아닌 이곳에 넣고 다니다가 차분히 앉아서 볼때 이렇게 끼워서 감상하면 괜찮을듯 합니다.


이처럼 PC와 스마트폰을 오가는 전천후 USB 메모리로서 그 사용가치는 개인에 따라 많이 커질 수 있을 겁니다. PC와 스마트폰간의 자료 공유는 그동안 불편한 케이블이 아니면 클라우드에 의존해왔는데, 내가 직접 가지고 다닐 수 있는 'Take out 메모리' 형을 선호하는 분들에게는 꽤 어필하겠다는 생각입니다.


쥬비트(Jubit) Smart Mini USB에 한가지 바램이 있다면 제품 디자인이 약간 더 고급스러웠으면 한다는 점입니다 ^^




facebook 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gadget 이야기 
개코 - Gadget Korea
Gadget Korea 페이지Like (좋아요) 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