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표준 20핀, 이번엔 제발 좀 지켜라
    IT/Gadgets & Stuffs 2008. 9. 8. 20:17
    24핀에 이어 20핀으로... 과거 정통부가 2번에 걸쳐 휴대폰 통신핀 규격을 규정했었죠.  24핀 규격 통일 당시 참 잘한일이라고 칭찬하면서 환영했었는데, 휴대폰 제조사들이 이내 변칙적인 규격을 적용했었습니다.
    제조사마다 박스를 까보면 꼭 하나씩 들어있는 충전 어댑터...  LG 다르고 삼성다르고 팬택 다르고... 또 제조사끼리만 다르면 말을 안합니다.  (안하지는 않고 적게합니다 ^^)  같은 제조사 모델끼리도 다릅니다.  같은 삼성꺼라고 안심하고 어댑터를 장만 안했더니 애니콜끼리도 호환이 안되는게 이 충전어댑터입니다.  그 규격을 따르는 이어폰도 저마다 제각각이라서 저같은 경우 이어폰은 포기하고 블루투스에 의지하고 있습니다.

    24핀 표준 해놓으면 뭐합니까  이렇게 제대로 호환도 안되는데요... 아주 많이 실망했었죠.
    이번에 다시 규정한 20핀 제품들이 나오는걸 보니 일단 반갑긴 합니다만, (삼성의 경우 햅틱2로 알려진 그랑프리폰부터 적용되는것 같네요)  이러다가 또 제조사 제각각 변칙적인 어댑터가 또 나올지 두렵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행을 가거나 집과 다른 환경에서 충전을 해야하는경우 이 USB 충전어댑터의 필요성은 절실해지죠.  번거로운 충전기가 없어도 PC나 노트북만 있으면 충전이 가능해지니 한번 그 효용성을 확인하고나면 꼭 가지고 다니고 싶은 녀석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전에 선물받은 이녀석은 이렇게 고리처럼 생겨서 휴대폰 고리로 달고 다니다가 필요시에 위 사진처럼 분리를 하는 녀석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녀석을 쭉 펼쳐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렇게 똥침을 넣으면 되죠.
    모든 휴대폰이 다 동일한 똥꼬를 가지고 있으면 얼마나 편하겠습니까..  그게 20핀이든 24핀이든 제발 하나로 통일해주세요.  괜한 변태 만들지 말구요.   해외 단말기들은 미니 USB 규격가지고도 너끈히 쓰던데 꼭 이렇게 핀이 많은 규격이어야 하는지도 의문입니다.

    암튼 이번부터는 제발 이런 악세서리 하나만 가지고다니면 충전이고 뭐고 다 해결되는 세상이 되었으면 합니다.  혹자는 이런 음모론을 제기했죠..  악세서리 제조하는 하청업체들과 다 짜고치는 고스톱이라는...  뭐 충분히 가능한 얘기입니다만 블로그에서는 위험한 소재가 될 수 있어서 이만 하겠습니다 ^^

    통일을 염원하며...
    반응형
Copyright by bruce